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D

1 기체 스펙

250px250px
모빌슈트 모드모빌아머 모드

GazadnovelNZS.jpg

소데츠키 사양기 (모빌 슈트)

Amx-006-ma-Sleeves_Colors.jpg

소데츠키 사양기 (모빌 아머)

형식 번호 : AMX-006
첫 배치 : U.C. 0088년
제조 : 네오지온 (액시즈)
운용 : 네오지온 (액시즈) / 소데츠키
본체 중량 : 28.7t
전고 : 23.6m
타입 : 양산 가변 모빌 슈트
제네레이터 출력 : 2,140kW
슬러스터 총추력 : 98,200kg
센서 유효반경 : 10,800m
장갑 재질 : 건다리움 합금

2 기체 소개

그리프스 전역에서 나름대로 상당한 성과를 올린 가자C는 액시즈의 차기주력양산기의 입장을 확고히 했고, 많은 수의 후속기종이 개발,배치되었다. 그 이름 그대로 가자C의 발전 개량형인 이 기체는 가자C 특유의 간이 가변 기능을 그대로 이어받았기에 전체 실루엣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큰 변화가 없는 외형과는 다르게 내부적으로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있다. 약했던 제너레이터는 출력이 강화되어 기동성이 향상되었고, 강도면에서 문제가 있던 바인더는 팔 앞쪽에서 어깨쪽으로 접속위치가 변경되어 내구성이 개선되었다. 또한 무장면에서도 강화되어 전체적인 화력도 향상되었으며 백병전 능력도 강화되어있다.

가자D는 액시즈에서 네오지온으로 개칭한 네오지온군의 주력 양산기로써, 제1차 네오지온 항쟁 초기부터 투입되어, 대전 말기까지 일반병용으로서 다수 운용되었다.

또한, 우주세기 0096년에도 '소데츠키'라는 이름의 네오지온 잔당 조직에서 사이에서 운용되는 사양이 등장하기도 하였다. 네오지온군이 운용하던 버전과는 도색이 다르며, 소데츠키가 운용하는 기체 답게 소매 장식이 붙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3 무장 해설

  • 너클 버스터

오른쪽 가슴의 센서와 링크하여 정밀한 사격이 가능해졌다. 출력은 6.7KW이며, 가변시에는 기체와 장착 되어 사용이 가능하지만 모빌 슈트 형태에서는 모빌 슈트에 의해 직접 조종한다.

본기의 표준형 무장으로, 근접전에서 사용 되며 특수한 처리가 안되어 있는 한 쉽게 적을 베어 낼 수 있다. 바인더 안쪽에 2기가 장비 되어 있다.

  • 빔 건

가자C가 사용하던 것을 물려 받았다.

  • 4연장 미사일 런처 & 14문 미사일 런처

Amx-006-missilelauncher.jpg
AMS-01H 헤비 미사일이 탑재 되어 있다.

4 극중활약

4.1 제1차 네오지온 항쟁

ZZ초반에 마슈마 세로 휘하의 '가자의 폭풍' 부대의 탑승기로서 등장, 화 유이리가 조종하는 Z건담에 도전하여 연막 컴비네이션 '가자 스트림'등으로 그럭저럭 활약했으나, Z의 파일럿이 쥬도 아시타로 바뀌자 허무하게 패배한다. 그 후로도 극중에 일반병용 모빌슈트로 등장한다.

4.2 팔라우 공략전

가자C와 마찬가지로 U.C.0096년에 연방의 일명, "팔라우 공략전"에 다수기가 투입 된다.[1] 이후 공격해 오는 연방군을 견제하기도 하지만, 팔라우 공략전이 연방의 승리로 돌아가면서 퇴각 혹은 현장에서 격파 된 것으로 보인다.
  1. 물론 소속은 소데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