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D SPOT

Ace Combat 5 The Unsung war Mission 10.

1 미션 설명

풋프린트 작전으로 오시아 지상군의 상륙을 허용한 유크토바니아군은 대규모 철수를 개시한다. 이 수송기들을 전부 격추시켜서 유크 군의 철수를 막는 것이 목적이다.

2 미션 공략

  • 시작하자마자 쵸퍼가 "이 노래, 들어본 적 있냐 키드?"Yes 선택 시 11A, 12A로 분기되고 No 선택시 11B, 12B로 분기된다.

시작 후 얼마 안 있어 적의 전자전기의 재밍으로 레이더에 적기의 허상이 뜬다. 물론 미사일 록온은 되지만 허상에 공격해봐야 그냥 통과할 뿐이니, 목표를 확대 후 실체인지 허상인지 확인해서 격파하면 된다.2회차 이상이라면 XLAA나 XMAA로 허상이고 진짜고 다 날려버려도 무방하다. 전자전기 E-767를 모두 날려버리면 적을 쓸어버리는 것만 남았다. 하지만 E-767에 정신이 팔려서 수송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의.

3 추가 내용

오시아군 최고사령관의 대유크토바니아 연설이 방송되는데, "오시아의 적은 이 전쟁을 일으킨 유크 군부일 뿐, 유크 국민 여러분이 아니니 부디 유크 국민 여러분은 우리 오시아 군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사령관의 말에 "그렇게 잘 되겠냐?"라고 빈정거리는 초퍼... 그리고 갑자기 강한 전파방해로 편대 상호간 통신까지도 거의 끊기는 사태가 발생하는데 이 때 8492 비행대가 유크토바니아 공과대학에 모여있는 시민들을 향해 기총 공격을 자행한다. ECCM으로 전파방해는 풀렸지만, 풀린 후 이 행위는 워독 분견대가 한 행동으로 간주되고(해당 작전 공역에 공식적으로 투입된 건 워독 분견대뿐이였기 때문.) 미션 종료 후 바로 수도 오레드의 총사령부로 소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