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종교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가 다루는 종교, 종교인에 대한 내용은 읽는 이에 따라 민감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요소가 있을 수 있으므로 이 문서에 쓰여진 내용을 전적으로 신뢰하지 마십시오. 편집할 시에는 문화상대주의를 기반으로 객관적으로 작성하고, 논란이 될 수 있는 내용은 신중히 검토한 뒤 작성하십시오. 또한 문서의 사실에 관한 내용을 수정할 때에는 신뢰가 가능한 출처를 기입하시거나, 토론 과정을 거치신 뒤 하시고, 다른 종교를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내용을 넣지 마십시오.
이 틀을 적용할 경우, 문서 최하단에
光林敎會
Kwanglim Church
1 개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개신교 감리회 교단인 기독교대한감리회에 소속된 교회이다.
2 역사
윤치호의 요청으로 한국에 선교사를 파송한 미국의 남감리회가 개성과 서울에 교회를 세웠는데 그 중에서 서울에 세운 광희문교회가 광림교회의 모체가 되는 교회이다. 한국전쟁이 발생한 후 신도들이 많아져 1953년에 광희문 제2교회가 생겼는데, 이후 광희문 제2교회는 광림교회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다. 다시 말하면 광림교회는 광희문교회의 자교회(子敎會)이다. 이때의 광림교회는 1978년까지 쌍림동에 있었고 1978년에 신사동으로 이전해 현재까지 자리잡고 있다. 이 기간에는 1971년 2월에 김선도[1] 목사가 2000년까지 담임목사로 부임했고 이후 김정석 목사가 담임목사로 부임하기 시작했다. 김정석 목사는 김선도 목사의 아들인데 이것으로 대형교회 세습 논란이 생긴 적이 있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