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의 요람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Gaea's Cradle파일:Attachment/Gaeas Cradle.jpg
한글판 명칭가이아의 요람
마나비용
유형전설적 대지
{T}: 당신이 조종하는 생물 한 개당 {G}를 당신의 마나풀에 담는다.

"아르고스의 씨앗이 최초로 뿌리를 내린 곳이 바로 여기다. 아르고스의 최후의 고목도 이 곳에서 쓰러질 것이다."
—가멜렌, 시타눌의 원로

톨라리아 아카데미와 함께 Urza's Saga의 전설적 대지 사이클을 이루는 카드 중 녹색에 해당하는 카드로 이 카드는 생물의 갯수만큼 녹마나를 생성한다. 당연히 엄청나게 흉악한 카드지만 당시 스탠다드는 아카데미를 필두로한 콤보덱의 향연이었고 덕분에 밴은 블록컨스에서만 당했다. 이 카드의 단점은 신의 분노 등의 매스를 맞은 뒤에는 마나를 하나도 생산 못하는 것.

레거시에서 사용되는 곳은 Tutor류를 통해 서고에서 원하는 카드를 찾아오는 GW 덱인 Maverick과 엘프 생물들을 잔뜩 깔아 마나를 많이 생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엘프덱에서 주로 사용한다.

게임이 오래가고 생물이 많이 깔리는 커맨더에서는 녹색이 들어간다 하면 웬만하면 다 넣고 싶어하는 카드. Crop Rotation, Sylvan Scrying 등으로 가장 먼저 찾아오게 되며 상대방의 노천 광산 등에 제일 먼저 목표가 되는 대지이기도 하다.

세트블록희귀도
Urza's SagaUrza레어
포맷사용가능 여부
블록컨스금지
레가시사용가능
빈티지사용가능
EDH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