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Me

1 DJMAX 시리즈의 수록 곡 중 하나

DJMAX 시리즈 수록곡
최초 수록 버전DJMAX 온라인
추가 수록 버전DJMAX Portable
장르Alternative Rock
BPM145
작곡Forte Escape
일러스트Arms

Forte EscapeDJMAX 온라인에 제공한 락 장르의 곡으로,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을 준다. 게임 내에서는 중저레벨 패턴으로 나온다.

BGA 또한 비행 슈팅 게임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BGA를 담당한 Arms는 후에 EZ2DJ 6th TRAX 수록곡 Stay with me의 BGA를 제작한다.
이 곡의 BGA는 원래 다른 곡에 들어갈 것이었다고 하며, 작곡가는 BGA에 만족하지 못하였다고 한다.

DJMAX Portable에 수록된 이후로는 차기작 이식이 없지만, 후속곡으로 Catch You가 나와 DJMAX Trilogy에 이식되었다.


2 동방신기 6집 타이틀 곡

Catch Me(앨범) 항목 참조

3 비트매니아 IIDX의 수록곡

비트매니아 IIDX 난이도 체계
BPM싱글 플레이더블 플레이
115노멀하이퍼어나더노멀하이퍼어나더
54058678109254403968510922

작곡/작사는 DJ YOSHITAKA. 보컬은 MANA등을 부른적이 있는 ERi. 일러스트는 GOLI. 어나더 난이도는 처음 수록될 당시에는 9로 후술할 보면속성을 감안하면 확실히 불렙이었으나 13 DistorteD에서 10으로 상향 정정되었다.
난감한 동시치기와 스크래치 연사, 키음화된 일부 스크래치음이 짦은 트릴로 나오는게 제법 나오나 동 작곡가의 유사성향곡인 D.A.N.C.E보다는 박자가 정직하다. 그래도 난이도 10중에서는 제법 난이도가 있는 편

어레인지 되어서 14 GOLD의 엔딩 테마로 쓰였다.


3.1 곡 코멘트

시대와 함께 가속해 가는 IIDX의 곡 중에서, 스피드보다도 그루브를 중시해서 제작한 것이 이 「Catch Me」입니다.
「씩씩함」과 「경쾌함」를 겸비한 곳을 기어가는 듯한 「무거운 비트」와 「즈레」를 주체로 했습니다
US 그루브가 아니라, 「세련된 패턴」과 「조각」이 있는 UK 그루브를 리스펙트해 작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옛날에는 「New Jack Swing」부터 시작해,
「Grund Beat」 「Acid Jazz」 등 여러 비트를 세상에 내보낸 UK 아티스트들로부터,
아직 어렸던 제가 받은 충격이 짙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Acid Jazz」라고 이름이 붙여진 이유인 것은 아닐까요,가사는 일본어지만하하하.

자 그런 「Catch Me」입니다만, 후반의 후렴 부분 도중부터 4개의 스크래치가 떨어집니다. 여기에는 스크래치 소리에 드럼의 루프가 할당되어 있어 피그렛을 내면 예쁜 비트가 거듭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는, DJ가 이번 보컬곡을 다음 곡에 연결 시킬 때 자주 쓰는 수단으로 다음 곡의 첫 비트를 지금 플로어에서 틀고 있는 곡에 덮어서 스무스하게 더해 대담하게 다음 곡으로 옮겨간다는 테크닉입니다. 「Catch Me」에서는 그 테크닉을 시뮬레이션하고 있기에, 실은 후렴이 끝나고 난 뒤는 다른 곡으로 옮겨간 것 입니다.
자! 전국의 IIDX 스크래쳐 여러분!
플로어를 달굴 생각으로, 이 4개의 스크래치를 스타일리쉬하게 빛내주세요!!

※ 정말 아쉽지만, Normal에서는 느낄 수 없습니다
,

Sound / DJ Yoshitaka

여러분, 처음 뵙겠습니다! ERi입니다★ 이번이 IIDX 첫 참가가 됩니다.
「Catch Me」는 DJ Yoshitaka군스러운 멋진 ClubSound로, 도처에 DJ스러운 잔기술이
빛나고 있어, 저도 즐기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저의 추천 포인트는, 후반에서 2개의 곡이 합쳐지는 부분입니다.
그 소리의 두께가 뭐라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요점입니다☆
여러분도 부디 이 곡으로 DJ기분을 맛봐 주세요!
함께 제 노래 쪽도 만족해 주신다면 기쁘겠습니다.

Vocal /ERi

사운드 중 제일 잘생긴 DJ Yoshitaka의 역작. 정말로 멋집니다. 훌륭합니다.
작업 중에 몇번이고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보컬인 ERi씨의 아름답고도 조용한,
그러나 강함이 있는 노랫소리가 일에 지쳤을 때에 맑고 기분 좋음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렇다 쳐도 요시타카는 언제나 힘차고 밝은, 성격도 정말 예의바름.
거기에 더해서 잘생김.
곡도 어떤 거든 쓸 수 있다. 이 녀석 최강 미남. 프로 레슬링에서 엄청 굉장히 바쁜 부분에서 좋은 곡을 만들어 내는 파워. 살리자! 그 근성!

Anime / GO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