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톨로지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경고! 이 문서는 충격을 유발하는 내용 혹은 표현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사용자에 따라 불쾌감, 혐오감,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이미지, 외부 링크 등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문서를 열람하여 발생한 피해는 바다위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싶지 않으시면 즉시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영어: Scatology, scat
일본어: スカトロ

1 개요

배설물을 이용해 엑스터시를 느끼는 변태 성욕/가학 성애. 배설 기호(嗜好). 심한 경우 배설물을 바르거나 먹기도 한다.

2 내용

본디 스카톨로지는 생물의 배설물을 연구하는 학문인 분변학(糞便學), 분뇨담(譚), 분석학(糞石學)을 의미하며 실제 분변 기호벽을 의미하는 단어는 Coprophilia이지만 현재는 의미가 변질 및 확장되어 사용되고 있다.

배설물 중 큰 것에는 세균이 많기 때문에 혐오스럽다는 것은 둘째치고 건강에 매우 안 좋은 취향이다. 먹지 말자. 작은 것은 요료법이라는 건강법까지 있지만, 사실 요료법도 그리 신뢰할 만한 것은 아닌 것 같다. 또한 골든 샤워라는 성행위의 일종도 있다. 하다못해 플레이하고 나서 잘 씻기라도 하자. 흔히 똥독이 오른다고 하는데, 배설물의 들어있는 세균에 감염되는 것이다.차라리 구강성교가 더 나을지도..

의학이 발전함에 따라 대장내 염증치료 차원에서 미생물 이식 치료가 시도되고 있는데 방법이 건강한 사람의 배설물 섭취, 배설물 그대로 직접 먹는건 아니고 한번 처리과정을 거치고 호스를 통해 위로 직접 넣거나 알약의 형태로 만들어 섭취하는 방식으로 시도 되고 있다. 물론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병원에서 하는 치료라 하더라도 거부감을 느낀다.

다른 야동들처럼 이성이 배변을 하는 것을 보고 흥분하는쪽인 소프트계열과, 똥팩을 하는 하드계열김진수?로 크게 나뉘어지고, 그곳에 우유를 넣고 멀리 쏘거나 미꾸라지 같은 생물 등을 넣는 번외경기도 있다. 소프트쪽은 하드쪽을 더럽다고 혐오하기도 한다. 관련 매체와 관련한 것은 스캇물 항목 참조.

참고로 마스터가 싸는 똥을 노예가 '황금님'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가 좋아했다는 주장이 있다. 친하게 지냈던 사촌 누이 베즐레 등에게 보낸 그의 편지에 잘 드러난다. 비단 모차르트 뿐만이 아니라, 18세기의 지식인들의 유행 같은 것이었다고 한다. 다만 모차르트의 스카톨로지 성향에 대해서는 농담식으로 꺼내는 이들은 많아도 심층적으로 봤을땐 부정하는 학자들이 더 많은 편이다. 모차르트가 괴팍한 성격 때문에 장난끼 어린 곡들을 많이 써냈고 그 중 똥이나 궁둥이를 소재로 한 편지나 작품이 많이 있었는데 이는 현재도 욕으로 사용 중인 'Shit' 이나 'Ass' 처럼 성적 기호를 표현하는 것이 아닌 단순히 과격하고 더러운(...) 농담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실제로도 당시에 지금처럼 사회 풍토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이 파다했었고 이 때문에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똥과 방귀를 이용한 풍자나 농담이 널리 퍼져있었다고 한다.

디트로이트 메탈 시티데즈무가 그 컨셉을 사용해서 스카톨로지 메탈을 창시했다. 비위 상하신 분들에게는 확실히 비호감.

여명의 눈동자 원작에서는 장하림이 고문실에서 직접 실행한다[1]

유튜브를 보면 이 취향을 가진 성욕자들이 상당히 많다. 밑줄을 쳤지만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 그것도 한국인들이 설사영상을 올리며 남이 올린걸 보고 평가해줄 뿐 아니라 더 많은 영상을 찍어 올려줄 것을 부탁까지 한다.

3 관련 문서

  1. 중남미쪽에서 실제로 피고문자에게 강제로 배설물을 먹게 하는 건 있었다고 한다.
  2. 애인의 똥도 먹지 못하면서 어찌 사랑한다는 말을 할 수 있는 거냐!!라는 명대사를 남겼다.
  3. 오줌을 마시는 동영상을 직접 찍어서 페이스북에 올렸다.
  4. 특히 KMR의 배설 장면은 그 특이한 소리(?) 때문에 음몽민들의 주목을 끌어버려서, KMR의 직업에 '카레 전문 요리사'가 추가되었다. 한편 음몽 최고 인기 캐릭터인 야수선배도 여기서 빠질 수 없는데, 그의 배설음인 '붓칫파!(ブッチッパ!)' 또한 음몽민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