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wuz kings

1 개요

해당 밈이 소개된 KYM 페이지.

흑인 우월주의적인 역사관과 그것을 우스꽝스럽게 따라하는 빙의 계열 개드립 . 4chan발 Copypasta들 중 하나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가운데서는 희한하게 이집트인이 전부 흑인이었고 "우리는 한때 고대 문명을 건설한 왕족들이다!"라는 국뽕 (?) 비스무리한 사관이 유행했는데, 이런 떡밥이라면 놓치지 않는 4chan의 /pol/이 이런 주장들을 발굴해내며 패러디를 만들며 생겨난 밈.

인종차별주의적 의도가 다분한 패러디는 그렇다 쳐도,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지에서 보이는 진짜 예시들을 보면 정신이 아득해진다. 이런 비꼬기 밈이 생겨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될 정도.

2 필수요소

"아, 이 사람 원래 흑인임"

유명인이나 역사적 현장에 조금이라도 가무잡잡한 사람이 있다 치면 아프리카계라고 딱 정해 버린다.

"흰둥이들이 사기친거야!"

반대 증거나 증언이 있으면 아니라고 딱 잘라 말한다. 이유는 백인이 말했을 게 뻔하다는 것 하나뿐. (...)

이와 같이 환빠나 일뽕들과 같이 유리한 증거만 취사선택하고 나머지는 조작이나 위증으로 몰아가는 패턴을 보여준다.

3 이런 역사관이 생긴 이유는?

우스꽝스럽기 그지없는 역사관이지만, 사실 이런 역사관이 생긴 데엔 백인 우월주의 사관의 책임이 크다. 식민 지배를 정당화하기 위해 "아프리카인들은 이룩한 게 없다"고 깔아뭉개는 식의 태도를 오랜 세월동안 유지해왔기 때문. 그렇다고 없는 걸 만들어내는 게 잘한 일이냐면 그건 아니지만...

일뽕의 반동으로 환빠가 생겨난 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