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외전격 만화. 작가도 아마노 아키라로 동일하다.
V점프에 컬러로 2페이지씩 연재되었으며, 총 8화로 완결되었다.
배경은 리본의 패러렐 월드이며, 괴물 잡이의 피를 이어받은 츠나가 리보할아범의 도움으로 괴물 동료들을 모아서 드라큘라 히바링을 무찌르러 간다는 것이 총줄거리이다. 등장인물들이 2등신의 SD로 나와서 무척 귀엽다.
어디까지나 외전이라 개그를 주로 하고 있으며, 캐릭터의 성격 붕괴가 상당하다.
굉장히 자연스럽게 은근슬쩍 그로테스크한 표현이 아무렇지않게 나오는것이 특징.
작가가 뇌수 튀어나오는 좀비 설정이 어지간히 마음에 든 모양이다(…)그러니까 PSYCHO-PASS 같은 애니를 우로부치 겐 하고 같이 그리겠지!
이후 리본 애니메이션 본편의 오마케 형태로 애니화되었다. 총 17화로 완결.
1 등장인물
- 주인공 츠나 (사와다 츠나요시) : 농장에서 일하는 왕따 소년. 하지만 사실은 과거 동료 괴물들과 함께 세계를 구했다고 전해지는 전설 속 '괴물 잡이'의 피를 이어받은 용사이다. 이후 리보할아범과 함께 동료 괴물들을 모으며 히바링을 무찌르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몽몽캔디를 먹으면 하이퍼 츠나가 된다.
- 미지의 마법사 리보할아범 (리본) : 아주 오랫동안 살아왔기 때문에 박식하다. 츠나의 능력을 알아차리고 히바링을 무찌르라며 등을 떠민 장본인이다. 마법보다 먼저 손이 나간다. 할아범이라는 주제에 안 늙었다.(…) 여기 한정으로 존댓말을 사용한다. 머리에 쓰고 있는 모자는 레온.
- 인조인간 료헤이 (사사가와 료헤이) : 프랑켄슈타인 박사의 손자가 만든 인조인간. "극한-!!"이라고 외치면 공격력이 세배가 된다. 잠들어 있었으나 몽몽캔디를 먹고 부활했다. 다른 등장인물들보다 몸집이 크다. 파워가 세긴 센데 한순간이라서 바로 정지하고 잔다.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른 사람이 짊어지고 다녔다(…)
넌 여기서도 공기냐...
- 고양이남자 고쿠데라 (고쿠데라 하야토) : 보름달 같은 물체를 보면 귀가 돋아나 '자칭' 늑대인간이 된다. 노도와 같은 공격이 자랑거리. 평소에는 귀가 없다. 산적이라서 공격한 다음 돈 뺏고 다닌다. 꼬리도 그렇고 늑대같이 생겼는데 사실은 고양이. 이걸 알아챈건 츠나가 처음이라며 동료가 되었다.
- 여담으로 작가가 이 캐릭터를 얼마나 츤데레 속성으로 팍팍 밀어주고 있는지 엿볼 수 있다.
고양이라니!!
- 천둥꼬마 람보 (람보) : 뇌우를 뿌려 사람들을 곤란하게 만드는 천둥님. 인간, 괴롭히기, 알사탕을 아주 좋아하는 다섯짤. 비를 피하면 맑게 개이고 밖으로 나왔을땐 다시 내리게 하는 장난꾸러기. 일행은 "천둥은 괴물이 아니니까 그냥 가자."(…)며 놔두고 가려고 했지만, 놀 상대가 필요해서 계속 따라온다.
- 쾌활한 좀비 야마모토 (야마모토 타케시) : 자기가 죽은 사람이었던걸 잊어버릴 정도로 쾌활하고 명랑한 좀비. 간혹 머리가 열리면 분홍빛 뇌수가 튀어나와 활기차게 말을 건다.(…) 뇌의 이름은 타케시. 좀비 주제에 상큼하지만 사실 이 만화서 제일 그로테스크한 괴물. 츠나가 악수하려니까 팔이 썩어서 떨어졌다. 흠좀무(…)
- 괴물 잡이 무쿠로 (로쿠도 무쿠로) : 츠나의 라이벌. 진짜 용사는 바로 자신이라고 주장하며 츠나 일행의 앞길을 가로막았다. 진짜를 가리자며 결투를 신청했지만 결국 고쿠요들끼리 북치고 장구치다 백기를 들었다. 자세히 보면 怪(괴)자가 쓰여진 파인애플 지팡이를 들고 있다.
- 개사나이 켄 (죠시마 켄) : 개사나이 정도가 아니라 그냥 진성 개라서 구멍 파다가 츠나 일행을 공격하지 못했다.
- 골렘 카키삐 (카키모토 치쿠사) : 골렘 주제에 안경을 끼고 다닌다. 무쿠로의 명령을 받고 츠나 일행을 공격하려다 그만 안경이 삐끗해서 실수로 무쿠로를 공격했다.(…)
- 머미(미이라) 크롬 (크롬 도쿠로): 야마모토처럼 뇌수가 튀어나온다. 흠좀무 덕분에 츠나일행을 공격하려던건 수포로 돌아갔다. 뇌 이름은 도쿠로짱.
- 흡혈귀 히바링 (히바리 쿄야) : 이 만화의 최종보스. 드라큘라의 후예로, 압도적인 힘으로 세계를 손에 넣으려 하는 무서운 남자. 입버릇은 "빨아죽인다."(…) 다른 마을의 용사들을 다 빨아죽였다는데 이 만화선 처음부터 끝까지 그런 장면은 안 나오고 걍 몸빵으로 승부했다. 등장할 땐 햄버그를 먹으며 등장하고는 자기소개를 줄줄 읊다가 "난 과묵해."라며 뒷북을 친다.
2 결말
히바링의 몸통박치기 한 방에(…) 일행은 모두 쓰러지지만, 야마모토의 뇌 타케시만이 튀어나온 덕에 홀로 살아남았다. 이 녀석이 츠나에게 몽몽캔디를 먹인 덕에 츠나가 하이퍼화되어 부활하는 데 성공한다. 하이퍼 츠나와 히바링의 대결은 비긴 듯 보였지만, 타케시가 앞서 츠나에게 몽몽캔디를 먹일 때 실수로 자기 손도 같이 먹였었기 때문에 좀비화된 츠나의 뇌수 사와다가 튀어나와 히바링에게 카운터를 먹이고 승리한다. 그 놈의 뇌수 좀;
자신이 좀비화 되었다는 리보할아범의 친절한 설명에 식겁하는 츠나가 매우 지못미다.
마지막에 볼이 부어오른 히바링이 "100배로 갚아줄거야."라고 말하며 아직 츠나의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는 여운을 남긴다.
참고로 마지막에 료헤이의 발언이 압권이다. "아무것도 하지 않았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