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어 단어 mayhem
파이트 클럽의 후반부에 나오는 메이헴 작전의 메이헴이 바로 이 메이헴이다. OCN판에서는 초토화 작전이라고 번역했는데 원 뜻을 생각해보면 다소 미묘해지는 번역. 아래 항목들은 다 이 메이헴에서 뜻을 따왔다.
2 밴드
메이헴(밴드) 참고
3 KOF 시리즈의 필살기
파일:PMKTD45.gif
메이헴 단독발동
파일:00rEWVU.gif
미산스 블로우 추가타
KOF 98부터 등장하는 필살기. 그런데 어째 모션이 테리 보가드의 파워 차지를 생각나게 한다.
사용자는 바이스. 커맨드는 ↓↙← + A or C.
사용하면 앞으로 전진하면서 어깨로 친다. 맞으면 상대가 높이 뜨게 되며 여기서 추가타로 미산스 블로우/스플래시(↓↘→ + A or C)를 넣어 잡을 수 있다.
약으로(A) 사용시 빠른 속도로 상대의 어깨를 밀치는데 앉아B - 앉아A - 메이헴, 초 근접시 앉아B - 앉아A - 앉아A - 메이헴 으로 아주 쉽게 이어진다. 대미지도 어느 정도 있는 편이고 미산스 블로우로 추가타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강으로(C) 사용하면 강공격에 겨우 들어갈 정도로 느리나, 상단무적판정이 아주 짧게 붙어있어서 타이밍이 맞을시 사이코볼같은 상향 판정의 장풍을 흘리고 때릴수 있다. 하지만 타이밍이 매우 빡빡해서 노리고 쓰기엔 좀 버거운 편.
98UM 한정으로 강(C) 메이헴의 사거리가 엄청 길어졌던 적이 있다. 구석에서 쓰면 화면의 반 정도를 돌진하는데, 안그래도 화면이 넓은 게임 특성상 상대가 중거리에서 니가와로 견제하면 강 메이헴을 이용해 카운터 몸통 박치기(!)를 할 수 있다. 심지어 근접D - 몬스트로 시티 - 강 메이헴 - 미산스 블로우라는 심플하고 큰 대미지를 주는 연속기도 이때만 가능.
KOF XIII에서는 EX버전은 후딜이 적고, 빠르게 발동돼서 딜캐용이나 지르기로 쓰이고, 적중시키면 추가타가 가능해진다. 거기다 모콤으로 디어사이드와의 효율은 극에 달한다.
4 제이슨 밀러
5 Lapfox TRAX의 가상 아티스트 Mayhem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