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
1 개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불타는 성전에 등장한다. 용 학살자 그룰의 아들로 그룰의 일곱 아들 중 한명이다.
이름의 유래는 신화적인 존재인 '곡(Gog)'에서 따온 것으로, 성경 요한묵시록에 등장하는 가공의 나라 및 통치자인 "곡과 마곡(Gog and Magog)"에서의 곡을 말한다. 참고로 고크의 형제 중 한 명인 마그고크(Maggoc)의 이름은 마곡에서 따왔다. Warhammer 40,000의 고크와 모크 역시 곡과 마곡의 전쟁에서 모티브를 얻은 캐릭터들이므로 어느 정도 연관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2 행적
2.1 불타는 성전
칼날 산맥의 '대결' 퀘스트로 무시무시한 악명을 떨친 몬스터. 칼날 산맥 필드퀘의 정점을 찍는 몬스터이기도 하다. 이전까지 퀘스트를 수행하며 그룰의 아들들과 싸워온 플레이어들은 고크의 결전을 치러야 한다. 호드의 대영웅 렉사르, 얼라이언스는 검은용 사벨리안이 대결에 참가해 도움을 주는 간지나는 퀘스트다.
고크가 악명을 떨치게 된 원인은 그 끔찍하기까지 한 강력함… 에 있을리는 없고 훨씬 끔찍한 버그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전투가 시작돼도 고크가 소환되지 않거나, 전투모드에 들어가지 않고 렉사르/사벨리안과 고크가 서로를 멀뚱멀뚱 쳐다보고만 있는 경우가 허다했다. 또한 사벨리안이 용으로 변신하지 않고 인간폼으로 지팡이질을 해대는 버그도 있었는데 호드 쪽에서 참전하는 렉사르의 간지나는 연출과 비교되어 얼라이언스 유저들로부터 푸념이 좀 있었다.
2.2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도 등장. 고르그론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버지나 다른 형제들과 마찬가지로 강철 호드의 노예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