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무도(마비노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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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 28일 (화) 13:09 기준 최신판


마비노기 음악 스킬 일람
패시브음악적 지식
액티브악기 연주작곡멜로디 쇼크자장가인내의 노래
전장의 서곡풍년가비바체행진곡현혹의 연주
노래앵콜환상의 코러스죽음의 무도-

1 스킬 정보

죽음의 무도 (Battle Dance)
1랭크까지AP 소모량308능력치 보너스솜씨 +15, 마나 +10, 스태미나 +10
고정피해 50 (F랭크) ~ 250 (1랭크)
지속 시간 3초 (F랭크) ~ 12초 (1랭크)
쿨타임 105초
방어 1, 보호 1 (C랭크) ~ 방어 10, 보호 10 (1랭크) 감소
테마[1]기본, 발레, 부채춤, 브레이크 댄스
무드[2]기본, 라이블리 테이프, 핫핑크 하트, 위어드 마스크
죽음의 무도 마스터음악 버프 스킬 효과 4 증가, 행운 20 증가
예술가의 표현은 언어와 음에 국한되지 않는다. 아름다운 춤은 추는 자뿐만 아니라 그것을 보는 이들에게도 감동을 준다. 때로는 물 흐르는 듯 유려하게, 때로는 강한 힘을 담아, 때로는 풍부한 감정을 싣고 때로는 절제된 표현으로 움직이는 것. 몰입한 댄서는 외부의 자극에 위축되지 않으며, 내면의 힘을 끌어낼 수 있게 된다. 무아지경에 빠진 댄서의 빠른 발걸음과 멈추지 않는 손끝은 적의 방어 능력을 무시하고 피해를 주며, 대상의 방어 의지를 약하게 만든다. 춤추는 동작에 넋을 잃은 대상은 반격할 기회도 얻지 못한 채 죽음에 이르는 일이 생긴다. 어떤 이들에게 이 춤이 '죽음의 무도'라 불리는 것은 바로 그 때문이다.

2 상세

메멘토 업데이트로 마비노기에 등장한 음악형 공격 스킬. 특이하게 기본 춤콩댄스만 아니라 다른 춤이나 부가효과도 선택하게 디자인되었다. 메멘토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에 습득할 수 있다. 공격스킬이지만 특이하게도 을 부르기 위한 스킬로 등장한다. 실제로 보면 상당히 괴랄하고 약을 한사발 들이킨 모습에 벙찌게 된다.

3 효과

기본적으로 방어, 보호 디버프+방어무시 고정 데미지의 특성을 지닌다. 1랭크 기준으로 12초의 지속 시간동안 움직이면서 회전하며 250의 고정 데미지를 넣으며, 윈드밀처럼 캐릭터의 주변, 좁은 범위의 적들을 동시에 타격한다. 단, 고정 데미지값이 존재하지만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사용중 이동이 가능하고 캐릭터가 받는 경직을 무시한다. 어지간한 몹들은 때릴려고 달려들다가 괜히 얻어맞고 버벅대기 때문에 일반적인 던전에서 생존기로도 유용하다. 다만 경직이 없는 일부 보스 몬스터 앞에서 썼다간 춤이 끝나기 전에 죽어있는 자신을 보게 되니 주의. 자신도 경직을 받지 않는 만큼 계속해서 맞는 평타가 더 무서워진다.

이러한 특성 덕에, 방어/보호가 지나치게 높은 적을 상대하는 데에 유리하다. 예를 들자면 시드 피나하의 불안의 형상 등. 다만, 스킬 자체의 쿨타임이 긴 편이며, 1랭크가 되어도 고정 데미지값은 크게 높아지지 않으므로 안정적인 dps를 기대하는 것은 힘들다.

따라서 음유시인 지향 캐릭터라면 죽음의 무도와 멜로디 쇼크를 파티를 보조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방어/보호 약화, 둔화+방어 무시 독데미지로 적을 무력화 해보자.

패치 이후 마에스트로 타이틀을 따기 위한 1랭크 스킬 목록에 추가되었다.
  1. 어떤 춤을 출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
  2. 어떤 이펙트를 출력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