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 유사 라이더 목록 (가면라이더 류우키) | |
가면라이더 | 류우키, 나이트, 시저스, 졸다, 라이아, 가이, 오쟈, 팜, 류우가, 타이가, 임페러, 베르데, 오딘 |
의사 라이더 (擬似ライダー) | 얼터너티브, 얼터너티브 제로 |
仮面ライダー インペラー / Masked Rider Imperer
1 임페러
신장 : 195cm 체중 : 94kg 최고시력 : 약 10km / 최고청력 : 약 18km 공격력 : 펀치력 200AP(10톤), 킥력 400AP(20톤) 최대속력 : 5초에 100m 주파 점프력 : 수직 50m 소환기 : 가젤 바이저 계약 몬스터 : 기가젤(+ 메가젤,오메가젤,마가젤,네가젤) 스핀벤트 : 가젤 스탭(2000AP) 파이널벤트 : 드라이브 디바이더(5000AP) 특수카드 : STEAL VENT |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등장 가면라이더. 사노 미츠루가 변신한다.
"기가젤"과 계약한 형태로, 기본 칼라는 갈색. 모티브는 "기사 + 영양". 임페러란 이름은 아프리카에 사는 영양과 동물인 "임팔라(impala)"에서 따왔다. 또한 "emperor(황제)" 란 의미도 포함하고 있기도 한다. 북미판 가면라이더 드래곤나이트에서의 명칭은 "스피어(Spear)".[1]
계약몬스터인 기가젤의 특성상, 다른 영양형 몬스터들도 군단처럼 부릴 수 있다. 다른 라이더들보다 더 많이 몬스터 사냥을 해야한다는 핸디캡이 있는 것 같지만, 이건 사실이 아니다. 기가젤의 특성상 무리를 지으며 생활하는데 서로 대화(?)를 할때 몸의 전자파를 이용을 한다. 임페러가 기가젤과 계약을 하고 종이 되는 순간 전자파를 이용해서 임페러에게 복종을 했을 수도 있다. 그러니 계약몬스터는 오로지 1마리이기 때문에 밥은 한마리에게만 주면 자기들끼리 잘 나누어 먹는다(...) 그러니깐 인원당 밥값이 적게 든다는 이야기. 신난다!
소환기는 앵클렛 타입의 "가젤 바이저(Gazelle Visor)"로, 오른쪽 다리의 정강이에 붙어있다. 어드벤트 카드를 VENT IN 할때는, 무릎을 구부려서 슬롯을 개방하고 그 안에 카드를 장전한다.
전 라이더 중에서 점프력이 가장 뛰어나며, 자신의 점프력을 살려서 "무에타이"와 같은 킥기술을 구사해 싸운다. 주무기로 그렌라간의 쌍드릴이 생각나는 거대드릴 "가젤 스탭"(스핀벤트)를 사용한다.
서바이브, 얼터너티브 등 강력한 후기형 라이더들이 등장하는 시점에서 등장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초반부 등장 라이더들보다 상당히 높은 스펙을 자랑한다. 특히 한 쪽으로 능력치가 치우쳐진 다른 라이더에 비해 공수밸런스가 잘 잡힌 스펙은 상당한 활약을 기대하게 해 주지...만[2], 그런 건 아무런 의미없이 타이가에겐 뒷치기, 오쟈에겐 확인사살을 당하며 등장 5화만에 리타이어. 강력한 맷집덕분에 확인사살을 당하고도 바로 소멸하진 않았지만[3], 카드덱이 깨져버리며 변신이 해제되고, 그 상태에서 미러 월드를 탈출하지 못하고 소멸한다.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서도 등장해 어비스와 싸우던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게 난입해서 몬스터들과 함께 디케이드를 두들기지만 끝내는 디멘션 킥에 맞고 패배한다.
PS용 게임에서는 다른 사람이 성우를 담당했다.
변신포즈가 제일 괴악하다.
2 어드벤트 카드
어드벤트 카드는 자신의 소환기(바이저)에 삽입해서, 카드를 소비하는 대신 장비를 소환하거나 특수효과, 필살기 등을 발동시킬 수 있다. 단, 라이더로 1회 변신했을 때마다 기본적으로 카드 종류당 1장씩만 사용할 수 있다.
- 스핀벤트 - 가젤 스탭(Gazelle Stab) - (2000AP)
- 임페러 전용. 기가젤의 머리(뿔) 부분을 본뜬 거대 드릴. 임페러의 주무기. 전자동으로 항상 고속회전하기 때문에 그 위력은 거대한 바위도 분쇄시켜버릴 수 있다. PS용 게임판에선 이 가젤 스탭을 파이널벤트에 사용한다.
- 스틸벤트 (특수카드)
- 프리카드. 적이 소환한 어드벤트 카드 장비를 강탈해오는 카드. 극중 미사용.
- 파이널벤트(필살기) - 「드라이브 디바이더(Drive Divider)」 (위력 5000AP = 250톤)
- 영양형 몬스터 군단이 일제히 적을 공격한 다음, 왼쪽 무릎으로 니킥을 날려 마무리하는 피니쉬 기술. 극중 단 한번, 거기다 몬스터를 상대로만 사용했기 때문에 크게 대두되지는 않지만, 역시 영양형 몬스터 무리가 떼로 몰려 나와 공격하는 장관이 연출된다. 엄밀히 말하면 여럿이서 공격하는 기술이지만 마지막에 니킥을 날리므로 일단은 라이더 킥의 일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 PS용 게임판에선 파이널벤트가 좀 다른데, 3마리의 영양형 몬스터가 적 주위를 둘러싸서 한대씩 사이좋게(?) 친 다음, 적을 가운데에 두고서 가젤스탭을 장비한 임페러와 기가젤이 드릴처럼 회전하면서 적을 꿰뚫어버린다. 본편에 나온거에 비해서 너무 허무하게 변했다.
3 계약 몬스터 : 기가젤(Gigazelle)
높이 : 2.43m 무게 : 125kg AP수치 : 4000AP |
드릴처럼 생긴 뿔을 가진 영양형 미러 몬스터. 임페러와 계약한 기가젤은 보라색이다. 발달한 각력에 의해서 고속으로 이동하며, 양팔의 고주파 전자커터와 드릴처럼 생긴 날이 달린 지팡이를 무기로 사용해, "치고 빠지기" 전법을 구사한다. 또한 수직 50m까지 뛰어오르는 경이적인 점프력을 자랑하며, 점프를 이용해 높은 곳에서 공격하는 전법도 사용한다.
또 온몸에서 발산하는 전기신호에 의해서 메가젤, 네가젤, 오메가젤, 마가젤 등 다른 영양형 몬스터들과 의사소통하며, 항상 무리를 지어 행동하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이로 의해 다른 영양형의 몬스터들도 임페러의 지배 하에 놓이게 된다.
스핀벤트로 자신의 머리부분을 본뜬 대형 드릴 "가젤 스탭"을 준다. 지팡이는?
임페러가 등장 이전엔 야생몬스터 개체로도 여러 마리 나왔었지만, 전부 류우키와 나이트에 의해 골로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