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코의 등장 용어.
IGO에서 정한 '구르메 헌법'을 어긴 범죄자가 들어가는 감옥으로 그 숫자는 무궁무진하며 이중 A급 범죄자를 수용하는 수용소는 스카이 프리즌, 프리즌 서브마린, 허니 프리즌 밖에 없다.
1 스카이 프리즌
상공 천미터에 떠있는 '하늘의 감옥'. 하늘 위엔 회오리 바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인육을 좋아하는 괴조가 날아다닌다.
2 프리즌 서브마린
심해 2000m에 위치해 있는 '심해의 감옥'. 감옥 근처 해수의 수압도 엄청난데다가 바다 속에 육식어가 우글우글하다.
3 허니 프리즌
'육지의 형무소'로 1억명 이상을 수용할수 있는 어마어마한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건축물 모양은 벌집과 같다. 입구인 '황천의 문'에서 부터 허니 프리즌 까지의 거리가 약 수천킬로미터 인데 그곳 주변에 강력한 처형수[1]들이 득실득실거리는 데다가 길 중간중간 마다 구르메 아이디를 검사해야 통과되는 거대 개패교가 12개 설치되어 있어 빠져나가기 불가능이다.
구성원으로는 소장 러브와 부소장 오반, 전수 담당원인 츄파리, 그밖에 IGO 사천왕중 한명인 제브라[2]와 새끼 니트로를 비롯한 범죄자가 감옥에 갇혀있고 각종 처형수들이 살고 있다.
3.1 형(刑)의 풀 코스 메뉴
총 8가지 코스가 있으며 전체부터 고기요리까지는 음식을 제대로 즐길 수 없게끔 하는 고문, 고기요리 이후는 범죄자들을 자르고 볶고 삶는 등 요리하는 형벌이다.
- 전체 - 이른바 탈식의 풀코스. 범죄자들이 좋아하는 음식의 맛이나 식감 등에 대한 감각을 차단하는 형벌. 예를 들어 단맛을 좋아하는 범죄자는 단 음식을 아무리 먹어도 단맛을 못느끼게 만들고 마약 식재를 좋아하는 범죄자는 해당 마약 식재에 대한 금단 현상으로 고통스럽게 만든다. 흠좀무 그나마 풀코스 형벌중 가장 가벼우며 형벌을 가하는 곳도 손님을 접대하는 곳 다음으로 높은 곳에 위치해 있다.
- 스프 - 죄수인 범죄자들에게 독이든 음식을 제공한다.
- 생선요리 - 죄수들에게 음식이 일절 제공되지 않고 물만 제공한다.
- 고기요리 - 위의 생선요리와는 달리 물조차도 제공해주지 않는다.
- 고기요리 이후인 메인, 샐러드, 디저트, 드링크의 형벌은 죄인들을 식재료를 요리하듯 자르고 볶고 삶은 뒤 허니 프리즌 아래로 떨어뜨리는 것이라고 한다. 흠좀무
3.2 사계의 숲
허니 프리즌 밑에 광활하게 펼쳐진 숲으로 형의 풀코스로 요리된 죄인들의 종착점. 여기서 사계란 춘하추동의 사계(四季)가 아닌 '수','용','무','동' 네가지의 사계(死季)를 말한다. 허니 프리즌의 소장 러브의 말에 따르면 인간계 안에서도 구르메계에 지지않을 정도의 험난한 환경중 하나라고 한다.
- 수계 - 3월~5월에 해당하는 계절로 수백, 수만의 맹수가 눈뜨는 '몬스터 시즌'. 포획레벨 평균 60대의 괴물들이 대량으로 한꺼번에 날뛴다.
그러나 그런 괴물들도 제브라 앞에서는 무다무다 -
용개용계 - 6월~8월에 해당하는 계절로 숲 전체가 용암으로 넘치는 '마그마 시즌'의 계절. 이 계절동안 지상의 온도만 70도이며 공기의 열로 화상을 입을 정도로 엄청나다고 한다. - 무계 - 9월~11월에 해당하는 계절로 1m 앞의 시야도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안개가 끼는 '미스트 시즌'의 계절로 안개의 독이 엄청나서 한번 숨쉬는 것만으로 호흡곤란에 3번 숨쉬면 심장이 멈춘다고 한다.
- 동계 - 12월~2월에 해당하는 계절로 -200도의 블리자드가 모든 것을 얼리는 '프리즌 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