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ny Funky

장르Funky Jazz
곡명Funny Funky
작곡CROOVE
배경Lassoft
최초 수록버전EZ2DJ 1st
BPM92
EZ2AC NT 기준 난이도 정보
모드 / 난이도NMHDSHDEX
5K RUBY----
5K ONLY356-
5K STANDARD35--
7K STANDARD313--
10K MANIAC31012-
14K MANIAC513--
EZ2CATCH7---
TURNTABLE3---



EZ2DJ The 1st TRACKS BGA

1 개요

Freedom과 함께 존재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은 노래. 그나마 Freedom은 '한 번 삭제되고 나서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라는 특이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존재를 각인시켰지만 이 곡은 그런 것도 아니다. 곡이 상당히 단조로운 구성을 취하고 있는 것도 한 몫 했다. 그래도 존재감이 없다는 것 때문에 오히려 기억해주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 CROOVE의 곡인 만큼 은근히 멜로디가 좋다.

당시 공식 홈페이지의 곡 설명에 따르면, 삶의 즐거움을 펑키한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한 곡이라고 한다. CROOVE 왈, Lassoft가 곡 그래픽에 이상한 생명체를 탄생시켜서 의도가 걷잡을 수 없게 되었지만 그 생명체도 상당히 즐거운 삶을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BGA는 선인장으로 보이는 한 식물의 성장 과정을 좀 귀엽게 그려놨다.

3rd에서 삭제된 이후 EZ2DJ Platinum에서 부활했다. 7th 2.0에서 7키에 난이도 11짜리 하드 채보가 생겼고, 의외로 CV의 삭제 폭풍을 피해갔다.

2 패턴

2.1 5K RUBY

Lv.4의 패턴이 있었으나 CV에서 삭제되었다.

2.2 5K ONLY

Lv.3의 단일 패턴으로 존재했으나 EV1.5에서 HD,SHD가 추가되었다. 노멀은 원곡, 하드는 리믹스를 사용한다.

2.3 5K STANDARD

일단 1st 당시에는 세 번째 판에서 등장하는 곡이었는데 두 번째 판에서 Confete를 플레이해야 나오는 숨겨진 곡이었다. 게다가 이 곡과 같은 판에는 Envy Mask, Stay 등 1st 최강의 인기곡들이 몰려나오니 이 곡은 더욱 묻힐 수밖에 없었다. 물론 네 번째 판으로 넘어가기 위해 그나마 가장 쉬운 이 곡을 억지로 고르는 경우도 있었지만 네 번째 판의 곡들의 난이도가 만만치 않았다[1].

EZ2DJ The 1st TRACKS Special Edition플레이 영상(하드 믹스)

1st SE에서 하드 채보가 생겼다. The Rhythm, Catch The Flow, Southwest Cadillac, Envy Mask처럼 곡이 변하는 하드 믹스로, 위의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Session Mix'라는 부제도 붙어있다. SE의 네 번째 판 곡 중에서는 가장 쉬운 곡이라서 그나마 초보자들이 플레이했다. Platinum에서 부활할 당시 하드 믹스는 빼고 노멀만 부활했으나 7th 2.0에서 하드가 돌아왔다.

다른 네 곡과는 달리 그 어떤 공식 매체에서도 이 버전을 'Remix'로 지칭하는 곳이 없다.[2]

2.4 7K STANDARD

NM은 Lv.3으로, 원곡을 짧게 컷팅한 음원을 사용한다.

7th 2.0에서 해금 패턴으로 7키 하드가 추가되었다. 리믹스를 원곡 길이로 늘인 음원을 사용한다. 복잡한 스크와 페달 박자로 인해 7키임에도 봉산탈춤을 출 수가 있다.

이렇게.
NT 1.30 버전에서 하드의 레벨이 13으로 상승했다.

2.5 5K COURSE

AEIC에서 추가되어 현재까지 이르고 있는 Lounge J 채널의 마지막 스테이지에 전용 패턴이 존재한다. 난이도는 하드와 비슷한 편.

2.6 7K COURSE

2.7 10K MANIAC

10K MANIAC SHD(12)

클럽 믹스에서는 난이도 9짜리 하드 채보가 생겼지만 정작 이 곡을 고르면 스킵되는 버그가 있었다. 이 버그는 AE에서 곧바로 수정되었고, 그와 동시에 10으로 상향되었다. 클럽 하드 채보는 1st 당시의 더블 채보를 이식한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중간중간에 나오는 무리스크를 제외하면 10치고는 수월한 편이었지만 EV에서 쌍스크 도입으로 인해 패턴이 변경되면서 상당히 어려워졌다. 1.5업데이트로 하드 패턴이 EC이전의 패턴에서 스크래치 위치만 조정한 수준으로 약화되었다.

EV에서 이를 한층 더 강화한 난이도 12짜리 슈하 채보가 생겼다. 노트와 스크와 페달 모두 고르게 나와 골고루 괴롭힌다. 클리어 난이도는 그닥 높지는 않은 편이다.

NT 1.30 버전에서 세 패턴 모두 레벨의 변동은 없지만, 무리스크를 없애기 위해 일부 노트가 삭제되거나 위치가 바뀌었다.

2.8 14K MANIAC

EV 1.6에 들어서야 14키에서 모습을 보이게 되었다. EV 2.02b 기준으로 난도 구성은 노멀 5, 하드 13이다.
HD의 경우 노트밀도가 꽤나 높지만, BPM이 느리고 판정이 후하기 때문에 Lv13 입문용으로 쓸만하다.

2.9 EZ2CATCH

노멀 패턴 동영상
노멀 단일 난이도로 등장했다. 레벨은 7. 패턴은 의외로 세겹 계단, 롱잡 등 위협적인 부분이 군데군데 있다. 하지만 BPM이 상당히 느리고 판정이 좋아 클리어하는데 무리는 없을 것이다.

2.10 TURNTABLE

EC에서 레벨 3짜리 턴테이블 패턴이 추가되었다. 레벨 3답게 무난하며 턴테이블의 플레이 방식만 알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1. 1st 스트릿의 네 번째 판에서 가장 쉬운 곡은 Baby Dance.
  2. The Rhythm, Southwest Cadillac, Envy Mask는 3rd 시절 나온 Platinum OST에 Remix라는 이름으로 별도로 수록되었고, Catch The Flow는 EZ2ON에서 하드 음원이 Remix라는 이름으로 분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