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의 사랑

おうじょのあい

상위 문서 : 드래곤 퀘스트/아이템


드래곤 퀘스트에서 로라 공주를 구출하면 얻는 아이템. 이름만 보면 뜬금없지만, 설정상 디자인이 로라의 사진이 담긴 금 재질의 팬던트.

사용하면 주인공에게 로라가 팬던트를 통해 말을 걸어오며 다음 레벨까지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와 현재 위치에서 라다톰까지 올 때 필요한 걸음 수 (좌표) 등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로라는 (주인공)님을 사모하고 있습니다." 라는 안부 인사도 잊지 않는다.

즉 일종의 휴대전화다. 주인공이 지금 어디있는지까지 알아내는 걸 보아 GPS기능도 탑재된 걸로 보인다. 주인공을 항시 감시하고 있는 것인가? 무서운 로라 공주...

필요한 경험치를 알려주는 것은 다른 작품에서는 왕궁이나 교회에 직접 찾아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기능이기에 이걸 언제 어디서든 쓸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장점이다. 또한 걸음 수를 알려주는 것은 게임 전개에 필요한 중요 아이템 로토의 문장을 얻을 때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그게 어딨는지 암기하고 있다면 필요없지만.

이 아이템을 입수하면 그 이후로는 마을 처녀와 여관에서 잘 수 없게 된다. 아무리 같이 들어가서 자도 여관 주인이 "어젯 밤에는 즐거우셨습니까?" 라는 대사를 안 하게 된다.
주인공은 로라 공주에게 완전히 코 꿰인 것이다.
무서운 로라 공주...

입수하지 않고 클리어할 수도 있는데 일단 공주를 구해서 라다톰에 데려다 주면 "절 좋아하시나요?" 라는 질문을 하게 되는데, 로라 항목에도 나오지만 "아니오" 라고 답변해봐야 "그럴 수가 너무해..."의 무한 루프만 나오므로, 일단 여기까지 가면 "예"를 선택해서 이 아이템을 입수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즉 이 아이템을 입수하지 않으려면 공주를 구해서 라다톰 왕에게 데려다주지 않고 용왕을 쳐발라서 엔딩을 보거나, 그냥 공주를 구하지 않고 엔딩을 보면 된다. 그렇지만 이러면 세이브가 안돼서 하드코어 플레이가 되므로 그냥 얻고 클리어하길 권한다. 성까지 오면 보관소는 금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