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o.43 혼백괴뢰귀신 카오스 마리오네터

유희왕엑시즈 몬스터 카드.

목차

1 원작

330px-NumberC43HighManipulatorofChaos-JP-Anime-ZX.png

한글판 명칭CNo(카오스 넘버즈).43 혼백괴뢰귀신 카오스 마리오네터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43魂魄傀儡鬼神 カオス・マリオネッター
영어판 명칭Number C43: High Manipulator of Chaos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악마족00
어둠 속성 레벨 3 몬스터 x 4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이 카드가 "No.43 혼백괴뢰귀 소울 마리오네터"를 랭크 업하여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보다 높은 공격력을 가진 몬스터가 상대 필드 위에 존재할 경우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혼백 토큰"(악마족 / 어둠 속성 / 레벨 1 / 공격력 ? / 수비력 ?)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 한다. 이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상대 라이프 포인트가 같은 수치가 된다. ●"혼백 토큰"은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그 전투로 인해 발생하는 전투 데미지는 무효로 된다. 이 효과에 의해 무효로 된 전투 데미지의 수치만큼, 이 카드의 공격력을 올린다. ●"혼백 토큰"은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의 수만큼 공격할 수 있다.

유희왕 ZEXAL 133화에서 벡터No.43 혼백괴뢰귀 소울 마리오네터를 돈 사우전드의 옥좌의 효과로 랭크업 시켜 소환한다. 라이프가 500밖에 남지 않은 데다가 CNo.103 신장영양 라그나 인피니티의 마지막 공격에도 실패한 메라그를 그야말로 일방적으로 가지고 놀며 괴롭히기 시작한다.

혼백 토큰을 생성하는 효과는 상대의 혼백을 베끼는 것인 듯 하여 메라그를 실로 포박하더니 메라그의 모습을 본뜬 듯한 인형의 모습이 만들어진다. 공격력 500의 혼백 토큰으로 공격력 6700이 된 메라그의 라그나 인피니티를 공격해 공격력을 한번에 6200으로 끌어올렸으며 그런 식으로 공격을 3번이나 한다. 그 후 카오스 마리오네터 본체가 라그나 인피니티를 공격해 격파하고 메라그를 소멸시키는 피니셔가 되었다.

효과는 저대로라면 구리다. 일단 진화전인 소울 마리오네터와의 효과 연계성이 거의 제로라는 게 첫번째 문제. 소울 마리오네터가 스스로의 효과로 공격력을 올리면 올릴수록 랭크업을 하기 아쉬워진다. 아무리 공격력을 끌어올려놔도 랭크업하는 순간에 공격력이 0이 되어버리기 때문. 소울 마리오네터의 효과를 사용해 상대의 라이프를 낮출수록 카오스 마리오네터의 효과 발동도 쉬워진다곤 해도 글쎄올시다...... 애초에 보통 몬스터 공격력이 3000을 넘기기 힘들단 걸 감안하면 상대 라이프가 3000 이하일 때에나 이 카드의 존재가 빛을 발하는데, 소울 마리오네터 자체가 특화덱에서나 쓰일 법하단 걸 감안하면 상대 라이프를 3000 이하로 깎아냈을 정도면 계속 놔둔 채 소울 마리오네터의 효과로 상대 라이프를 끝장내는 쪽이 훨씬 현실성이 높다.

그렇다면 불의의 사태로 파괴된 소울 마리오네터를 되살려내서 랭크업? 이것조차도 어려운 게 애시당초 소울 마리오네터의 효과를 고려하면 소울 마리오네터가 파괴될 확률은 거의 제로다. 필드를 벗어난다면 십중팔구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아가거나 제외된다. 살려낼 수나 있을까.

무엇보다 어떻게 이 방법으로 살려냈다고 해도 이렇게 소환하면 이 카드가 가진 엑시즈 소재는 1개다. 그러면 이 카드의 효과를 써서 혼백 토큰을 소환하는 순간 이 카드가 가진 엑시즈 소재는 제로..... 혼백 토큰을 이용해 카오스 마리오네터의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는 자신이 직접 혼백 토큰으로 능동적으로 공격해서 발동시켜야 하는 효과다. 설마 상대가 미쳤다고 혼백 토큰에게 공격을 갖다박겠는가? 그냥 이 카드 본체를 때려잡고 말지. 그런데 문제는 이 카드가 엑시즈 소재가 없으면 혼백 토큰이 공격을 못한다. 뭐야 이거.

그러면 되다 못해 혼백 토큰이 상대 라이프와 같은 수치의 공격력을 갖는 걸 감안해 "혼백 토큰의 직접공격=상대 라이프 제로"를 이용, 어떻게든 혼백 토큰으로 직접 공격을 때려박는다? 안됐다. 그조차도 무리다. 혼백 토큰이 전투를 실행해 발생하는 전투 데미지 제로는 저 텍스트대로라면 상대에게도 해당된다. 물론 이 경우가 적용되면 카오스 마리오네터의 공격력이 상대 라이프의 수치만큼 오른다는 의미도 되지만 그 정도 상황이면 굳이 혼백 토큰 아니어도 이길 수 있다.

아니, 애초에 혼백 토큰이 처음 필드에 나올 때는 혼백 토큰이 카오스 마리오네터보다 세단 걸 생각해보자. 그러면 혼백 토큰이 한 번 전투한 정도로는 카오스 마리오네터는 혼백 토큰보다 약하다. 최소 2번 이상 혼백 토큰이 전투를 해줘야만 카오스 마리오네터의 공격력이 세지는데 음...... 설마 당신이 듀얼을 할 때에도 메라그처럼 라이프 500에 공격력 6700 몬스터가 있어서 한 번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이 6200씩 오르는 걸 바란 건 아니겠지......

실제로 작중에서 이 카드의 역할을 보면 강력한 효과로 상대를 무너뜨렸다기보단, 오직 메라그를 무참히 절망시키려드는 벡터의 변태적인 전술을 구현한 느낌이 강하다.

뿐만 아니라 사실 이 카드의 활약은 이 듀얼에서 끝나지 않았고, 종료 후에도 남아채 벡터를 따라 이동하더니 듀얼을 시작하지도 않은체 유마를 기습적으로 리얼 다이렉트 어택을 먹여 죽이려고 했다! 결국 공격을 대신 맞은 기라그가 리타이어. 벡터에게 흡수되었다. 듀얼리스트의 듀얼을 방해하는 모독의 화신

2 OCG

card100016169_1.jpg

한글판 명칭CNo(카오스 넘버즈).43 혼백괴뢰귀신 카오스 마리오네터
일어판 명칭CNo.(カオスナンバーズ)43魂魄傀儡鬼神 カオス・マリオネッター
영어판 명칭Number C43: High Manipulator of Chaos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어둠악마족00
어둠 속성 레벨 3 몬스터 x 4
자신 필드 위의 토큰은 1번의 배틀 페이즈에 2회 공격할 수 있다. 또한, 이 카드가 "No.43 혼백괴뢰귀 소울 마리오네터"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있는 경우,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혼백 토큰"(악마족 / 어둠 / 레벨 1 / 공/수 ? )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의 공격력 / 수비력은, 이 토큰의 특수 소환시의 상대의 라이프 포인트의 절반의 수치가 된다.

원작 보다 더 안좋아져서 역시나 이래저래 쓰기가 힘든 카드. 공수 모두 0인 주제에 전투나 효과에 대한 내성도 전혀 없어서 원턴 킬용 외에는 쓸모가 없다.

그래도 그나마 No.인것과 어둠 속성 악마족 공/수 0 이라는 혜택이 많은 능력치라는 게 살길일지도.

희생양이나 저승사자 고즈등 토큰을 소환하는 카드와 폭주투군 등으로 쓸 길이 보이지만 정작 문제가 되는건 엑시즈 소환을 못하는 토큰들로 이 카드를 어떻게 불러내냐는거. 그나마 극초반에 불러내면 혼백 토큰이 공격력 4000+2회 공격 이라는 파격적인 스펙을 갖게 되긴 하지만 말이다. 그나마 정크 워리어 서포트로 할 수 있는게 희망이지만...

더군다나 제일 큰 문제점은 진화 전과 엄청나게 궁합이 안 맞는다. 진화 전은 야금야금 상대 라이프를 깎으며 타점을 올리는 효과인데 단기결전으로 끝내야 하는 이 카드에겐 상대 라이프가 적을수록 혼백 토큰의 공격력만 걸레짝이 되는 결과가 나온다. 즉 이 카드 뽑을 생각이라면 소울 마리오네터 쓸 생각 하지 말자.

항상 떨어져나가는 넘버즈공통 파괴내성도 사라지고 이 카드 자신에 공격력을 올릴 수단이 없어서 상대턴이 되면 크리보같은 카드한테도 맞아죽는다.

사실 이 카드의 진정한 모티프는 다름아닌 DM편에 나왔던 데블의 성역으로 추정된다. 상대 라이프를 그대로 카피하면서 모습도 거의 똑같이 되는 토큰이 나온다는 시점에서 확인사살.

혼백 토큰은 리오 토큰을 쓰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프라이멀 오리진PRIO-KR048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PRIMAL ORIGINPRIO-JP048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Primal OriginPRIO-EN048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