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광술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의 설정.

1 개요

세레스티아에서는 피브릴, 인페리아에서는 극광이라 칭해지는 소질이 필요한 기술. 리드 허셸은 우연히 이 소질이 있었다. 작중 어둠의 극광술을 배운 메르디[1]와 접촉하면 무지개빛의 피브릴이 나오는 사람이 그 소질을 지닌 사람.[2]

다만 소질이 있다고해서 그냥 쓸 수 있는건 아니고, 세이파트의 시련을 통과해야만 쓸 수 있다. 이 세이파트의 시련을 치루는 장소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세이파트키의 안내를 받지 않으면 찾아내는 것은 불가능.

극광술에는 세이퍼트가 사용하는 진정한 극광과, 네레이드가 쓰는 어둠의 극광이 있으며, 극광술의 소질을 지닌 사람에게는 같은 속성의 극광술은 효과가 없다.

2 게임 중 등장 극광술

2.1 극광벽

자신의 주변에 거대한 극광의 벽을 만들어낸다. 게임중 사용법은 HP가 점멸 중일 때 □×○를 동시에 누르는 것. 한번 사용한 후 HP를 1/2 이상 회복시키면 다시 빈사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하다. 궁극의 방어기술로 판정범위에 관계없이 전투 내의 모든 적을 다운시키며, 영창중인 주문은 물론 이미 발동중인 기술까지 모두 취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단 아군의 주문도 지워버리니 주의할 것.

보통 타작품에 리드가 등장할 경우에는 대부분 극광벽을 비오의로 가지고 나온다.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에서는 투기장에서 등장하는 리드가 사용하는데, HP가 일정치 이하가 되면 사용하는데 거대한 극광의 벽으로 타격함과 동시에 죽은 나나리, 피리아, 민트를 다시 부활시킨다.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2에서도 리드의 비오의로 등장한다. 데미지가 매우 높고 엄청난 광범위를 동시 공격하는 최강급 비오의 중 하나.

테일즈 오브 하츠에서도 리드가 서포트 캐릭터로 등장할 때 극광벽을 사용한다.

2.2 극광검

극광벽 발동 중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약 10히트의 검술을 사용한다. 사실 PS판에는 버그가 있는데, 뇌신검 캔슬로 극광벽을 사용하면 바로 자유행동이 가능해지는데, 점프하면서 극광검을 사용하면 가드버튼을 타이밍을 맞추어 누를 경우 극광검이 무제한으로 나간다. 통칭 무한극광검. PSP 이식판에서도 쓸수있다. 단 실수로 버튼을 조금이라도 늦게 누르면 멈추니 주의(…)

2.3 어둠의 극광검(이터널 파이널리티)

시젤과 네레이드가 사용하는 극광검. 발동시의 명칭은 추가 바람. 하늘에서 거대한 극광의 검을 떨군다. 맞으면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HP가 1이 남는다.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에서는 시젤의 비오의로 등장. 연출은 원작과 똑같지만, 색기 넘치는 시젤 누님의 컷인이 추가되었다. 대사는 "열려라! 극광의 문! 어둠의 극광의 세례를 받아라!"

2.4 극광파(이터널 인피니티)

어둠의 극광술에 유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극광술의 극의. 시젤이나 네레이드가 이터널 파이널리티를 사용할 때 리드가 □×○를 누르고 있으면, 리드가 그걸 막아내면서 아군이 회복된다. 전투불능도 전부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라이프보틀이 떨어졌을 경우에는 오히려 이터널 파이널리티를 써주길 바라게 된다.

2.5 심연의 극광의 어둠(파이널리티 데드엔드)

최종보스전에서 네레이드의 HP가 일정 이하가 되면 발동하는 최종오의. 회피는 불가능하며 엄청난 데미지와 함께 무조건 전멸한다. 아래에 서술하는 리드 허셸의 극광파를 사용하면 오히려 역전.

따라서 리드가 없으면 네레이드를 클리어 할 수 없....을것 같지만 어둠 속성이라서 어둠 속성에 내성이 있는 장비품으로 떡칠하면 데미지가 폭삭 주저앉는다. 아니면 자동 부활 아이템을 장착하면 죽은 후에 다시 부활한다.

용호멸아참, 풍인봉박살로 피니쉬를 먹이거나, 리드를 파티에서 빼거나, 리드가 아닌 다른 캐릭터를 조작한다면 아예 쓰지도 않는다. 다음에는 그냥 두들겨 패주면 허무하게 엔딩. 물론 게임 연출상으로는 극광파를 써서 클리어하는 걸 추천함.

2.6 진정한 극광파(인피니티 리바이버)

어둠의 극광파가 발동 중일 때 □×○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아군이 전멸하는 순간, 리드가 극광파를 발동시켜서 아군을 전부 부활·회복시키면서, 네레이드를 관광 태운다.

  1. 어머니인 시젤이 강제로 극광술을 주입시켜 배웠다. 다만 메르디의 적성이 모자라 불완전.
  2. 레이시스 포말하우드도 소질이 있었기에 극광술을 배울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