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은진

웹툰 패션왕의 등장인물. 주인공 우기명의 절친이며 우기명을 짝사랑한다. 우기명이 얼짱이 된 후 자연스럽게 사이가 멀어지게 되었다. 잘 나가는 언니 곽윤주[1]의 도움으로 멋쟁이일진로 변신해 일진들과 친해진다. 우기명에게 손수 목도리를 짜서 선물했지만 그 목도리는 박혜진에게 가버리고 만다.[2] 그걸 안 곽은진은 박혜진의 목도리를 학교에서 찢어버리고 싸운다. 우기명이 실수로 은진을 밀쳐 넘어뜨려 은진은 우기명에게 엄청나게 실망한다.

계속 어느 정도 미련은 있었던 것 같으나 우기명은 나중에 박혜진과 이어져서 큰 비중은 없다.

공부에 손을 놓은 우기명과 달리 계속 공부를 잘 했는지 수능 보기 전 수시에 붙어서 일찍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다. 김두치의 사랑을 받아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부당대우를 받았을 때 김두치가 복수해주고.. 둘이 사귀게 된다! 그러나 공부와 연애는 병행하기 힘들었는지 김두치는 삼수를 하는 도중 은진과 헤어진다.

나중에 우기명의 가게에 손님으로 온 박혜진과 달리 후일담이 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멋쟁이로 변한 후에도 공부를 잘해서, 패션왕을 지망한 후 성적이 떨어져 지잡대에 간 기명의 부러움을 산다.

네이버 웹소설 <패션왕zero>에서는 주인공으로 나온다. 웹툰과 달리 김원호랑 사귀었다가 김두치와 사귀게 된다. 그러다 두치랑 헤어지고 대학생이 되고나서 다시 원호랑 이루어진다.

영화판에서는 설리가 연기한다. 광대뼈가 없잖아

속편인 복학왕에서 9급 공무원 공부를 하는 걸로 나온다. 공부를 하면서 다시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문영래가 짝사랑하는 대상이다. 그리고 9 급공무원 편 최종화에서 6개월 만에 시험에 합격한다.
  1. 얼굴은 모델 장윤주.
  2. 사실 우기명은 박혜진에게 같은 목도리를 사준 것 뿐이고, 선물로 받은 목도리는 간직하고 있었음이 이후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