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 Friendship Games

Equestria Girls OVA 장편 및 TV 특집
OVA1)Equestria Girls (2013) · Rainbow Rocks (2014) · Friendship Games (2015) · Legend of Everfree (2016)
TV 특집(총 3 편 예정)
1) 몇몇 편이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출시 전에 극장에서 상영됨.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 Friendship Games
370px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시리즈
Rainbow RocksFriendship GamesLegends of Everfree
감독제이슨 티선, 이시 루델
작가조쉬 하버
음향 감독대니얼 잉그럼[1], 스테펀 앤드루스[2]
북미 TV 방영2015.09.26
상영 시간72분
영어 출연타라 스트롱, 리베카 쇼이킷, 아이리스 퀸 등
이 항목은 편의상 'Friendship Games', '프렌드쉽 게임즈', '우정 게임'로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1 개요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시리즈의 3번째 작품. 2편 상영이 끝난 후, 3편을 제작하고 있다는 소식이 하나 둘씩 들려왔으며 2015년 연초, 전작들이 그러했듯이 토이 페어에서 대강의 개봉 날짜와 컨셉, 모바일 게임 출시 등의 정보들이 나왔다. 테마는 스포츠 대결이며, 양궁, 모토사이클, 롤러 스케이트 3개의 종목으로 승부를 가린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트와일라잇의 각성체 "미드나잇 스파클"의 등장과 플래시 센트리와 트와일라잇 스파클 간의 로맨스가 조명될 것이라고 한다. 실제로 몇 달 뒤에 정말 관련 상품이 덜컥 나와버려서, 팬들의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었으나 뚜껑을 열어보니 그런건 없었다.

각본가 메간 맥카시는 2017년에 예정돼있는 진짜 포니 극장판 제작을 위해 이번 이퀘걸 시리즈에서 빠졌다.

참고로 이번에는 극장 상영을 하지 않는다. 해즈브로측에선 이미 몇번의 극장 개봉으로 홍보는 충분히 했다고 판단했는지, 이퀘걸 1, 2, 3편의 DVD, 블루레이 번들 세트의 예약 구매를 받더니 챕터북 시리즈도 번들로 묶어서 파는 등, 관련매체 판매에 열을 올렸다. DVD엔 편집장면과 단편 애니메이션들이 포함되어 나온다.

7월 초 쯤에 트레일러가 나왔다.

그리고 약 1주일 뒤 코믹콘에서 공개된 2차 트레일러.[3]

추가바람

2 등장인물

350px
캔틀롯 고등학교(Canterlot High)

350px
크리스털 사립학교(Crystal Prep)

  • 섀도우볼츠(ShadowBolts)[4]
    • 트와일라잇 스파클[5]
    • 샤워 스위트(Sour Sweet)
    • 레몬 제스트(Lemon Zest)
    • 써니 플레어(Sunny Flare)
    • 인디고 잽(Indigo Zap)
    • 슈가코트(Sugarcoat)
  • 케이던스[6]
  • 샤이닝 아머
  • 아바커스 신치 교장(Principal Abacus Cinch)[7]

3 영화 외 관련매체

3.1 단편 애니메이션

몇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힌 후,# 단편 The Science of Magic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단편을 공개했다. 8월 6일에 이퀘걸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스페인어로 유출된(...) 단편들을 합치면 수는 총 5편.

목록공개 날짜
The Science of Magic2015. 08. 01
Pinkie Spy2015. 08. 08
All's Fair In Love & Friendship Games2015. 08. 15
Photo Finished2015. 08. 23
A Banner Day!2015. 08. 29

3.2 사운드 트랙

오리지널 모션픽쳐 사운드 트랙
300px

자세한건 사운드 트랙 항목 참조.

3.3 챕터북

  • My Little Pony: Equestria Girls: The Friendship Games

2015년 10월 6일 발매예정.

3.4 모바일 게임

300px
로딩 화면.

iOS는 2015년 6월, 안드로이드는 7월에 출시. 중간중간 게임 진행을 원할하게 하기 위해선 2015년 이퀘걸 장난감 라인업에 속해있는 인형들의 목걸이 코드가 필요하다.[8][9]

나름 토이 페어서부터 홍보해온 게임이지만, 까고보니 My Little Pony(모바일 게임)과는 비교를 달리하는 쿠소게였다. 3D 모델링이 하도 조악해서 팬들의 평가는 최악.(...) 게다가 보석도 너무 많이 필요한데 보석을 얻을 기회가 적어 사람들의 불평불만이 많아졌다.

4 평가

이번편에서 가장 큰 수확은 선셋 시머의 발전. 선셋 팬들이 좋아합니다여태까지 겪은 고생을 주인공으로 활약하면서 시원하게 날린건 말할 것도 없고, 1편에서 한 친구에게 구원받은 이후로 일련의 사건들을 겪은 후, 이번엔 자신이 그 친구의 인간버전을 구원해내며 받기만 하는것이 아닌, 스스로 노력한끝에 우정을 깨닫는 능동적인 선셋의 캐릭터상이 완성되었다. 전작에 이어 몰입도도 높아졌으며, 연출 부분도 시리즈가 갈수록 발전하고 있다. 대단히 안정적인 작화와 부드러운 움직임은 1편과는 비교를 거부할 정도.

단점은 이퀘걸 시리즈의 전통 용두사미식 날림전개. 영화내내 이퀘스트리아의 마법이 이 세계에 왜 일어나는가 하는 원인은 마지막에 해소되는듯 보였지만, 정작 트와일라잇이 만든 마법 탐지장치가 어떻게 마법을 빼앗고 다니게 됐는지 도저히 알 수 없다.[10] 또 하나는 확실한 빌런의 부재. 이번편의 악당으로 꼽을만한건 인물은 신치 교장이나, 노골적인 악의를 가지고 대립하다 갱생하여 레귤러로서 자리잡은 선셋 시머나 강렬한 인상을 남겨 지금까지도 간간히 2차 창작을 뽑아내는 대즐링에 비하면 고작 경쟁에 찌들어 한 학생에게 의견을 강요하다 리타이어한 인물이라 존재감과 카리스마가 미미하다. 방영 전부터 빌런처럼 홍보해온 섀도우볼츠 학생들은 알고보니 별 비중도 없었고 나중엔 신치 교장을 면박주는 등, 오히려 상식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마지막에 일낸 트와일라잇도 학교 생활 부적응에서 나온 부정적인 영향, 선생의 강압적인 태도와 사람들과의 불통 등에서 나온 복합적인 문제로 흑화한 것일 뿐, 본성은 착한 인물이다.[11]

다만 스토리 부분은 어느정도 논란이 예상된다. 각본가가 바뀌기도 했고, 보는 관점에 따라선 만족스러울수도 있지만 굉장히 플롯 구멍이 많아 보일 수 있다. 노래도 무난히 좋은데 전작이 넘사벽으로 잘 뽑힌지라 비교되는 중. 하지만 이러니저러니해도 1편보다는 낫고 전작은 뛰어넘지 못했다는게 중론이다.

5 기타

  • 본 예고편이나 단편애니 등등을 보면 왠지 이번 시리즈는 정황상 포니계 트와일라잇은 나오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그리고 설사 나오더라도 등장만 하는 수준에서 그칠듯하다.
  • 이번에도 역시 실사의인화 영상이 나왔다. 시리즈가 끝날때까지 계속 낼듯하다.(...)
  1. 삽입곡 담당
  2. 배경음악 담당
  3. 영상 도중에 보면....케이던스 공주가 잠시 짤막하게 나온다!결국엔 인간화 모면은 실패크리스털 사립학교에 선생이거나 아님 인간계 트와일라잇의 언니일수도 있다.다만 내용상으로 봤을땐 전자가 유력할수 있다.
  4. 이번이 첫 등장이 아니라, 코믹스 My Little Pony: Annual 2013에 원더 콜츠의 상대팀으로 등장해 탈탈 털린(...) 전적이 있다. 이 경기에서 캔틀롯고 학생들이 한 마음으로 원더콜츠를 응원해 잠시동안 캔틀롯고가 하나로 뭉쳐지기도 했다.
  5. 평행세계에 거주하는 인간. 포니가 아니다.
  6. 교감이 아닌 크리스털 사립학교 학생부장이다.
  7. 크리스털 사립학교 교장이다.
  8. 꼭 필요한건 아니고, 게임내에서 쓰이는 화폐를 내도 된다.
  9. 야매긴 하지만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인형코드의 이미지를 찍어서 올려도 인식이 되긴 된다. 더러운 상술에 버그로 맞서는 브로니들
  10. 이런 부분은 시리즈를 통틀어 한두번이 아니라 사람들이 어느정도 용인하고 넘어가는듯.(...)
  11. 그러나 빌런이 특정한 인물이 아닌, 트와일라잇이 들고 있는 팬던트라는 분석도 있다. 사혼의 구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