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환태평양 전쟁
- 미션 흐름 : BLIND SPOT -> CHAIN REACTION -> POWDER KEG
Ace Combat 5 The Unsung war Mission 11A.
1 미션 설명
BLIND SPOT에서 민간시설 공격 혐의를 받고 오시아 수도 오레드에 소환된 워독 분견대. 해당 미션중 방수된 8492 비행대의 존재를 밝히며 무죄를 주장하는 워독 분견대였으나 법정에서는 "8492, 8492... 그런 비행대는 우리 군에 존재하지 않아!"로 워독 분견대의 주장을 일축해버린다.
이후 공습경보가 전달되면서 오레드에 2개 방면으로 유크토바니아가 공격해왔다는 급전이 도착한다. 엉뚱하게도 코인토스로 임무를 결정해버리는 상부.(......)
- 해당 미션은 Mission 10 BLIND SPOT 시작때 쵸퍼의 질문에 Yes로 대답했을때 분기된다.
2 미션 공략
갑자기 오시아 수도 오레드의 남서쪽 공역에 유크토바니아군의 공군기가 모습을 드러냈다는 급전이 온다. 적기의 항로는 민간 공항인 아피토 국제공항이기에 워독 분견대가 긴급히 요격에 투입되게 된다.
시작하면 서쪽에 적기들이 모습을 드러내고 그 적기들을 격추하면 공항 남,북쪽으로 적기가 추가로 증원된다. 간단하게 격추시켜버리면 이벤트와 함께 공항 내에 있던 수송기에서 적 전차가 등장한다. 수송기와 적 전차 모두 격파하면 미션 클리어.
3 추가 내용
전투 중 공항에서 들리는 민간 통신이 꽤나 리얼하다. (관제사가 하늘에 떠있는 비행기들에게 징징 짠다)
민간인 피해가 컸다는 보고와 함께 워독 분견대는 다시 유크토바니아 본토 공략전으로 돌아가게 된다. "제군들의 결백을 싸움으로 증명해 보여라"라는 조소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