12라제

1 소개

천공전기 슈라토의 등장 세력.

천공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12명의 신장으로 구성되었으며 한 때는 천공계 최강의 부대였다. 하지만 전쟁에서 기존에 구성되어 있던 멤버는 데바 신군과 아수라 신군의 양쪽 진영으로 분열해버렸고 부대는 붕괴한다. 목제와 금제의 존재는 판명되었지만 이름은 불명이며 데바 신군일 가능성이 높다.

2 구성원

2.1 데바 신족

2.1.1 뇌제 인드라

파일:Attachment/163.png

성우는 스즈오키 히로타카. 국내 더빙판은 영흥비디오판이 조동희, KBS판은 오세홍. 국내명은 번개왕 인드라.

데바 신족 12라제의 리더로 천공 8부, 신장(神將)들을 총지휘하는 총사령관. 쌍두독수리 갑주를 두르고 있으며 뇌제(雷帝)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천공계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천공계를 지킨 자비로운 사람이었지만 파괴신 시바에게 조종당한 상태로 시바에게서 받은 검은 소마를 지니고 있다. 번개를 이용한 술수를 사용하며 수아3왕을 부활시킨 장본인이기도 한다.

중반부에 파괴신 시바에 의해 자신의 숙명을 다시 깨닫게 되어 데바에 반란을 일으켜 반란군의 수장이 되었다. 이후 비슈누를 돌로 만들고 슈라토와 그의 동료들에게 누명을 씌워서 천공 8부들끼리 싸우게 만든다. 그 뒤 24화에서 천공전에서 중간 보스급의 실력으로 슈라토와 휴가와의 마지막 일전을 펼친다.

마지막에는 슈라토에게 치명상을 당하면서 그에게 최후의 공격을 가하려 하나 결국에는 휴가의 일격에 최후를 맞이한다. 자신이 죽으면서 검은 소마가 사라지면서 원치 않았던 자신의 숙명을 슬퍼하며 죽음을 맞이한다.

여태까지 천공계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전혀 후회가 없으며, 각성 후에도 천공계를 사랑하는 마음은 변치 않았지만 그 놈의 숙명을 극복할 수 없었다고 한다.

코믹스판에서는 슈라토에게 패하자 달아나려 했으나 충성을 다하던 렌게가 그를 잡고 슈라토에게 공격을 하라고 분부하여 둘 다 같이 한번에 죽는다.

2.1.2 환제 미트라

데바 신족 12라제 중 1인. 소설판으로만 등장한다. 1만년 전의 전투에서 데바 신군을 승리로 이끈 전설의 군사. 긴 세월에 걸쳐 잠들어 있었지만, 마유리의 부름에 대답해 눈을 뜬다. 그 후 그늘에서 슈라토들을 지원한다. 환술을 사용해 뇌제 인드라와도 호각으로 싸우는 실력자이지만, 타도 인드라를 위한 여정이 슈라토들에게 필요한 시련이라는 것을 깨달았기에 스스로 전선에서 싸우는 일은 거의 없었다.

2.1.3 무제 메키라

데바 신족 12라제 중 1인. 소설판에서 이름만 등장한다.

2.1.4 수제 브리트라

데바 신족 12라제 중 1인. 소설판으로만 등장한다. 애꾸눈으로 1만년 전에 데바 신족의 총사령관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2.2 아수라 신족

2.2.1 명제 비카라

성우는 코스기 쥬로타. 국내 더빙판은 최병상김태웅. 국내판은 명왕 피카라.

아수라 신족 12라제의 리더이자 신족의 참모. 이동궁과 일체화하는 기술을 가졌다. 승리를 위해서는 아군의 희생도 개의치 않는다. 주군인 파괴신 시바와 선배에 해당되는 뇌제 인드라에게만 경칭으로 말한다. 마지막에는 단, 쿠우야, 레이가, 용마의 합동공격으로 목숨을 잃는다.

필살기는 유명영빙의.

2.2.2 일제 안테라

성우는 오노 켄이치. 국내 더빙판은 유동현. 국내판은 일왕 안테라.

아수라 신족 12라제 중 1인. 산테라와는 쌍둥이이다. 사슴과 같은 형상의 갑주를 사용한다.갑주의 사슴 뿔 부분은 부메랑 형태의 칼날로 변할 수 있으며 이것을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산테라와의 콤비네이션으로 료마, 휴우가, 레이가를 괴롭히지만 세 명의 협동공격으로 산테라와 함께 목숨을 잃는다.

필살기는 음양중력성.

2.2.3 월제 산테라

성우는 사사키 유코. 국내 더빙판은 임은정. 국내판은 월왕 썬테라.

아수라 신족 12라제 중 1인. 안테라의 쌍둥이 여동생이다. 갑주는 안테라와 같지만 형태는 좌우가 반대이다. 안테라와 마찬가지로 사슴 뿔 부분은 부메랑 형태의 칼날로 변할 수 있으며 이것을 이용해 적을 공격한다. 안테라와 협동공격으로 료마, 휴우가, 레이가를 괴롭히지만 세 명의 협동공격으로 안테라와 함께 목숨을 잃는다.

필살기는 음양중력성.

2.2.4 지제 하이라

성우는 시마카 유타카. 국내 더빙판은 김태웅. 국내판은 지왕 하이라.

아수라 신족 12라제 중 1인. 12라제 중에서 가장 크며 거대한 발톱이 붙은 곰 갑주를 두른다. 이 발톱은 부메랑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그의 강력함과 합쳐져, 레이가의 갑옷을 파괴할 정도의 위력을 가졌다. 무수한 가시가 붙은 돌을 무수히 날린다. 레이가와의 전투에서 몸을 크게 만들어 레이가를 괴롭혔지만 그의 술책에 말려들어 움직임을 봉인당하고 레이가의 필살기에 목숨을 잃는다.

2.2.5 화제 쿠비라

성우는 사사키 노조무. 국내 더빙판은 최병상. 국내판은 화왕 쿠비라.

아수라 신족 12라제 중 1인. 민첩한 몸놀림이 특징. 바르다를 타고 도망치는 슈라토와 라크슈를 따라 잡을 정도이다. 가재와 같은 갑각류 형상의 갑주를 두른다. 슈라토와의 전투에서 민첩한 몸놀림과 화제천수만으로 압도하지만 마파권을 미끼로 이용한 슈라토의 술책에 말려들어 목숨을 잃는다. 하지만 죽기 직전에 이 싸움은 슈라토의 패배라고 말하며 가이는 브라흐마의 천공갑옷을 손에 넣었을 것이라고 말한다. 게다가 슈라토도 쿠비라와의 전투데미지가 남는 바람에 가이에 의해 인질이 되기도 한다.

필살기는 화제천수만, 화제마한염.

2.2.6 풍제 바사라

아수라 신족 12라제 중 1인. 소설판에서 이름만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