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M-아젠트 카오스 포스

유희왕의 마법 카드.

1 원작

RankUpMagicArgentChaosForce-JP-Anime-ZX.png

한글판 명칭 RUM(랭크 업 매직)-아젠트 카오스 포스
일어판 명칭RUM(ランクアップマジック)-アージェント・カオス・フォース
영어판 명칭Rank-Up-Magic Argent Chaos Force (비공식 번역명)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엑시즈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보다 랭크가 한개 높은 'C(카오스)'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엑시즈 1장을 자신의 엑스트라 덱에서 선택한 몬스터의 위에 겹쳐 엑시즈 소환한다.

III, IV, V가 사용하여 CNo.15 기믹 퍼핏-시리얼 킬러의 소환 때 처음으로 등장했다. 트론의 문장의 힘을 응용하여 V가 과학의 힘으로 완성시켰다고 한다. 아크라이트의 문장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일!!!!!!! 카오스의 성질을 띄는 문장의 힘을 응용하여 바리안즈 포스를 모방한 듯하며, 단순히 모방했기 때문인지 소환 형태도 바리언즈 포스와는 다르고 오버레이 유닛도 일반적인 위성 형태이며,[1] 효과 또한 랭크 업 해서 카오스 넘버즈나 카오스 엑시즈를 소환할 수 있는 기본 효과 하나밖에 없다. 그리고 다른 랭크 업 매직과는 달리 과학과 문장의 힘으로 재현한 것이라 그런지 이 카드를 사용하면 전부 영혼이 소모되면서 고통스러워한다. 참고로 낫슈는 가짜 카오스의 힘이라고 디스했다.

IV는 이 카드 1장으로 1번의 듀얼에서 3번이나 카오스 넘버즈를 소환하였고, 이어서 III, V도 미자엘과의 듀얼에서 V가 세트해 둔 아젠트 카오스 포스로 CNo.6 오파츠 카오스 아틀란타르, CNo.9 천개요성 카오스 다이슨 스피어를 소환한다.

어원은 은을 뜻하는 단어 'argent'. 중세 유럽 쪽에서의 문장 다지안에서 백색이나 은색의 부분을 가리킬 때 사용되는 단어로, 역시나 문장 덕후 트론의 힘을 담은 카드답게 문장과 관련이 있다. 또한 카드의 이미지에 있는 4개의 문양[2]은 각각 트론 일가의 문장의 형태와 일치한다.

2 OCG

card100015897_1.jpg

한글판 명칭 RUM(랭크 업 매직)-아젠트 카오스 포스
일어판 명칭RUM(ランクアップマジック)-アージェント・カオス・フォース
영어판 명칭Rank-Up-Magic Argent Chaos Force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의 랭크 5 이상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보다 랭크가 1개높은 "CNo.(카오스 넘버즈)" 또는 "CX(카오스 엑시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선택한 자신의 몬스터 위에 겹치고 엑시즈 소환으로 취급하여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또,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고, 자신 필드 위에 랭크 5 이상의 엑시즈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묘지의 이 카드를 패에 넣을 수 있다. "RUM-아젠트 카오스 포스"의 이 효과는 듀얼 중에 1번 밖에 사용할 수 없다.

랭크 5 이상에 종족 제한 없이 소환 가능한 RUM으로 등장. 아아 왜 리미티드 바리언즈 포스는 4 이하라는 말이 떨어지고 그냥 4인가요... 여기에 카오스 넘버즈와 카오스 엑시즈 모두 소환할 수 있어 리미티드 바리언즈 포스와 마찬가지로 랭크 5 이상의 엑시즈 몬스터에 있어서는 현존 최강의 RUM이라고 봐도 좋다. 이 어마어마하게 넓은 범용성 때문에 아무 엑시즈 몬스터나 겹쳐도 효과를 쓸 수 있는 CX 열혈지도신 얼티미트 트레이너와의 상성은 최고.

거기에 원작에서 아크라이트 형제들, 특히나 IV가 주구장창 이 카드를 재활용한 것을 고려한 것인지 비록 한 듀얼에 단 한 번이긴 하지만 묘지에서 끌어올리는 효과도 가지고 있다.[3] 그러니까 3장 채워 넣을 필요 없이 1장만 넣고 라바르바르 체인 등 묘지 덤핑 카드와 같이 사용하는 것도 괜찮다는 소리.

의외로 유토피아 덱에도 들어가는데 물론 직접적으로 쓸 수는 없지만 회수 효과를 이용해 호프 제알희망황룡 호프드라군 소환의 코스트로 사용하기 위해서다. 실제로 4축 중심으로 엄청난 전개를 보이는 유토피아 특화덱에서 호프 둘을 띄운 상태에서 패에 있다면 필드에 호프드라군이나 호프 제알 x 2, 혹은 호프드라군과 호프 제알이라는 필드가 완성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9PP09-KR018시크릿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PREMIUM PACK 16PP16-JP018노멀
시크릿 레어
일본세계 최초 수록
Premium GoldPGLD-EN027골드 시크릿 레어미국미국 최초 수록

3 마셔링 필드

card100017835_1.jpg

한글판 명칭마셔링 필드
일어판 명칭マージャリング・フィールド
영어판 명칭Marshalling Field
지속 함정
①: 이 카드가 마법 & 함정 존에 존재하는 한, 자신은 기계족 이외의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없다.
②: 1턴에 1번, 5~9 까지의 임의의 레벨을 선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레벨 5 이상의 기계족 몬스터의 레벨은 선언한 레벨이 된다.
③: 자신 필드의 기계족 엑시즈 몬스터가 파괴될 경우, 대신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④: 이 카드가 필드에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RUM(랭크 업 매직)-아젠트 카오스 포스" 1장을 고르고 패에 넣는다.

일본판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에 월드 프리미어로 추가된 지속 함정. 한국에서는 엑스트라 팩 2015에서 발매되었다. 상급 기계족 몬스터의 레벨 조정과 기계족 엑시즈 몬스터를 보호하는 효과, 아젠트 카오스 포스를 서치하는 효과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사실상 기믹 퍼핏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이며 레벨 조정으로 No.33 오파츠 마추 마크 No.6 오파츠 아틀란타르, No.9 천개성 다이슨 스피어를 소환할 수도 있다.

어원은 'Marshalling'. 2개 이상의 코트 오브 암즈를 한 방패에 그려넣는 걸 가리킨다. 이 어원대로 일러스트도 아크라이트 일가의 문장이 전부 모인 모습. 하지만 정작 실제 마샬링에 가까운 것은 위의 아젠트 카오스 포스라는 게 함정이다. 또한 필드(Field)도 문장으로 사용하는 방패 모양의 배경을 뜻하는 말.

일러스트에 한 가지 의문점이 있다. 일러스트에는 제알에서 아크라이트 일가가 사용한 문장들이 하나씩 나타나있는데, 잘 보면 이 중에 정체를 알 수 없는 2개의 문장이 더 있다.
  1. 누메론 포스 역시 소환한 엑시즈 몬스터의 오버레이 유닛이 일반적 위성 형태다.
  2. 왼쪽 시계방향으로 크리스, 미하엘, 토마스의 문장이다. 그리고 가운데는 바이론의 문장이다.
  3. 작중 V가 사용한 RUM을 퍼오는 효과를 가진 '리턴 랭크 업' 이라는 카드가 이 효과의 모티브가 된 것으로 보인다. IV도 명확히 지정하는 건 아니었지만 '배니시 리액터'라는 카드로 묘지에서 퍼온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