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rd Coast

200807102226271.JPG

대한민국의 혼성 그룹.
레이블 엘리펀트뮤직소속

국내에서는 DJMAX 시리즈에 꾸준히 참여중인 뮤지션으로 인지도를 넓혔다.

권성민(프로듀서, 작곡), 한소현(So Fly/보컬, 작사, 작곡), 최지호(JC/랩, 작사)의 3인으로 구성된 혼성 그룹으로, 힙합을 기본 장르로 내세우고 있지만 재즈와 보사노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해내고 있다.

정식 데뷔를 일본에서 먼저 하였고(2007년, 앨범 breath of seoul), 이후 국내에서 정식 1집 앨범 First Collection을 2008년 싸이더스HQ 소속으로 발매하면서 국내에서도 메이저 데뷔. 일본에서 데뷔하기 이전에도 국내에서는 DJMAX 시리즈를 통해 꾸준히 곡을 발표해왔었다. 처음으로 참가한 곡이 최초기부터 수록되었던 Luv Flow. 이외에 Ez2DJ 4th의 Ready to Yah, Blue,Calling me Now(So Fly) 등의 보컬을 맡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다.

한국에서는 그룹 구성 인원과 음악의 특성상 클래지콰이 프로젝트와 비교하는 부분이 많은 듯. 실력파 뮤지션이라는 평가라거나 추구하는 음악의 방향성이라거나가 유사한 점이 꽤 많다. 본업보다 외도가 잦은것도 비슷하고

알게 모르게 한국 힙합씬과 친한 편, 성민과 So Fly는 브랜뉴 프로덕션 쪽과 작업을 한 적도 있었으며 So Fly의 경우 TBNY 2집 타이틀곡 피쳐링도 했다.

2010년 6월에 미니앨범(EP)인 Altered Surface가 발매되었다.
2011년 8월 발매된 영화 푸른소금의 음악작업에 참여하였다.
2012년 1월 8일 역삼역 근처 모 레스토랑에서 단독 공연을 가졌다.

최근에는 그룹활동보다 보컬만 피처링으로 인기를 얻는 상황이 되었다. 대표적으로 이지 리스닝 계의 신성이라고 불리는 스탠딩 에그의 정규앨범 타이틀곡은 두곡다 한소현 피처링이다.

또 2013년 10월 31일에는 보컬 한소현이 솔로앨범을 발표하였다.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타이틀곡은 '미안해' 같은 3rd Coast의 멤버인 권성민이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2014년 1월 현재 TvN의 '응급남녀' OST에 참여해 'Luv is True'를 개사한 'Love Again'을 불렀다.


아래는 DJMAX 시리즈에 3rd Coast 명의로 참여한 곡 일람.
(최초 수록만 표기, 타 아티스트에 의한 리믹스 제외)

  1. 트릴로지 두 곡 모두 메트로에도 수록되어 있으나 버전이 다르다. 자세한 내용은 각 곡의 문서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