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개요
overeating
자신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의 양을 초과하는 것. 반댓말은 소식.[1] 한꺼번에 많이 먹으면 폭식이라고 한다. 실제로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사람들 중에는 하루 섭취 음식의 양 자체는 많지 않은데, 그 음식을 3끼에 나눠먹지 않고 한 번에 몰아먹는 경우도 많으며 이런 경우는 폭식으로 간주한다.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될수도 있고, 또한 일시적으로 과도하게 먹으면 구토와 호흡곤란[2]을 동반하고, 설사를 유발하고, 복통을 유발한다. 이런 상황을 급체 흔히 말하는 체하는 즉 체증현상이라고 온다. 과식이 심해지면 실신 및 사망으로 이어진다. 이승탈출 넘버원?
밤에 야식이나 간식을 지나치게 먹어도 과식이 올 수 있다. 또한 정력 보강을 위해 일순간에 폭식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과식을 하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기에 오히려 성욕이 떨어진다. 다만, 여성의 경우는 배부른 상태에서 성욕이 더욱 왕성해진다곤 하나 배불러서 숨도 못 쉬는 상태는 예외. 애초에 그런 상황에서는 아무 생각도 안 하게 된다
2 창작물에서의 과식
이상하게 창작물에서 몇몇 주인공들은 밥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비만이 오지 않고 쉽게 체하지도 않는다.
에너지 흡수 능력을 가진 적이나 포식능력을 가진 적을 과식하게 해서 죽여버리는것도 클리셰다. 보통 폭사하는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