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명칭은 감마님(岩間さま)이지만, 다들 그냥 거대 잉어라고 부른다.
HP 2032, LV 17, 힘 100, 속도 166, 체력 60, 지능 120
오데 성 수로에 서식하고 있는 인물 아니 어물로, 다가가면 싸움을 건다. 다만 보스는 아니라서 도주도 가능하다.
능력치에서도 알 수 있지만, 몸빵이 장난이 아닌 데다가 공격력도 엄청나게 강하다. 막말편의 보스인 오데 이오우 따위는 발가락에도 못미치는 수준. 저런 미친 잉어를 수로에 풀어놓고 기르다니 어떤 의미에선 과연 최종 보스의 품격이다, 오데 이오우.
엄청 강하기는 하지만 공격력만 놓고 보면 막말편의 또다른 숨겨진 적인 마신 류노스케보다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꾸준히 회복을 하면 어떻게든 이길 수는 있다. 물론 그렇다고 방심하면 훅간다. 거기다 간혹 광범위 공격 '물부르기(水呼び)'로 바닥을 물바다로 만들어 버리는데, 이러면 킹 맘모스처럼 매턴마다 미친듯이 HP를 회복하므로 뭔수를 쓰지 않으면 그대로 망한다.
약간의 꼼수로 '붙잡힌 남자'를 전투에 참가시켜 이 남자의 발도랑아사술로 대각선 정면을 정확히 노리고 + 위력은 약한주제에 자신의 능력치를 떨어뜨리는 반격 '날뛰기(のたうち)'를 사용하게 만들면서 + 오보로마루의 수둔술로 튕겨내 2칸의 간격을 항상 유지하면 아예 아무런 공격도 하지 못 하고 물부르기도 봉쇄할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발도랑아사술만으로 때려눕힐 수 있다.
하지만 사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오보로마루 혼자서 인법 카마이타치(레벨 10)을 배운 후 위 동영상을 참고하여 맨 아랫줄 3칸, 5칸에서 카마이타치를 계속 날려주면 된다. 요령은 잉어가 플레이어 반대쪽 벽까지 움직였을 때 반대쪽(3, 5칸)으로 움직여준 후 카마이타치를 한 대 날리고, 잉어가 반대쪽 벽에 닿을 때까지 방향을 바꾸든(L, R 버튼) 패스를 하든 기다린 후에 벽에 도착하면 다시 이동하여 카마이타치를 날려주는 것. 확실하게 잉어킹이 된다. 게임 시스템 상 동료가 있으면 턴이 꼬이므로 오보로마루 혼자 잡을 것.
잉어킹으로 만들면 수신의 비늘(水神のウロコ)을 뱉는다. 액세서리로 쓸 때는 지능+10의 적당히 쓸만한 성능이지만 공격 아이템으로 사용하면 감마 님이 사용하신 '물부르기'와 같은 성능의 공격인 물부르기의 음색을 무제한으로 쓸 수 있다.
여담으로 이름의 원 네타는 이와마 -> 감마('이와'를 음독) -> 오메가. 다만 물부르기의 연출 등 신룡에서 따온 네타도 있다. 오메가와 신룡을 섞은 부분이 있는 것은 마신 류노스케도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