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

발매2006.12.21
제작알파시스템
유통반다이 남코 게임즈
플랫폼PSP
장르RPG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파일:Attachment/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10.jpg

▲ 오프닝 Uemura Kana - 光と影 (빛과 그림자)

제작은 식신의 성등으로 유명한 알파 시스템.

2 상세

테일즈 오브 더 월드시리즈가 그렇듯 다른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볼 수 있고 동료로 쓸 수가 있다.[1]

스토리는 기본적으로 테레지아라는 세계에 위기가 오자 세계수에서 플레이어를 탄생시키고, 플레이어는 여러 동료를 만나 함께 테레지아를 구하는걸로 끝.
일단 길드에 들어가 아드리비톰이 되어 퀘스트를 좀 하다보면 스토리진행퀘스트가 뜨고 그걸 해서 스토리를 진행시킨다.

실제로 스토리에 직접적으로 개입하는 캐릭터가 플레이어와 플레이어의 입(...)역할을 하는 모르모 빼고 없고(카논노나 스토리진행에 같이 하는 동료캐릭터들도 그렇게 큰 의미가있질않으니) 제대로 된 악역이 고작3명(...) 그만큼 스토리가 상당히 짧다.
대신 서브퀘스트가 엄청나게 많고 원하는 때에 아무 직업으로(일부 직업은 퀘스트를 거쳐야하지만) 바꿀 수 있는데 직업마다 레벨이 따로 관리되어서 이것들을 죄다 해보려면 어마어마한 시간을 써야 한다.

작품중 나오는 마을의 수는 3개로 등장캐릭터들은 시리즈별로 나누어놨다. 가급적 세계관이 비슷한 것들을 넣은 듯 하지만 너무 따로노는것 같은 캐릭터들은 죄다 가바다에 집어넣은 것 같다.(...)
캐릭터들과 대화해보면 각 작품들의 캐릭터스토리에 대한 암시가 조금씩 있지만 대체 스토리가 어디까지 진행된 상태로 등장하는건지 애매하다. 리드같이 아예 주변이야기가 전혀없는놈도 있지만...

...그리고 덧붙여서 이 작품에서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망가지고 특히 막장이 된 캐릭터들이 매우 많다 예를들어 시스콘 체스터라든가...알파 시스템이 제작해서 그런것같다.(...)

3 등장캐릭터

3.1 레디안트 마이솔로지 오리지널

시작부터 세계수에서 태어난 주인공을 깨우면서 같이 행동하게 된다.작품상 플레이어의 분신이기에 말이 없는 캐릭터인 주인공을 대신해서 주인공의 의도를 동료들에게 전해주는 존재.
일단 레디안트 마이솔로지의 마스코트적인 존재라 그런지 작중에서 아체와 처음 만났을때는 아체가 주인공이 기르는 애완동물 취급을 한적도 있다.
하지만 모르모 역시 주인공,카논노와 마찬가지로 디센더.나중에는 마나가 줄어든 영향으로 체력이 부족해져 쓰러지는등의 고생도 많이 한다.
테일즈 오브 더 월드 레디안트 마이솔로지 3에서도 게스트 출현.

3.2 아이리리(심포니아/판타지아/이터니아)

3.3 도플룬(데스티니/데스티니2)

3.4 가바다(데스티니2/리버스/레젠디아/디 어비스)

  1. 대신 이것들은 레벨이 알아서 올라가는게 아니라 올려줘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