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왕 말벌

(Hornet Queen에서 넘어옴)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Hornet Queen
한글판 명칭여왕 말벌
마나비용{4}{G}{G}{G}
유형생물 — 곤충
비행
치명타 (이 생물에게 피해를 입은 생물은 피해의 양에 상관없이 파괴된다.)
여왕 말벌이 전장에 들어올 때, 비행과 치명타를 가진 1/1 녹색 곤충 생물 토큰 네 개를 전장에 놓는다.
공격력/방어력2/2
수록세트희귀도
Comamnder레어
Magic 2015레어

원래 커맨더 세트에만 있었던 카드지만, Magic 2015에 등장함으로서 T2와 모던에서 사용가능하게 되었다.

추방한 뒤 다시 등장시키는 종류의 카드(복원의 천사Momentary Blink)랑 굉장히 궁합이 좋다. 비록 본체는 공격력이 낮지만 네 마리의 새끼를 달고 오는데다가 그 새끼가 모두 비행+치명타이기 때문에 상대 생물과 부딪혀서 자폭하면 되기 때문에 선제공격이 없으면 섣불리 공격할 수도 없다. 게다가 공격력이 엄연히 2이기 때문에 Reveillark죽음에 웃음짓는 알레샤로도 퍼올 수 있다.

이 때문에 스탠다드에서도 활약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되었고, 결국 그것이 실제로 일어나 타르커의 칸 블록을 기점으로 이 녀석을 핵심으로 삼는 에레보스의 채찍 리애니 덱들이 횡행하기 시작했다.

물론 리밋에서도 패왕이다. 이것 자체가 치명타가 있는데다가 비행+치명타를 가진 새끼가 4마리나 되기 때문에 매스디나이얼이 없으면 꼼짝없이 털릴 수밖에 없다..... 다만 공방이 전반적으로 낮아서 신들의 진노같은 것에도 쉽게 털리지만 리밋에서는 M15의 매스디나이얼이 전반적으로 고발비이기 때문에 이게 판쳐도 막기 쉽지 않다. mtg-kr의 카드평가에 따르면 무조건 1픽으로 집어야 하는 카드. 색이 맞으면 당연히 써야 되고, 옆으로 넘기면 그 사람이 집고 게임을 이길 테니 그 테이블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면 끊어야 한다나.

매직 디자이너인 마크 로즈워터매우 싫어하는 카드 중 하나. 녹색이 비행을 가진 컬러파이 규칙을 완전히 무시한 카드기 때문으로 자기는 확장팩을 하느라 기본판을 못 봤는데 그 동안 걔네들이 설마 이런 카드를 통과시킬 줄 몰랐다는 등 온갖 악평을 다하고 있다.
tumblr_ngbqf8EWia1qjqvxao1_500.jpg
심지어 월드에서 주목받는 카드 1위에 속하게 되자 여왕 말벌 악몽을 꾼다고 짤방을 만들정도(…) 그리고 이 카드를 넣은 사람은 R&D에서 짤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