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t Guy with the Glasses

1 That Guy with the Glasses

(안경 쓴 그 남자, TGWTG)
Nostalgia Critic, Bum Reviews, Ask That Guy with the Glasses을 만든 더그 워커(Doug Walker)의 별명. 비디오 리뷰들을 올릴때 자신의 명칭으로 쓴다. [1] 자세한 이야기는 그의 캐릭터인 Nostalgia Critic 항목에 더 있다. 정식 사이트를 만들기 전에는 유튜브에 채널을 개설하여 5초 영화 시리즈, Nostalgia Critic 시리즈를 업로드했으나, 영화사들이 저작권 침해를 내세운 삭제 요청으로 인해 채널이 폐쇄되자 친구 마이크 미슈와 같이[2] 독립된 사이트를 만들게 되었고, 사이트가 커지자 사이트를 개편해 지금은 Channel Awesome이란 큰 사이트가 되었다.[3] 동영상은 [1]에 업로드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있는데 꽤 유머있는 소리를 많이 하고 재미있는 동영상들도 같이 나누자고 올려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링크

2 Channel Awesome

[2]
관련 위키
더그 워커와 친구들이 만든 종합 동영상 채널 웹 사이트. 인터넷의 다양한 리뷰어들이 모여서 동영상들을 올리고 크로스오버도 한다. 매일같이 두세 개의 리뷰가 올라오고 리뷰 시리즈도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한때 웹사이트의 커뮤니티에서 팬들이 올리는 블로그와 시리즈들이 특출한 경우 발탁해서 정식으로 리뷰팀에 합류하게 해 줬으나 이제는 더 이상 하질 않는다.

2012년 초 SOPA가 화두로 떠올랐을 때 그걸 막기 위해서 모든 멤버들이 동분서주했다.

2.1 문제점들

특출한 비디오들을 올리는 팬들을 뽑는 이벤트를 더 이상 하지 않고 니들이 알아서 잘 팬질해라는 분위기다. 사이트의 정식 블로거들과 비디오 리뷰어들은 점점 오만해지고 있다고 팬들이 불평하고 몇년동안 같은 것만 빨아와서 재미가 없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관리자들과 리뷰어들은 사이트의 커뮤니티를 더 이상 보지 않는 모양이다. 전체 웹사이트(비디오 업로드, 웹사이트와 포럼과 스토어 관리)의 관리는 2012년 4월 현재 겨우 세 명이 간신히 하고 있고 몇 개월 전 디도스공격을 받았을 때도 한참을 걸렸다. 사이트 게시판은 늘 북적거리고 트롤 공격도 심심찮게 보이지만 관리자들은 본체만체다.

2.1.1 블로그

비디오들이 주로 올라오는 웹사이트지만 좋은 블로그 시리즈들도 정식 팀에 합류해 있다. 대부분은 이 사이트 팬 출신들. 이 웹사이트의 커뮤니티에서는 매일같이 블로그들이 올라오고 그룹 토의도 활발한데다가 서로서로 돕자는 분위기가 강했다. 재미있는 블로그도 자주 올라왔다. 작은 블로거 이야기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관리자들이 매일 쏟아져 들어오는 스팸을 막기 위해서 모든 블로그를 일단 검토를 받고 승인한 다음 업로드시키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문제는 거의 두세 시간 간격으로 꾸준히 올라오는 블로그들을 거의 12시간, 많게는 이틀에 걸쳐서 질질 끌다가 승인을 해준다는 것이었다. 그것에 불평을 하거나 관리자를 하나 더 들여서 블로그들을 빨리 승인해주자는 의견을 낸 멤버들은 관리자들과 그 추종자들의 폭탄을 맞았다. 지못미. 한국이나 미국이나 다 똑같구나 또한 하나하나씩 해주지 않고 한꺼번에 30여개의 블로그들을 승인하는 바람에 자기 블로그들이 묻혔다고 아우성을 치는 경우도 생겼다.

그렇게 불평을 하고 있던 도중 어느날 한 용감한 트롤이 이 커뮤니티를 일주일에 걸쳐 매일같이 습격했는데고 불구하고 관리자들이 오히려 그 트롤이 맞다고 지지하고, 커뮤니티의 블로거들을 오히려 비난하고, 또 아무런 대책도 안 세우자 블로거들이 결국 빡치고 말았다. 그들은 먼저 빡쳐서 뛰쳐나간 한 블로거의 웹사이트에 새로운 살림을 차려서 사이좋게 블로깅을 하는 중. 그러나 관리자들과의 마찰이 심하게 있었고 트롤 공격도 자주 받아온 활동적인 핵심 블로거들이 나가버리자 커뮤니티는 2012년초 현재 버림받고 아무도 없는 상태다. 또 주위의 관심이 전혀 없고 블로거들도 더 이상 안 뽑으니 거의 닫힌 공간인 셈. 관리자들의 오만과 불편한 시스템 때문에 이렇게 됐는데도 그들은 아직도 이주한 블로거들을 관심병자로 몰고 있다.

2.2 업로드되는 동영상 시리즈

업로드되는 시리즈들이 매우 많으므로 이 외의 영상들을 보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할 것.

2.2.1 TGWTG.com

Channel Awesome으로 사이트 개편될 때 thatguywiththeglasses.com에 있던 멤버들을 다 통합시켰다. 기존에 별개의 사이트를 가지고 있던 멤버들은 따로 구분해서 표기했다.

2.2.1.1 That Guy With The Glasses

2.2.1.2 Team NChick

TGWTG.com의 하위 소규모 팀. Nostalgia Chick이 이 팀에 속해 있고, 또 다른 멤버로는 Nella, Elisa Hansen이 있다. Nostalgia Chick의 본명은 린지 엘리스(Lindsay Ellis). 영화 관련 전공으로 대학원 석사 과정을 밟은 인재. Nostalgia Chick 컨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해 지금의 Nostalgia Chick이 되었다.

  • Nostalgia Chick
  • Thanks for the Feedback!
  • Vampire Reviews
  • 50 Shades of Green

2.2.2 Inked Reality

2.2.2.1 Linkara

본명은 루이스 로보그(Lewis Lovhaug)로 TGWTG의 컨테스트에 참가하여 선정되었으며, 주로 만화 리뷰를 업로드하고 있다. 상당한 코믹북, 파워레인저, 닥터후 덕후이다.

초기 리뷰부터 쭉보다가 보면 서서히 통통해져 가는 것이 보인다. 특히 최신 리뷰랑 첫번째 리뷰에 나온 걸 보면 외모가...

  • AT4W
  • Comics in 5 Panels[7]
  • History of Power Rangers
  • Let's Play

2.2.3 BlisteredThumbs

여기는 게임을 주로 리뷰한다. BlisteredThumbs.net이라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독립하는 분위기...였으나 비디오들은 늘 ThatGuywiththeGlasses.com에 훨씬 일찍 올려져서 BlisteredThumbs.net만 가는 팬들은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2.2.3.1 Angry Joe

The Angry Joe Show[8]참조
  1. "Hey, everyone, this is That Guy with the Glasse.
  2. 왜냐하면 더그는 컴맹이니까. NC 참조.
  3. 그래서 지금 thatguywiththeglasses.com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Channel Awesome 사이트로 리다이렉트 된다.
  4. 초기에는 더그와 그의 형 로브 워커(Rob "The Other Guy" Walker)가 같이 만들었으나, 지금은 그들 이외에 여러 제작자들이 만들어 올리고 있다.
  5. 요즘은 같은 영화를 Bum Reviews 와 병행해서 Doug Reviews 라는 영상을 올리는데, 이 영상은 영화에 대한 자신의 진지한 의견을 나타낸 것이다.
  6.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2월마다 한 달 동안 디즈니 영화 리뷰를 한다. 레퍼토리가 떨어졌는 지 1월마다 한 달 동안 드림웍스 영화를 리뷰하는 Dreamworks-uary라는 코너를 만들기도 했다.
  7. 5초 영화처럼 일반적인 미국 만화를 5컷만 가지고 묘사
  8. 게임은 기본적으로 XBOX360과 PC용밖에 리뷰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 때문에 소니나 닌텐도의 게임기 만으로 발매된 게임의 리뷰는 일체 나오지 않고 있다. 쓰레기 게임에 대한 뜨거운 분노의 리뷰라도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