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40 기믹 퍼핏-데블즈 스트링스

목차

1 원작

NumberC40GimmickPuppetofDarkStrings-JP-Anime-ZX.png

한글판 명칭CNo.40 기믹 퍼핏-데블즈 스트링스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40 ギミック・パペット-デビルズ・ストリングス
영어판 명칭 Number C40: Gimmick Puppet of Dark Strings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9어둠기계족33002000
어둠 속성 레벨 9 몬스터 × 3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의 전투 또는 이 카드의 효과로 몬스터를 파괴했을 때, 자신은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이 카드가 "No.40 기믹 퍼핏-헤븐즈 스트링스"를 랭크업 하여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하는 앞면 표시의 몬스터 1장에 스트링 카운터를 1개 얹는다.
●1턴에 1번, 필드 위의 스트링 카운터가 놓인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파괴한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의 합계 만큼의 데미지를 그 컨트롤러에게 준다.
"나타나라, CNo.40! 인류의 예지의 결정으로, 악마여 되살아나라! 기믹 퍼핏-데블즈 스트링스!" (125화)

IVNo.40 기믹 퍼핏-헤븐즈 스트링스RUM-아젠트 카오스 포스로 카오스화시켜 소환했다.천국의 반댓말은 지옥일텐데 이유모르게 악마가 됐다 소환되자마자 낫슈CNo.101 S·H·Dark Knight를 효과로 파괴한뒤 번데미지를 주고 드로우까지 하고 충격으로 낫슈를 료가로 되돌려 놓기까지 하지만 다크 나이트의 효과로 도로아미타불이 돼버린다. 하지만 다크 나이트의 엑시즈 소재는 사라졌기에 전투로 파괴하려 들지만 료가의 함정카드로 다크 나이트가 다시 한번 부활해서 제거에 실패하고, 카드는 드로우했지만 료가의 라이프는 더더욱 늘어난다. 결국 다음턴 다크 나이트에게 흡수 당하면서 등장 종료.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명은 멜로디 오브 매서커. 번역하자면 학살의 선율이라는 뜻으로, 기믹 퍼핏답게 선역이 되어도 무서운 효과명이다(...)

참고로 상대의 에이스 몬스터를 상대로 꽤 활약했으니 대접은 괜찮지만 기믹 퍼핏-시리얼 킬러와는 달리 CG처리가 전혀 안 되어있다. 오버 헌드레드 넘버즈들 CG처리 해주느라 귀찮았나

헤븐즈 스트링스가 엑시즈 소재로 없어도 발동이 가능한 효과는 어떻게든 이 카드로 몬스터를 파괴하면 카드를 1장 드로우하고 헤븐즈 스트링스를 엑시즈 소재로 가지고 있을 때는 스트링 카운터가 얹힌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그 원래 공격력의 합계만큼의 데미지를 주는 강력한 효과가 되었다. 다만, 공격력이 300밖에 오르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1]

헤븐즈 스트링스가 있어야만 발동이 가능한 효과는, 처음 이 카드가 공개되었을 때는 스트링 카운터를 얹는 효과가 없는 줄 알았으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면 스트링 카운터를 얹을 수 있는 효과도 있었다. 헤븐즈 스트링스가 전부에게 카운터를 올리는 것을 생각하면 아쉽긴 하지만 1마리긴 해도 제거가 가능하며 헤븐즈 스트링스는 파괴 효과가 다음 턴의 엔드 페이즈까지 기다려야 해서 적이 대응할 시간을 주지만 이 카드는 스트링 카운터만 얹혀져 있다면 바로 파괴할 수 있다. 스트링 카운터를 헤븐즈 스트링스로 얹은 뒤 랭크 업 해서 효과를 바로 쓰는 연계가 가능하다.

드로우 효과는 꽤 강력한 효과로, 카드군 내에선 패보충 수단이 딱히 없는 기믹 퍼핏의 특성상 드로우하는 효과는 매우 쓸모있다.

2 OCG

card100015883_1.jpg

한글판 명칭CNo.40 기믹 퍼핏-데블즈 스트링스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40 ギミック・パペット-デビルズ・ストリングス
영어판 명칭 Number C40: Gimmick Puppet of Dark Strings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9어둠기계족33002000
레벨 9 몬스터 × 3
①: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발동한다. 필드의 스트링 카운터가 얹힌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고, 자신은 덱에서 1장 드로우한다. 그 후, 이 효과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진 몬스터 중, 원래의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의 그 수치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②: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에 스트링 카운터를 1개 얹는다.

일본판 프리미엄 팩 16에서 OCG화. 국내엔 프리미엄 팩 9에서 등장했다. 일명 앞뒤가 바뀐 몬스터......[2]

엑시즈 소환 소재 제한이 없어졌지만, 전체 파괴 효과가 특수 소환시 한정이 되고, 드로우도 해당 효과로만 가능하며, 데미지도 원래 공격력이 가장 높은 몬스터의 수치로만 주게 너프되었다. 때문에 이 카드 혼자서 스트링 카운터를 올린 뒤 박살내는 짓은 불가능해졌다. 대신 엑시즈 소환 이외의 특수 소환에도 대응되며, 헤븐즈 스트링스처럼 스트링 카운터를 올리는 효과도 1장에서 상대 필드 위의 모든 앞면 표시 몬스터로 상향되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역시 헤븐즈 스트링스로 카운터를 올린 뒤 랭크 업 해 타임 래그 없이 바로 필드를 파괴하는 방식. 다만 뒷면 표시 몬스터가 남는 것은 여전한데다, 이 카드에는 파괴 내성 등이 전무하니 리버스 몬스터를 조심해야 할 것이다.

2번 효과는 의미불명. 엑시즈 소재를 소비한 후 발동하는 효과가 스트링 카운터를 올리는 효과인데, 이 카드 단독으로는 카운터를 올리고 그냥 끝이다(…). 게다가 이 카드를 소환한 경우라면 보통 상대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는 클린되어 있을테니 효과도 발동 못하고 다음 턴에 그냥 효과로 제거당할 수도 있다. 추가적으로 헤븐즈 스트링스를 소환하거나 이 카드가 소생하는 것을 의도한 것일까.
  1. 벡터CNo.104 마스커레이드 매지션 엄브럴도 300 올랐다지만 이 경우는 랭크 4가 5가 된 것이다. 데블즈 스트링스는 랭크 8에서 9가 되었는데도 300밖에 오르지 않은 것. 네오 타키온이 진화 전에 비해 1500이나 오른 것을 감안하면 실로 쪼잔한(...) 수치가 아닐 수 없다.
  2. 효과 1과 효과 2만 서로 발동 조건만 바꾼다면 사실상 이 카드는 범용으로도 채용가능한 강력한 카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