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녕(진 연희무쌍)

연희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1 캐릭터 상세

성은 감 (甘), 이름은 녕 (寧), 자는 흥패 (興覇), 진명은 시슌 (思春)
무기는 단검 "영음 (鈴音)"

공식 능력치통솔무력지력정치매력평균
수치 (최대 5)442222.8

가슴 사이즈는 의외로 빈유의 7위. 전투력은 B

성우는 잇시키 히카루.[1]

2 연희무쌍

오의 장군. 늘 손상향의 옆에 붙어 다닌다. 일종의 친위대장격 존재이다.

손권의 호위역으로서 언제나 그녀의 곁에 있는 충신. 원래는 하적 (河賊)이었으나, 손책의 눈에 들어 채용된 후 손권의 호위를 명받는다.[2] 손권의 그릇이 큰것에 감복하여 손권을 그림자에서 받치고 지켜주고 있다. 말수가 적지만, 생활, 행동, 생각하는게 전부 "렌파님을 위해서"가 기본인 소녀. 손권이 "나라를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 에 중압감을 느끼고 있는걸 알고 있으며, 자신만은 손권의 편이 될려고 한다.

이벤트는 있지만 비중은 거의 없는 편. 그러다보니 개성이 묻힌다. 게다가 주군인 손권(렌파)와 세트 취급.

3 진 연희무쌍

오나라 루트가 생겨나면서 그녀도 루트가 생기지만 전작처럼 이번에도 손권과 세트 취급받은 감녕. 특히 오루트에서는 이벤트의 반 이상을 렌파가 다 하면서 비중이 더 줄어든 것 같았으나, 다른 이벤트 패널에서 조금씩 얼굴을 내비치면서 카즈토를 협박 / 위협하는게 늘어났다.

처음에는 카즈토를 반기지 않았고, 무슨 일만 났다 하면 카즈토의 목에다 칼을 겨룬다. 하지만 거꾸로 생각해 보면 카즈토와 만날때마다 대화를 나누는 것이었기에, 나중에 가면 그를 이해하게 되고 반하게 된다.

그러나 그녀가 카즈토에게 반한 시점에서는, 카즈토와 렌파가 서로 좋아하는 사이가 되어 버렸기 때문에 그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곤란한 상태에서, 점점 그의 존재가 자신의 마음속에서 커지기만 하다 보니, 일단 거리를 둘려고 심하게 대하게 되고, 그것이 형태로 나타난 것이 이전보다 심한 협박과 위협 (…). 덕분에 카즈토만 고생한다. 진 연희무쌍 본편에서는 렌파에 의해 자신의 심정이 들킨 것을 알고는 혼고의 명치에 사정없이 주먹을 꽂아 주기도 한다. (…) 그럼에도 엔딩에서는 카즈토의 아이를 낳은 히로인 중 한명인 걸 보면 어쨌든 카즈토를 좋아하기는 좋아한다. 나름 과묵하고 개념인이지만 카즈토를 위해 검열삭제 신에서 검열삭제를 뿌리까지 삼켜줄정도로 적극적인 플레이를 하던 인물.

4 진 연희무쌍 맹장전

맹장전에 따르면 카즈토에 대한 협박과 위협을 위해서 카즈토에 대한 감시를 계속한 나머지, 카즈토가 평소에 언제 뭘 하고, 어느 날에는 무슨 일을 하고 어디 가는지를 전부 파악하는 카즈토 박사가 되어 버렸다. (…) 본인은 어디까지나 "칠칠치 못한 혼고" 가 무슨 사고를 치지나 않을까, 렌파를 위해 알아둔거라고 하지만, 누가 봐도 카즈토에게 반한 츤데레 상태. 다만 폭력과 협박은 여전한지라, 폭력과 협박과 츤:데레가 9 : 1의 황금 비율을 자랑하고 있다.

머리카락은 사실 허리를 넘는 장발로, 머리 풀고 앨리스 메이드 복장을 입으면, 그대로 흑발의 앨리스가 된다. 본의 아니게도, 앨리스 메이드 복장을 하는 다른 두 캐릭터보다 더 원본 앨리스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캐릭터.

맹장전에서도 엔딩에서 두번째 아이를 임신 중이다.

5 연희영웅담

촉전에 따르면 카즈토의 아이를 임신했으나 카즈토를 엄청 피해다닌다고 언급되어 직접적인 출연이 없다. 위전에서도 역시 아예 등장이 없으나 3장인 오전에서는 메인 루트가 있는 히로인 중 한명으로 발탁. 오 루트에서 등장시에는 이미 출산하고 산후조리까지 끝내고서 현장복귀한 뒤이다. 시슌은 비슷한 시기에 임신한 케이파와는 다르게 카즈토를 아이의 아버지로 인정하고 있고 싫어하는 기색도 없다.어떤 100%츤데레와는 다르다!100%츤데레와는! 오히려 아이를 보러 오지 않으면 왜 안 오냐고 따질 정도. 틈틈히 얼굴을 보게되면 감술은 보고 가라고 말하기도...
잠자리를같이하게될때는 "왜 나 한테 안오는거냐?"라며 화를낸다.그리고 잠옷이 더러워지는걸 매우싫어하는데[3] 카즈토가 잠옷을 더럽히자 매우화낸다. 그렇게될바에는 검열삭제하라고.....

여담으로 하적 일때부터 감녕을 따르던 병사들은 카즈토를 형님으로 부르면서 거의 신급으로 추앙하는데, 천하의 감장군을 임신시킨 유일한 남성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녀의 루트 개요는 주군 렌파와 시슌이 출산해 오나라는 평화를 맞이하나 그와 동시에 할 일이 없어진 군인들에 포함된 시슌은 오나라 수군 장군이자 어머니로서 분투하는 이야기. 전쟁이 없어지고 군축으로 군함을 상업용으로 리모델링하는 중에 사고가 일어나고, 그 사고에 대한 근신처분으로 인해 건업으로 감녕이 돌아온 사이에 소수의 병사가 감녕의 딸아이를 데리고서 반란을 저지르고, 카즈토와 감녕이 거기에 대처하기 위해 현장으로 돌아오는데, 오자마자 시슌은 딸아이 우는 소리가 들린다고 닥돌하려고 했고 카즈토 일행이 겨우 말렸다. 그후 사정을 알고 보니 병사들의 반란은 사실 군축이 끝나면 시슌이 짤린다는 소문을 들었던 병사들이 사고로 건업에 불려가는 그녀를 보고서 진짜로 짤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저지른 거였다. 그리고 이 바보들은 감녕에게 혼났다 덕분에 데레하는 시슌을 볼 수 있었으니 팬들은 만족(?)

6 연희무쌍 애니메이션 시리즈

  • TV판 시리즈
여전히 손권 휘하의 무관으로 등장. 작중 종종 훈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만 혼고 카즈토가 없는지라, 원작의 협박 / 위협 캐릭터는 소실. 이탓에 비중도 내려갔다.
  • OVA
성 프란체스카 학원 2학년.비둑부 소속으로 손권군 소속 무장. 게임과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와 다르게 머리를 내린 상태로 등장한다. 어째 머리를 내렸을때가 더 미소녀로 보인다.
소녀대란 OVA에서는 밴드팀의 드럼을 담당.
  1. 모르는 사람이 없는 에로게 성우로, 흔히 담당하는 캐릭터는 쿨데레, 누님 계통이다. 유명한 배역으로는 클라나드의 토모요, 애프터의 토모요, 마브러브의 츠쿠요미 마나, 쯔바이 볼터의 사쿠야, 스쿨 데이즈의 쿠로다 히카루 등이 있다.
  2. 연희영웅담에서 제대로 언급되지만 시슌을 따르던 부하들도 함께 시슌을 따라 오나라 병사로 채용되어 시슌의 부대원이 된다.
  3. 강적이였을때 같이일하는 시녀가 사다준것이라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