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AV 제작사)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일본AV 제작사.

1995년 6월에 설립된 인디즈계 AV 제작사.

초기에는 SM스카톨로지를 주축으로 하는 매니악한 장르 제작사였으나 2001년을 기점으로 특촬물 AV작품을 발매하기 시작, 사실상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위치에 서게 된다.

물론 이전에도 특촬물이나 애니메이션등을 베이스 소재로 삼은 패러디, 코스프레 AV작품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제작비용 대비 수익성이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단발 기획에 그쳐오곤 했다. 하지만 기가는 특촬물의 캐릭터성과 전투형 히로인이 위기상황에 처해 능욕당한다는 요소의 장점을 잘 융합해냄으로서 어느 정도의 고정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성공했고, 거기에 더해 같은 속성의 작품군을 지속 발매함으로서 세트와 코스츔, 소품 등의 재활용으로 제작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얻어낼 수 있었다고 한다.

결과적으로 2015년 현재까지 매달 5~10작품 이상의 타이틀을 발매하며 꾸준한 수익을 얻어내고 있는 제작사로 발돋움. 현 시점에서 특촬 패러디 계열 AV를 주축으로 발매하여 성공을 거둔 유일한 AV메이커라고 평가해도 과언이 아니라 하겠다[1]

초기 작품군은 그저 전대물이나 울트라맨, 쿠노이치 등의 코스프레를 한 여배우가 어설픈 연기를 하다가 잡혀서 범해지는(...) 허접한 구성의, 특정 취향 고객 이외에는 개그물로 받아들여진다 해도 할 말이 없을 수준이었으나, 시리즈가 이어지고 제작진의 노하우가 쌓인 현재는 AV요소를 배제한 영상물로도 충분히 감상 가능할 정도의 완성도가 갖춰졌다고 평가받는다.

특수효과나 각종 기믹의 활용기술도 충실하며, 액션 씬도 전속 코치진이 여배우를 전담마크하며 제작,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퀄리티를 뽑아내는 편. 물론 기용된 여배우의 연기력 등에 따른 편차는 존재하는 게 사실이다. 감상 전에 해당 여배우의 이력을 검색, 기가 측 레이블에는 한 작품만 단발 출연하고 발을 뺀 배우라면 감상을 자제하는 편이 좋을 지도.

에로 씬의 경우, 취향에 따른 편차가 제법 갈리는 편인데, 아무래도 장르상 인간보다는 괴인, 촉수, 기계 따위와 관계를 갖는 작품이 많다보니 가상삽입[2]으로 넘어가는 작품이 많다. 이 점은 예전부터 꽤나 악평을 들었던 부분이며, 2013년 이후 발매작에서는 가능하면 악역들은 인간으로 설정하여 제대로 된 에로 씬을 보여주는 경우가 늘어났다.

2013년 경 슈퍼걸이나 원더우먼 패러디 계열 작품에 외국인 여성배우를 기용, 리얼리티(?)를 살리려는 시도를 한 흔적이 엿보이나 고객층의 반응은 그리 좋지 못했던 듯, 그 이후로는 외국인 여성배우가 기용된 작품은 발매되지 않았다.


2 주요 시리즈 타이틀

  • 마법소녀물 패러디 계열 : 세일러 전사 시리즈[3], 메르퓨어 시리즈[4], 미소녀가면 퐁티느 시리즈 등. 팬층이 두터운 듯 가장 시리즈물이 꾸준히 발매되는 편.
  • 전대물 패러디 계열 : 이쪽은 전반적으로 원작(?)을 파악하기 힘든 단발성이 주류. 기본은 전대 레드나 핑크 능욕물이 주류를 이룬다.
  • 가면 히로인 계열 : 겟코 가면을 패러디한, 가면 하나만 쓰고 전라로 활약하는(...) 특촬히로인 타이틀. 가장 많은 작품 수가 발매된 것은 섹시 가면 시리즈이지만 그 이외에도 가면시스터 마리아, 글래머 가면 등 상당한 파생작이 발매되어 있는 인기 작품군이다.
  • 거대 히로인 계열 : 기본적으로는 울트라맨 패러디. 아무래도 작품 속성 상 특촬 작품 특유의 어색함이 가장 심하게 묻어나는 작품군이다. 어느 정도의 뇌내 보완이 되지 않는다면 감상을 추천하기 힘들 정도. 일부 작품에서는 시청자의 이입을 배려하는 것인지 에로 씬 도입 즈음해서 히로인의 가면[5]을 벗기고 여배우의 얼굴을 노출시키는 경우도 있다.
  • 아메리칸 코믹스 히로인 계열 : 슈퍼걸, 원더우먼, 파워걸 패러디 등. 이쪽은 저작권이 무섭지 않나 싶을 정도로 코스츔을 거의 그대로 가져다 써먹는다. 그래서인지 슈퍼걸은 마이티걸, 슈퍼레이디(...)같은 명칭으로 나오고 원더우먼 역시 다이나우먼, 원더레이디(...)같은 명칭으로 등장한다. 가면히로인 계열과의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인지 배트걸이나 캣우먼 패러디 등은 거의 보이지 않는 편. 아이언맨 패러디도 몇 작품 발매되었지만 호응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고 한다.
  • 시대극 계열 : 주로 쿠노이치 코스츔. 그 외에 무녀복에 의한 퇴마물 등도 간간이 보인다.


3 패러디 계열 작품

(괄호 안은 패러디한 제목)
개구리 중사 케로로(게게로 상사)
신세기 에반게리온(미래세기 에우제비온)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어떤 마법의 음서목록)
빨간망토 차차(붉은 두건 라라)
칸나기(카미나기)


4 GIGA 레이블 작품에 출연한 네임드급 AV 여우리스트

  • 미즈나 레이 : 말이 필요없는 하드코어계의 본좌. 단 이분이 출연한 작품은 GIGA 레이블 중에서도 꽤 초창기에 속하는지라 내용 및 연출이 많이 부실하고 에로도도 낮다.
  • 하타노 유이 : 약 20작품 가까운 출연작 수를 자랑하며, 가장 마지막에 출연한 레이블 타이틀은 2014년 1월에 발매된 겟코가면 패러디물.
  • 아리무라 치카 : 약 10작품 내외 출연. 스판덱스 시리즈와 세일러문 패러디 등에 출연
  • 아야네 하루나 : 5작품 출연. 주로 세일러문과 슈퍼걸 패러디 계열
  • 아이카와 유이 : 약 20작품 출연. 전대물, 울트라맨 패러디, 겟코가면 패러디 등 폭넓은 작품군에 출연
  • 우에하라 아이 : 모든 AV 장르를 찍어보고 싶다고 말하고, 이를 그대로 실천했던 인물. 2015년부터 3작품 정도 출연
  • 오토와 레온 : 4작품 출연. 슈퍼걸 코스프레가 2작품.
  1. TMA도 나름대로 성공을 거두긴 했지만 GIGA에 비하면 많이 떨어지는 게 현실이다. 거기에 더해 애니메이션 코스프레 패러디가 주축이 되는 TMA와는 달리 이쪽은 특촬 히로인을 베이스로 삼을 뿐 기본적으로 오리지널 작품을 제작한다
  2. 모자이크를 이용, 실제로 삽입하지 않고 배우가 삽입당한 것처럼 연기만을 하는 것. 다른 레이블의 AV에서도 의외로 자주 사용되는 테크닉이다. 묘하게 후배위만 계속되고 삽입부위를 직접 비추지 않는 구도가 이어진다면 거의 100% 이것
  3. 기본적으로 세일러문 패러디.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한다
  4. 프리큐어 패러디. 코스츔이나 방향성은 초대를 의식한 듯
  5. 즉, 울트라맨으로서의 얼굴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