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her99

1 개요

사운드 볼텍스 시리즈의 패턴 제작자. 표기상 에테르99라고 읽어야 되겠지만 편의상 대부분 이더99(...)라고 읽는다. 이사람도 TEK-A-RHYTHM과 같이 아직까지 정체는 불명.

2 패턴

FX 버튼 성애자 사볼에는 특수성애자가 세명이나 있다.
주로 BT 폭타에 FX 버튼을 추가해 복잡하게 꼬아 놓는 패턴을 즐겨 사용한다. 데뷔작인 Qubism부터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의 신 오브젝트인 FX 칩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주목받았다.

등장부터 15레벨 최상위권으로 주목받았던 Quietus Ray, 스코어링 난이도에서 악명을 떨치는 Joyeuse, 막강한 FX 복합 계단 후살로 유명한 Last Concerto의 패턴이 모두 이사람 작품이며, 고밀도의 폭타와 준 무리배치 수준의 빠른 손 이동을 요구하는 원핸드로 악명을 떨치던 FLOWER INF 패턴을 제작함으로써 인지도가 올라갔다. 그래서 FX 칩에 약한 사람들에게 용서받지 못하게 되었다.

사운드 볼텍스 III 그래비티 워즈부터는 활동량이 조금 줄어들었다가 시즌 2로 넘어간 이후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다만 어려워도 참신한 패턴 제작자로 주목받았던 이전의 모습과 달리 패턴의 퀄리티에 대한 혹평이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고, 기대가 컸던 Black Emperor GRV 패턴에서 15레벨을 일탈한 수준의 재봉틀이 주가 된 사기 난이도급 패턴을 보여주면서 유저들을 혼돈의 도가니에 빠뜨리며 이전에 있었던 이미지를 안드로메다로 날려 버렸다. 전작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오다가 차기작에 들어서 필요 이상의 난이도와 매너리즘 등으로 이미지가 폭락했다는 점은 PHQUASEMAD CHILD와 통하는 부분.

다만 잦은 비판으로 만인의 적 이미지가 굳어져 버린 ki4ki4나 Antonio Guccini와는 달리 세 이펙터 모두 평가에 개인차가 갈리고, 사운드 볼텍스 III에서도 きらきらタイム☆이나 紅の剣舞 등의 패턴은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감안해 보면 패턴의 퀄리티가 낮아졌다는 말은 아직은 섣부른 평가라는 의견도 있다.

건반 노트 위주로 난이도를 올린다는 점에서 TEK-A-RHYTHM과 공통점이 있다. 다만 성향은 좀 다른데, Ether99가 BT와 FX를 적절히 조합시켜놓은 폭타와 중간중간 노브 발광 또는 급박한 직각 노브로 난이도를 올린다면 테카리듬은 지속 노브, BT 버튼 폭타와 고난이도의 손 이동을 필요로 하는 원핸드로 난이도를 많이 올리는 편이다. FX 칩노트가 포함된 폭타와 노브 발광 등으로 난이도를 올린다는 점에서는 XyHATTE, Innocent Floor 등의 패턴을 제작한 이펙터 SCバイオメトリクス와도 유사한 부분이 있다.

3 제작한 패턴 목록

곡명EXHAUSTINFINITEGRAVITY
Black Emperor15
Chant du Cygne15
continew15
Dynasty15
EGG15
Erlung15
Fiat Lux15
FLOWER REDALiCE Remix15
Halcyon15
Joyeuse15
KiLLeR MeRMaiD15
Last Concerto15
Mayohiga Spurt15
MG27715
Parousia15
Qubism15
Quietus Ray15
Wish upon Twin Stars15
きらきらタイム☆15
雪月花 -さわわRemix-15
獣性オーバーフロウ14
トラウィスカルパンテクートリ14
紅の剣舞15
人形裁判 -THIRD IMPACT-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