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비스콘(페퍼민트)
•개비스콘 더블액션
목차
1 개요
옥시레킷벤키저 사에서 판매하는 제산제의 한 종류. 2006년부터 한국에 판매를 시작하여 입지를 빠르게 키워나가 겔포스를 위협하긴 했으나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으로 대부분의 약국에서 판매 중단되었다. 주성분은 해조류에서 추출한 알긴산나트륨으로, 체내에 흡수 되지 않고 위점막 생성에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위산을 중화시키는 탄산칼슘과 탄산수소나트륨 등이 있다.
자매품으로는 개비스콘더블액션현탁액, 개비스콘정, 개비스콘 프로정, 개비스콘페퍼민트향현탄액 등 정말 다양하게 종류가 많다. 이중 개비스콘 더블액션은 일반 개비스콘에다가 소화제 기능이 추가된 케이스이다.
2 복용 시 주의점
개비스콘에는 (254.5mg/20ml)정도로 나트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섭취에 제한이 있는 심장•신장질환자들은 복용을 주의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복용편의성을 위해 첨가되어 있는 감미제인 아스파탐에 민감한 사람들도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개비스콘이나 겔포스나 둘 다 흡착작용이나 위장 내 산도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다른 약물을 복용할 때는 2시간정도의 텀을 갖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소화가 너무 안 된다고 개비스콘을 들이붓는다면 식욕부진, 오심, 구토,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3 기타
소방관이 나오는 광고[1]가 유명하다. 배우는 김하균. 매번 위와 식도가 불타면서 녹아내린다 성우는 김영선. 해당 광고에서 배우가 답답해하며 가슴을 움켜쥐는 표정과 속쓰림이 해소된 후 개운한 표정이 짤방으로 많이 쓰인다.
각종 매체에서 소방관 옷을 입은 사람이 나오면 개비스콘이 떠오른다는 사람들이 많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소방수 트리스타나와, 사이퍼즈의 캐릭터 격류의 샬럿의 스페셜 코스튬을 보면 개비스콘이 떠오른다. 베스트 댓글은 "체력은 빨리 줄고 리스폰은 오래갈 거야~"
3D 게임에서 그래픽이 깨져서 캐릭터나 배경이 지점토처럼 하얗게 표현되는 것도 개비스콘이라고도 부른다.
제조사인 옥시레킷벤키저의 국내 만행으로 인해 불매운동이 일어나기도 하였다.
- ↑ 소방관들이 몸 속으로 들어가자마자 하얀색과 분홍색 액체를 쌍으로 뿌려대며 불을 끈다.
여기 위장벽에 불이 붙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