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백신)

(Panda Cloud Antivirus에서 넘어옴)

파일:Panda Free Antivirus 2017 메인화면.png
Panda Free Antivirus 2017 메인화면

서비스 회사Panda Security
라이선스
* 개인: 무료, 유료
* 기업: 유료
엔진자체엔진
홈페이지[1]
64bit지원 여부지원
한국어 지원 여부2016년 하반기 중 지원 예정[1]

1 개요

판다 백신 글로벌 홈페이지
판다 백신 한국 총판 홈페이지
무료버전 다운 링크 참고로 무료버전은 Panda Free Antivirus이고 인터넷 시큐리티, 판다 안티바이러스는 유료버전이다.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한 스페인[2] 보안 업체의 백신.기능 설명과 무료 버전의 기능 제한을 보려면 여기서 for HOME 링크를 눌러 참고. 무료 버전은 유료 버전에 비해 치료 성능이 조금 낮다. 2015버전부터는 유, 뮤료 제품이 전부 클라우드 기반으로 변경되었다.

AV-Comparatives 2014년 상반기 웹 공격 차단 성능 시험, AV-TEST 2014년 5, 6월 보안 제품 종합 성능 시험에서 무료 버전으로 1위를 했다.본격 유료백신 엿먹이는 무료
그 위엄은 2015년에도 계속되어 웹 공격 차단 성능과 실제 환경 보호 성능 시험에서 대부분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2015년 7월 테스트에서는 놀랍게도 비트디펜더카스퍼스키, 아비라 등등의 유료백신들을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016년 현재도 탐지력 부분에서는 최상위이며, 무료백신 1위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며, 클라우드 기반 백신이다보니 매우 가벼워서 점점 더 많이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2015년 구버전을 설치했다 삭제할 경우, 프로그렘 제거를 통해 삭제가 되지 않는 버그가 있다. 이 경우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이용해 삭제한 뒤 재부팅을 하면 해결된다.

여담으로 한국총판은 어베스트 한국총판해주는 소프트메일에서 한다고 한다. 본격 한 회사가 2개의 백신 총판해버리기.

2 기능

2016년 8월 10일 새로 업데이트된 2017 무료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한다.

구성과 옵션은 매우 간단하게 되어 있다. 스캔, 다른 기기 보호, USB보호, 프로세스 감시, 그리고 보호 내역을 간단히 보여주는 패널 5개가 메인 화면에 있다. 무료 버전의 경우 하단에 Need More Protection? 이라는 자사의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는 광고 패널이 보인다. 그다지 신경쓰이지도 않고 팝업도 없으니 무시해도 좋다. 그 다음 페이지에는 구조 도구, 방화벽이 있다. 이 페이지에도 자그마한 광고창이 하나 있다.

  • 스캔 - 전체 검사, 위험 영역 검사, 사용자 지정 검사로 나뉘어져 있다.
  • 다른 기기 보호 - 자사의 타 라인업인 안드로이드 백신, iOS 백신 을 설치하게 해준다. 한 개의 계정으로 나머지 프로그램들을 다 사용할 수 있다. (물론 구매는 해야한다.)
  • USB 보호 - USB의 자동실행기능을 차단(autorun.inf 가 동작을 못하게 한다.) 해서 USB를 통해 자동으로 전파되는 바이러스를 사전에 차단한다.
  • 프로세스 감시 - 현재 작동하고 있는 프로세스들을 감시하는 기능이다. 바이러스가 프로세스상에 상주하고 있을 경우 이를 차단할 수 있게 한다.
  • 설정 : 메인 화면의 가장 큰 패널을 클릭하고 Settings 를 클릭하면 진입할 수 있다.
General 탭 : 계정 설정, 비밀번호로 설정 보호, 수동 업데이트, 게이밍 모드(전체화면 프로그램 실행시 팝업 띄우지 않음), 프록시 서버 등을 설정할 수 있다. 하나 팁이 있다면 화면 최하단의 Show Panda News 항목을 Off로 두는 것. 가끔 뜨는 광고창이 뜨지 않는다.
Antivirus 탭 : 실시간 검사, 수동 검사의 세부설정을 할 수 있고, 검사 예외 설정이나 검역소 관리도 여기서 한다.

과거 버전들과는 다르게 무료 버전에서도 휴리스틱 진단 기능을 제공하는것을 알 수 있다. 인터넷이 끊길 경우 휴리스틱과 샘플 기반 진단에 의존해야하므로 휴리스틱 기능은 꼭 켜놓도록 하자.

  • 부가 기능
    • 응급 부팅 - usb 또는 하드디스크에 별도로 부팅 가능한 치료프로그램을 설치한다. 클라우드 진단으로 작동한다.
    • 부모 제어 - 자녀의 컴퓨터 사용을 모니터링하고 제한할수 있다. 판다 계정이 필요하다. 무료는 없다. 어차피 안쓸거잖아
    • 데이터 쉴드 - 랜섬웨어 방어 기능. 지정한 폴더에 지정한 프로그램만 접근하도록 만듬 참고용 글과 영상[3]
    • 방화벽 - 간단히 말해 각 프로그램이 인터넷에 연결하게 할지 안할지 설정할 수 있다. Panda Internet Security 이상에만 있으며, 성능은 그렇게 좋지 않으므로 다른 방화벽들, 예를 들어 Comodo와 결합하여 쓰도록 하자. 물론 Windows 방화벽보다는 성능이 훨씬 좋다.
  1. 한국총판해주는 소프트메일 회사를 통해 공식적으로 확인
  2. 여담으로, 판다라는 이름 때문인지, 은근 많은 사람들이 판다백신을 중국백신으로 오해한다.
  3. 이 기능을 쓸시엔 데이터 실드 기능으로 보호하는 폴더에 있는 모든 파일이 전부 다 외부 액세스 거부로 전환된다. 만일 웹하드로 업로드를 자주한다면 잠시 꺼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