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Natural

S.E.S.의 원곡에 대해서는 S.E.S.#s-4.4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레드벨벳의 음반
height=125height=125height=125height=125
1st 싱글
행복(Happiness)
(14.08.04)
2nd 싱글
Be Natural
(14.10.13)
미니 1집
Ice Cream Cake
(15.03.17)
정규 1집
The Red
(15.09.09)
height=125height=125height=125
미니 2집
The Velvet
(16.03.17)
미니 3집
Russian Roulette
(16.09.07)
미니 4집
Rookie
(17.02.01)

1 소개

레드벨벳의 두번째 싱글로, S.E.S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 일단 방송 활동을 하기도 전에 소속사이런 저런 문제로 소녀시대-태티서와 함께 2차 피해를 보았다. 또한 앨범 자체도 S.E.S.의 리메이크인데다가, 행복에서 보여준 이미지와는 너무 다른 컨셉을 잡았다. 물론 애초에 레드벨벳의 두 가지 컨셉 중 벨벳 컨셉을 보여주는 게 순서 상으로 맞지만 이 사실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은 당황 했을 것이다. 게다가 인지도가 낮은 상태에서 그나마 멤버들을 구분할 수 있었던 수단인 머리색마저도 다 똑같이 염색해 버렸다. 곡 자체에 대한 평가는, S.E.S. 원곡을 재녹음한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라는 평을 받고 있다. 게다가 곡 중간에 아직 데뷔도 하지 않은 SM 연습생 태용이 나와 랩을 하는데, 원곡에 랩 파트가 있었던 것은 그렇다고 쳐도, 레드벨벳 내에서의 파트 분배도 데뷔 곡 행복에 비해 상당히 편차가 크게 나는데 거기에 끼워팔기하듯 다른 연습생을 투입시키니... 당장 랩 담당인 아이린의 파트는 실종 수준인데 태용 혼자서 30초가 넘게 잡아먹는다. 어휴 그나마 다행(?)인 것은 방송 무대에서는 랩이 없다.

음원 성적은 발매일인 13일, 멜론 기준으로 일간차트 61위를 기록했다. 정확한 시간 명시 없이 오후, 그것도 첫 방송이 끝나고 몇 시간 후에야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으며 처음 공개된 곳도 유튜브가 아닌 네이버 TV캐스트였다. 유튜브 공개에는 시간이 더 걸렸다. 그 정도로 성의없는 프로모션을 한 것에 비하면 상당히 분투하고 있다.

그러나 딱히 SM에서 대중적인 반응을 노렸다기보다는 행복에서 주로 팬층을 모았던 아이린, 조이에 이어 이번엔 성숙한 컨셉이 더 잘 어울리고 가창력이 훌륭한 웬디와 이번 노래의 안무를 가장 완벽히 소화하는 슬기를 타겟으로 잡고 여성 팬들에게 컨셉 장사를 하는 듯하다. 이는 레드벨벳이 과거 인터뷰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매혹적인 레드 컨셉과 부드러운 벨벳 컨셉이 어우러진 레드벨벳의 정체성을 규정할 수 있는 컨셉이기도 하다. 행복이 레드 컨셉이라면 Be Natural이 벨벳 컨셉인 것으로 볼 수 있다. [1]

노래 자체에 대한 반응은 미미하지만 행복과 달리 웬디슬기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 게다가 행복보다 더 괜찮은 라이브를 보여 주고 있기도 하다. 행복보다는 신곡의 안무가 의자에 올라가거나 내려오는 부분을 제외하면 라이브를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안무이긴 하다. 행복의 안무 자체는 평이한 수준이지만 뛰어다니는 구간이 많아 발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

2 2nd Digital Single 《Be Natural》

cover.1500x1500-75.jpg[2]

Be Natural
2014. 10. 13 발매
트랙곡명작사작곡
01Be Natural
(Feat. SR14B TAEYONG)
유영진유영진

2.1 뮤직비디오

Be Natural 뮤직비디오

3 트리비아

  • 예리가 합류한 후에 안무가 어떻게 수정될지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예리태용의 랩파트를 하면 되지
  1. SM 걸그룹 자체가 남자팬보다는 여자팬을 노린다. 소녀시대는 초기 컨셉은 여덕 몰이 컨셉은 아니였지만 다시 만난 세계부터 여자 팬들 역시 많았고 에프엑스는 보이시한 매력의 엠버나 여덕 제조기인 설리크리스탈등으로 여자 팬덤층을 노렸다.
  2. 앨범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