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란작전

1 攪亂作戰

harassing tactics

군사용어. 적의 힘을 약화시키기위하여 적의 전방이나 후방 또는 내부를 혼란에 빠지게 하는 작전.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2.1 교란작전

010068.jpg

한글판 명칭교란작전
일어판 명칭攪乱作戦
영어판 명칭Disturbance Strategy
일반 함정
상대는 패를 덱에 넣고 셔플한 후, 원래의 패의 수만큼 덱에서 카드를 드로우한다.

상대방에게 리로드를 하게 하는 카드. 패에서 융합이나 의식소환을 할 때 체인해서 갈겨주면 패에 있던 소재 몬스터가 죄다 덱으로 돌아가므로 거의 확실하게 불발된다. 그리드를 써주면 쏠쏠한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같은 핸드 데스 카드를 도중에 쓰면 교란작전으로 드로우한 패도 범위에 들어간다. 3번 연속으로 쓰면 상대의 덱은 이미 죽어있다. 상대가 중요한 카드를 서치나 샐비지를 한 순간에 발동하여 상대를 방해할 수 있다.

단점은 직접 어드밴티지를 얻기 힘들고, 사용자의 기량이나 덱 구성에 따라 활용도가 결정되는 점. 또한 상대의 운이 좋으면 더 좋은 패로 바뀔 수 있다는 점이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몬스터 버전으로는 포톤 레오, 리로드와 교란작전을 합친 아티팩트 듀란달이 있다. 상대의 패를 셔플한다는 점에서 대폭락. 사이킥 임펄스가 존재한다.

2.2 기억말소

41CAzsy%2BK8L.jpg

한글판 명칭기억말소
일어판 명칭記憶抹消
영어판 명칭Mind Wipe
속공 마법
상대의 패가 3장 이하일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는 패를 덱에 넣고 셔플한다. 그 후, 상대는 덱에 넣은 매수만큼의 카드를 드로우한다.

교란작전에 발동 제약을 넣고, 속공 마법으로 만든 카드. 자신의 턴에 기습적으로 발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