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v is True

최초 수록 버전DJMAX Portable 3
작곡3rd Coast
보컬So Fly
JC
비주얼Z_B
장르Luv pop
BPM128



(DJMAX Portable 3 - Luv is True)



(응급남녀 OST - Love Again)

약칭은 럽트루.

DJMAX Portable 3수록곡. Everything과 함께 3rd Coast의 DJMAX Portable 3에 수록된 곡이다.

장르는 Luv Pop으로, 편안한 분위기의 멜로디와 보컬에 JC의 빠른 랩이 곁들어지는, 전형적인 3rd Coast 곡들의 느낌을 보여주는 곡. DJMAX Portable 2 수록곡인 sO mUCH iN LUV를 매우 닮은 곡이다.

타이포그래피형식 BGA가 매우 인상적인 곡으로, 펜타비전 사내 공식 모션디자이너 Z_B가 역시 모션을 맡았다. 보컬이 나오는 부분은 컬러풀하게, 랩이 나오는 부분은 흑백으로 처리되어, 완벽한 싱크로를 보여주는것이 일품.

사실 비주얼 작업시 글씨체는 나중에 정하려고 먼저 기본형으로 작업하다가 글씨체 수정을 깜빡하고 그냥 넘겼다고 한다. 아시발쿰 결과적으로는 기본형이라 잘된 듯? 근데 확실히 폰트가 못생기긴 했다[1] 또한 중간에 La Campanella : Nu Rave에 나온 효과가 색만 바뀌어서 나온다. 어째 이분처럼 한 효과 만들고 돌려쓰기의 조짐이 보인다?

여담으로 [풀버전]을 들어보면, 중간에 오페라의 유령의 주제가 중 일부를 차용한 듯한 부분이 있다.[2]

이후 Love Again이라는 타이틀로, tvN의 2014년 신작 금/토 드라마인 응급남녀의 엔딩곡으로 사용되었다. 여기서는 게임 버전이 아닌 약간의 어레인지가 되어 있으며, 가사도 영어 가사가 아닌 한글 가사로 번안되어 있는 버전. 드라마에 삽입되었다가 어레인지,가사 번안을 거쳐 DJMAX 시리즈 오리지널 곡으로 수록된 Brandnew Days와는 정 반대의 케이스. tvN의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어촌편에서도 bgm으로 사용되었다.


1 DJMAX Portable 3

DJMAX Portable 3 내에서는 전 패턴이 그다지 어렵지도 않으면서, (표기난이도는 높지만 물렙삘.) Y 마냥 롱노트가 매우 많은 곡이라 콤보 불리기에 매우 적합한 곡 중 하나. 변변한 해금곡이 없을 때, 프리스타일 모드에서 콤보를 쌓기에 매우 좋은 채보이다.



6T NM



4.2T SS


2 DJMAX TECHNIKA 3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B375 Max4
NormalB375 Max28박 스크롤미션 - LUV!! 수록
HardA1000 Max54박 스크롤Rainbow Voyage Set 셀렉곡
MaximumS3000 Max74박 스크롤미션 - 3rd Coast Harmony 수록


MX 패턴

이후 테크니카 3에도 이식되었으며, 노멀과 하드 패턴 모두 레벨에 맞는 평범한 패턴이다.

여담이지만 하드 패턴은 1월 24일 6차 업데이트에서 풀리기 전까지 오픈 디스크셋 수록곡중 팝믹싱에 풀리지 않은 두 곡 중 하나다. 풀리지 않았던 곡인 In the Tdot MX 패턴은 그래도 MX패턴이니까 오랫동안 팝믹에 풀리지 않았다 해도, 이 곡의 HD패턴이 5차 업데이트까지 풀리지 않았다는 건 펜타비전이 이 패턴의 존재 자체를 망각했다라는 평이 지배적이었을 정도.

14차 업데이트로 MX 패턴이 공개되었다. 그렇게 어렵지 않은 패턴으로,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한 패턴. 스코어링 난이도는 쉬운 편이다.


HD 패턴업데이트나 기타 취급등을 볼 때, 묘하게 포터블 3때와는 다르게 인기가 그냥그런 곡 중 하나다. Season (Warm Mix)와 인기를 뒤 바꾼듯
  1. 물론 비주얼 중간의 랩 타이포그래피에서, 해당 글자의 폰트에 맞추어 글자들이 큰 글자를 따라가면서 모션을 보이는 것을 보면, 그냥 비주얼 제작자의 농담인 듯 하다.
  2. 1분 19초부터 1분 32초 사이를 자세히 들어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