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타노 유이

1 프로필

400px

이름하타노 유이(波多野はたの 結衣ゆい)
출생1988년 5월 24일
출신일본, 교토
신장163cm
쓰리사이즈B88(E)-W59-H85
혈액형A형
취미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쇼핑, 다트, 가라오케
활동 기간2008년-
별명하타짱, 유이냥, 아시아의 하타노, 세계의 하타노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2 소개

일본의 AV 배우 겸 걸그룹 me-me*[1] 소속 멤버. 기획사 티파워(T-power) 소속. 2008년 6월에 데뷔했으며, 무수정판은 2009년 9월부터 시작했다.

예쁜 얼굴[2]과 글래머러스한 몸매, 좋은 연기력이 특징이다. 다만 연기가 맨날 똑같다는 비판도 있다. 출연 폭이 넓은 배우이기도 해서, 각종 특촬물이나 컨셉 드라마(불륜, 근친 등)물도 많이 찍는 편. 남성용 오나홀도 만들어질 정도로 인기가 많다.

2011년 3월 일본의 한 해변가에서 촬영을 하던 중 6.6m 높이의 쓰나미에 휩쓸려 사망했다는 오보가 나기도 했다. # 후에 하타노 유이 본인이 밝히기로는 동일본 대지진 당일 교토에서 라멘을 먹고 있었고, 블로그 업데이트도 쉬고 있었는데 갑자기 코멘트에 '명복을 기원합니다.'라는 글들이 달려서 당황했었다고. 오히려 이 사망설 때문에 하타노 유이가 많이 유명해지기도 했다.

2012년부터 공장장이 되어 엄청나게 많은 작품수를 찍어내기 시작했다. 엄청나게 많은 작품수와 더불어 하타노 유이 본인의 외모도 물이 오르기 시작하면서 2013년부터 판매량 랭킹이 상위권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물론 2013년까지는 공장장계의 전설 츠보미와, 마찬가지로 무지막지하게 찍어면서도 랭킹 1위를 사수하던 우에하라 아이의 존재감이 조금 더 컸다.

2013년의 엄청난 인기와 판매량을 바탕으로 2014년 3월 5일에는 스카이 퍼펙트 커뮤니케이션 성인방송대상에서 여우주연상과 석간 후지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우에하라 아이가 2013년 DMM 동영상, 판매, 대여 부분 모두 1위를 싹쓸이했는데 의외라는 평가도 있다. 그리고 우에하라 아이는 얼마후 제 1회 DMM 어워드에서 최우수여배우상 대상을 탔고 다들 이 결과에 더 납득

그리고 결국 2014년 DMM 연간 여배우 랭킹에서 1위를 달성했다.

사실 공장장 이외에 하타노 유이가 더 주목받는 특징은 무수정 작품을 꾸준히 내주고 있는 것이다. 원래 일본 AV에서는 성기 모자이크를 강제한다. 그럼에도 무수정판이 버젓이 유통되는 것은 해외의 바지회사를 기반으로 무수정판이 유통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에야 경계가 많이 허물어졌지만 아직까지도 메이저 AV배우들은 무수정판을 내지 않고, 대체로 아마추어나 인기가 낮은 배우, 혹은 은퇴 직전의 배우들이 돈을 벌기 위해서 마지막으로 선택하는 것이 무수정판 시장이다. 이런 특성 상 하타노 유이 같이 기존 시장에서도 탑클래스인 배우가 계속 무수정판을 내는 것은 여러모로 고마운 흔하지는 않은 일.

위에서 언급했듯이 AV배우 중에서도 가장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 한달에 촬영 작품이 15~20개 정도 되며,[3] 촬영을 하지 않는 날에는 이벤트나 me-me*레슨이 있고, 그 외에 해외 일정까지 소화하고 있다. DMM 여배우 랭킹 1위를 차지하던 때는 거의 매일 촬영이어서 체력이 버티지 못해 링거를 맞고 촬영장에 가곤 했다고 한다. 2016년 초에 me-me*가 사실상 해체되고, 그 후에 작품 수도 줄이기 시작하는 걸 보니 이제는 예전과 같은 혹사는 하지 않고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2016년 Japan Adult Expo의 이미지걸로 카와카미 나나미, 코가와 이오리와 함께 선정되었다.

3 세계의 하타노

한 AV 촬영에서 하타노 유이와 쿵짝이 잘 맞았던 감독이 중화권에서의 하타노 유이의 인기를 두고 '아시아의 하타노'란 별명을 붙여준 후, 하타노 본인도 반쯤 장난삼아 '세계의 하타노'라고 칭했는데 이게 어느덧 하타노 유이의 별칭이 되었다.

별명의 유래대로 하타노는 중화권에서 유독 인기가 많은 편이다. 공항에 가면 통로를 걸을 수 없을 정도로 팬들이 모인다고 한다. 한번은 하타노 유이가 엄마와 같이 아사쿠사에 관광을 갔는데 그곳에 있던 중국인 관광객들이 하타노 유이를 발견하고는 "일본에 왔는데 진짜 하타노 유이를 만나다니!" 하며 하타노 유이 주위를 둘러싼 적도 있었다고. 특히나 일빠대만에 한정해서는 일본에서보다 더 높은 취급을 받기도 한다. 그 이유는 배우 겸 모델 린즈링과 닮아서[4]라는 이유가 가장 정설. 거기에 위에 언급한 '하타노 유이 사망설'로 해외 인터넷에 떠들썩하게 이름을 알린 것도 또다른 이유다.
대만에는 여러 번 방문도 했으며, 대만방송에 출연하기도 하고, 영화를 촬영하기도 했다. 또한 하타노 유이가 소속된 걸그룹 me-me*도 대만 공연을 몇 번 했는데, 전적으로 하타노 유이의 인기 때문에 가능했다. 하지만 정작 하타노 유이 본인은 중국어를 잘 못한다고 한다. 2015년이 되어서야 겨우 중국어 공부를 시작했다고 한다.

2014년 5월경 타이완 공항에 하타노 유이, 오츠키 히비키, 후지시마 유이, 치바나 메이사, 요시자와 아키호 이렇게 5명의 AV배우들이 블랙리스트로 올라 파문이 있었다. 이유는 타이완 내 한 성인사이트 광고 때문이다. 이 성인사이트는 최근 스마트폰 앱에 광고를 띄워 일본 유명 AV배우들과 공동작업을 한다고 대대적으로 알려졌고 타이완 당국은 일본의 AV배우들이 타이완 내에서 불법활동을 하거나 탈세를 우려해 이같은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물론 저기 이름을 올린 배우들은 '그 성인사이트가 일방적으로 우리 사진을 도용해서 올린 거고 우리와는 상관이 없는데 블랙리스트에 올라 황당하다'고 반응했다. 이후에도 대만에 하타노 유이가 자주 드나드는 거 보면 그냥 해프닝으로 끝난 듯.

파일:640 33398e6824d2a0f10890402a58dc4198.jpg
대만 교통카드 제조사 이지카드는 2015년 9월 1일 '천사'와 '악마' 2가지 주제로 그녀의 모습을 담은 500 대만 달러(약 1만 8000원)짜리의 한정판 선불 교통카드를 출시했는데 4시간여만에 매진됐다. # 하지만 논란이 커져서 추가 판매는 중지되었다고. 이에 하타노 유이는 "자신이 AV여배우이기 때문에 선의의 이벤트에 협력하고 공헌할 수 없는 걸까요. 좋아하는 대만 여러분께 보답할 수 없는 걸까요?"라고 반응했다. 이 파동 때문에 BBC가 이 주제로 기사를 내기도 했다. # 진짜 '세계의 하타노'가 되었다. 그리고 타이베이 시의회에서 커원저 시장과 이지카드가 엄청나게 까였다.

게임 용과 같이 극에 前 AV배우 루카와 리나와 함께 성우로 참가하였고, 인벤에서 하타노 유이와 루카와 리나를 인터뷰했다. 한국 매체와의 인터뷰는 처음이다. # 인벤 11주년 축하 인사를 따낸 것은 덤. #

2016년에 대만의 한 음료수의 광고 모델이 되어 광고를 찍었다. # #

2016년 3월 22일, 트위터에 본인이 개발에 참여한 게임 '용과 같이:극'의 인터뷰차 이틀간 한국에 방문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한국 방문은 이 때가 최초라고. 세계의 하타노가 한국까지 진출하는 건가! 그리고 '용과 같이:극'을 홍보하는 영상을 찍었다. #
또한 한국판 맥심의 콜라보로 2016년 5월자 맥심의 뒷표지 모델이 되었고, 인터뷰도 수록되었다. 맥심 인터뷰 영상

2016년 5월 28일 용과 같이 극의 이벤트 참석차 한국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다. #
김성균씨에 의하면 실제로 보는건 처음이지만 왠지 친근한 사람이라고 한다

4 여담

사복 센스가 별로 없다. 2ch에서 "하타노 유이의 사복은 촌스러워. 나이 생각해라."라는 글도 하타노 유이 본인이 직접 봤었다고. 하타노 유이 본인 말로는 그 글을 보고 충격을 받아서 그 후로는 패션에 조금은 신경쓰게 되었다고. 하지만 그 후에도 이벤트에 회색 파카를 입고 갔다가 사람들이 '생쥐남'이라고 놀려서 멘붕이 왔다는 이야기를 하거나, 옷을 살 때는 계절이 바뀔 때 왕창 사는 스타일이라고 하거나, me-me*멤버들과 하는 인터넷 방송에서는 지금 입고 있는 옷이 유니클로라고 밝힌 적도 있는데 일본에서 유니클로의 이미지 중 하나가 '패션에 별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나 입는 옷'이라는 걸 생각해보면 그런 쪽으론 관심이 없긴 한 듯.

친한 AV배우로는 오츠키 히비키가 있다. 트위터를 보면 오츠키 히비키와 만나서 놀거나, 서로에게 장난치는 일을 종종 볼 수 있다. 그 외에 me-me* 멤버들과도 친분이 있다.

고향이 교토로 되어있지만 사적인 상황에서는 오카야마와 히로시마 쪽 방언을 사용한다. 그것 때문에 가족들과 전화로 대화하면 주위에서 싸우냐는 소리도 듣는 듯.

가지고 있는 자동차는 도요타 bB이다.

귀엽고 통통한 체형에 둘이 있을 때 장난치고 달라붙을 수 있는 쪽이 이상형이라고 한다. 하지만 매니저 말로는 못생긴 남자가 취향이라는 듯 하다.

2016년 1월 6일에 발매되는 사잔 올 스타즈의 おいしい葡萄の旅ライブ -at DOME & 日本武道館 앨범의 완전 생산 한정반 특전 소개 트레일러에 출연했다.#

야동근 선정 여배우 16인 중 한명.

5 발표 앨범

me-me* 소속으로 발표한 앨범들이다.

발매일종류제목
2014. 09. 15싱글DEVILOVE/ありがとう~Dream box~
2015. 01. 25싱글WOMAN
2015. 03. 29DVDLove Night Dream Box
2016. 01. 17정규Love&Dream Box
  1. 하타노 유이가 하고 있는 AV배우 걸(?)그룹. Maika, 카미사키 시오리, 카나에 루카가 활동했다가 2016년 3월 20일 마지막 공연으로 전원 졸업. 사실상 해체
  2. 적어도 교복물일 때는 그렇다.(...) 사람에 따러선 포미닛의 김현아제시카를 닮았다고도 한다. 또는달샤벳 세리
  3. AV촬영은 보통 하루를 통째로 써서 길어질 땐 새벽까지 진행되기도 한다.
  4. 린즈링은 2015년 40세... 2002년에야 모델 활동을 시작했고, 영화 데뷔는 2008년(적벽대전(영화)-소교 역(!!))이니 은막(..) 데뷔 연도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