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gara of Corondor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Mangara of Corondor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1}{W}{W}
유형생물 — 인간 마법사
{T}:지속물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Mangara of Corondor와 목표 지속물을 추방한다.

"I have been brought to this place and I cannot leave. I may be free of the amber, but I am still in prison."
공격력/방어력1/1
수록세트희귀도
Time Spiral레어

이 카드 자체가 한글판으로 나오진 않았지만 동족 등의 플레이버 텍스트에 나온 한글 이름은 망가라다. 이름은 아나그램(Anagram)이란 텍스트 자체를 아나그램한 것이다. 그러니까 이것과는 관계 없다

과거 미라지 블록에서 주인공인 3명의 마법사 중 하나이지만 실제로 등장한 것은 10년 뒤인 시간의 나선 블록에서 향수를 불러 일으킬 목적으로 나왔다. 물론 대부분이 스토리를 모르는 매직의 특성상 "쟤 누구야?"가 대부분의 반응이었지만(…)

능력면에서는 굉장히 특이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T}, 망가라를 추방한다:"의 형태가 아니라 "{T}: 목표를 정한다 망가라와 목표 둘 다 추방"의 형태기 때문에 망가라의 추방이 필수적일 필요가 없다. 보통 주문이나 능력이 무효화 되는 조건이 "모든 목표가 부적합하게 되면"이기 때문에 스택에 망가라의 능력이 있는 상황에서 상대방의 지속물이 바운싱이나 색보호 등으로 적합하지 않게 되면 능력이 무효화돼서 망가라는 추방이 안 되고, 망가라가 전장에 없으면 얜 목표가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 것만 추방시키게 된다.

이걸 Riptide Laboratory 류로 망가라 능력을 스택 쌓고 망가라를 계속 전장에서 일시적으로 없앨 수 있는 환경만 마련하면 계속해서 지속물을 추방시킬 수 있는 무서운 카드가 된다. 자기자신은 1/1에 불과한 3마나 생물에 불과하고 탭으로 발동시키는 능력이라는 점은 마이너스적 요소. 복원의 천사같은 종류의 깜빡이 카드들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