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키 유코

1 가수

佐々木ゆう子. 사사키 유코는 일본의 가수이다. 1976년생. 2014년 첫사내아이를 출산했다.

Plum Planets의 일원으로 활동하다가 싱글로 독립한다. 이후 가수 활동을 쉬었다가 2006년 잠깐 컴백, 다시 잠수에 들어갔다. 왜 중단했는지 이유는 불명.

깨끗한 가성의 소유자. 오프닝에 정력을 소비하느라 본편에서는 단물이 다 빠져 졸작 평을 받는 히미코전의 여는 노래 Pure Snow[1]세라핌콜의 곡인 Pray[2]로 아는 사람들은 아는 가수.

담당한 주제가의 애니는 시원찮은 것들 뿐이다.[3] 그나마 세라핌콜이나 더 서드, 원반황녀 왈큐레 정도이고 죄다 마이너 혹은 히미코전 같은 망작이다. 목소리의 질만 놓고 보면 주제가 하나 빼고 사그라들 수준은 아닌데 인기와 실력이 꼭 비례하지는 않음을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하다. 현재 2016년 기준으로 2012년 1월 19일 발매된 ブルーとオレンジの彼方に(블루와 오렌지의 저편에서)이후로 발매된 다른타이틀명의 싱글이나 앨범소식은 없다.

사실 원래 ASAYAN이라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다.[4] 일본 대중음악계의 거성 코무로 테츠야(이하 TK)가 스폰서를 맡은 오디션에 참가하여 큰 주목을 받은 실력파였지만 음색이 당시 TK 계열 아티스트 중 상승세이던 카하라 토모미와 매우 흡사하여 제 실력을 펴지도 못하고 사장당할 뻔 하다 TK의 TM NETWORK 시절 동료이자 TM의 기타리스트였던 프로듀서 키네 나오토[5]의 도움을 받아 겨우겨우 데뷔한 기적의 아티스트. 명곡 Pure Snow도 키네의 작품이다. 굴곡이 많았던 그녀의 커리어가 다시 피어날 수 있길 빌어본다.

2번의 성우와 혼동하는 경우가 매우 잦은데, 발음은 같지만 한자 표기는 다른 엄연한 다른 사람이다. 국내 지식인 페이지들을 보면 이 분이 성우와 가수를 겸업한다고 잘못 소개하는 내용이 많다.

2 성우

佐々木優子. 일본의 성우. 1961년생.
애니메이션이나 게임보다는 주로 외화 더빙에 참여하고있다. 일본에서는 맥 라이언의 더빙 음성으로 잘알려져있는듯.

2.1 주요 출연작

  1. 한때 만화행사 노래대회가 있으면 이거 부르는 여자 코스어가 꼭 한명씩은 있었다.
  2. 사실 카드캡터 사쿠라의 매드무비에 사용되어 더욱 유명하다.
  3. 엄밀히 말하면 담당한 것은 아니고 타이업이다.
  4. ASAYAN에서 나온 유명 가수로 모닝구 무스메, 스즈키 아미 등이 있다.
  5. 요새는 성우인 시이나 헤키루의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