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렌


紅蓮.나루토의 등장인물로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에피소드에서 등장했다. 성우는 미야지마 에리/김율.

오로치마루의 부하로 결정을 만들어내는 정둔이라는 술법을 사용한다.

과거에 오로치마루의 명령으로 유키마루가 있는 마을을 공격하여 그녀의 어머니를 살해하였다고 한다.

오로치마루가 버린 아지트를 맡고 있었으며 유키마루를 3미가 있는 호수까지 안내하는 임무를 하기 위한 사람들을 뽑을 때 그 싸움에서 자신에게 반항하는 실험체들은 모두 죽이고 자신에게 반항하지 않는 이들만 남겨서 임무를 실행한다.

자신의 정둔을 이용하여 나뭇잎 마을의 닌자들과의 싸움에서 휴우가 히나타를 정둔으로 가두는 등 고전하게 하였으며 3미가 사는 호수에서 3미와의 싸움에서 비록 부상을 꽤나 입었지만 3미를 자신의 정둔으로 발을 묶기도 하였다.

3미와의 싸움에서 부상을 입었기 때문에 후퇴하였다가 다시 3미와 싸울 때 린지로 변장한 야쿠시 카부토의 공격으로 부상을 입으며 그 상태에서 유키마루를 나뭇잎 마을로 가게 하려고 한 우즈마키 나루토와 함께 3미의 입 속으로 들어간다.

3미의 입 속에서 나루토와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이해하게 되고 3미의 입에서 빠져나와 유키마루가 위험하여 더 이상 3미의 힘을 쓰지 못하게 막으려고 할 때 야쿠시 카부토가 전생시킨 린지와 싸운다.

린지가 박쥐의 초음파를 이용해 자신의 정둔을 깨뜨리자 동귀어진으로 그와 함께 정둔의 결정에 갇혀서 바다에 빠져 죽는 것 같았지만 고즈가 자신을 구해주며 이후에 유키마루, 고즈와 함께 어디론가 떠난다.

초기에는 유키마루를 귀찮은 꼬맹이로 인식하면서도 나름 신경써주다가 점점 그와 유대감을 형성한다. 그리고 그가 자신이 죽인 여자, 그것도 자신의 목숨을 구해줬던 사람의 아들이란 사실을 알고 죄책감과 동시에 오로치마루에 대한 충성심으로 자신이 그동안 저질렀던 짓들에 대해 회의를 느낀다. 그리고 진실을 안 유키마루가 그녀를 원망하지 않고 오히려 용서하며 소중한 사람이라 이야기해주자 그의 보호자, 즉 새로운 어머니가 돼주고 싶어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