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특수효과(SFX) 분장사에 관한 일본만화로 일본에서는 집영사, 우리나라에서는 학산문화사에서 출판 하였다. 글은 카나리 요자부로,[1] 그림은 야부구치 쿠로코[2]가 담당했다.
분장사이니 만큼 영화계나 연예계 이야기가 주로 나오는데 소속사와 연예인의 노예계약이나 착취, 여배우끼리의 암투, 스테프나 스턴트맨, 보조출연자(엑스트라)등 방송계의 열악한 현실등 하나같이 어두운 이야기들 뿐이다. 이외에도 살인사건(!)이나 야쿠자들간의 암투에 이용되거나 사체업자와 얽히는 내용도 있다.
2 등장인물
- 뛰어난 솜씨와 소중한 도구 '신의 긴베라'를 이용해서 현실을 뛰어넘는 환상을 만드는 천재. 작품 내에서 그가 만든 특수분장들을 '분장'이라고 바로 알아차리는 사람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 실력에 관해서는 인조피부의 이중분장, 더미헤드, 애니매트로닉스, 미니어처 등 종류 구분 없이 능수능란하게 한다. 일만 잘하는 것은 아니라 본인의 완성품에 애착도 강한편.
- 성격은 낙천적, 그리고 장난끼가 좀 많은 편이다. 특수분장을 이용해서 친 장난도 많다. 이렇게 가벼워보여도 실력과 언제나 번뜩이는 아이디어 그리고 눈썰미로 난관을 헤쳐나가며 그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작업한다.
- 본래 특수분장을 좋아하는 그야말로 환상적인 덕업일치의 케이스. 그래서 거의 언제나 일을 즐긴다. 그리고 특수분장에 쓰이는 재료, 원리, 원리가 쓰인 실제 사례들까지 모두 알고있으며 영화 자체도 좋아하는 편. 휴일에는 영화를 자주 본다.
- 그가 지닌 신의 간베라는 정말로 만능 도구라는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코헤이의 거의 모든 작업에 쓰이는 도구이다.[4] 스승에게 받은 소중한 물건이다.
- 명대사로는 "~~하겠어, 이 '신의 긴베라'에 맹세컨대!"
- 칸나즈키 신고 : 코헤이와 동갑의 남성으로 코헤이의 둘도 없는 파트너이자 스턴트 배우. 다치기 쉬운 직업인지라 쉬는 날에도 단련을 게을리하지 않는다.
- 코헤이가 특수분장을 이용해서 상황을 헤쳐나간다면 그는 힘을 이용한다. 필요하면 코헤이의 특수분장을 통해서 타인의 연기도 해낸다. 심지어는 여자로도 분장한 경력이 있다. 만화를 보면 알겠지만 신고는 덩치 큰 남성이다.
- 주변인에게는 코헤이 조수 취급당한 적도 있다.(...)
- 과거에 어느 스태프의 실수로 공중에서 추락, 반 년 정도 입원하고 났더니 고소공포증에 걸려서 힘든 나날을 지냈었으나 3년전 코헤이와의 만남으로 고소공포증을 극복한다.
-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교향에서 식당을 경영 중. 아들에게 엄하시지만 속은 아들을 걱정하시는 전형적인 어머니.
- 여담으로 일자형 눈때문에 포켓몬 시리즈의 웅이를 닮았다는 의견이 있다.
- 아소 시호: 아소 예능 사무실 소속. 여성이다.
- 코헤이 일행의 일거리 의뢰는 이 분을 통해서 받는다. 항상 사고치고 빈둥거리는 코헤이에게 일거리를 던져주는 사람. 코헤이와는 항상 치고 받는다.
- 시마쿠라 모네: 여고생. 작중으로 3개월 전 미술관 직원이었던 아버지가 미술관에서 그림을 훔쳤다는 억물한 누명을 쓰게되고 다음날 자살. 이후로부터 범인을 찾고 있다. 아는 단서라고는 조각된 긴베라를 가지고 있다는 점. 그래서 조각된 긴베라를 가진 코헤이를 노렸지만 오해라는 것을 알게된다.
- 뛰어난 그림 솜씨를 지니고 있다. 아버지 일이 일단락된 후에는 그림쏨시를 이용해서 종종 코헤이를 도와주고있다. 마음씨가 좋은편.
- 여담이지만 F컵의 거유다.(...)
- 리키 베이커드: 작중 'SFX의 신'이라 불리는 남성이자 코헤이의 스승. 신이라는 이명에 걸맞게 오스카상도 7번 수상. SFX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하지만 3년전, 코헤이에게 편지와 그의 분신과도 같은 '신의 간베라'를 맡기고 홀연히 자취를 감추고 만다. 보통 RB라고 줄여서 불려진다. 리키 본인도 스스로를 그렇게 부른다.
모델은 아카데미 분장상을 8번이나 수상한[5] 특수분장계의 레전드인 '릭 베이커' 외모까지 그대로 판박이다.
- 악마의 긴베라를 지닌 남자 : 코헤이도 정체를 모르는 특수메이크업 아티스트. 실력은 코헤이와 거의 동급으로 그가 분장을 하고 코헤이에게 접근했는데, 분장을 잘 구분하는 코헤이도 사건 종료시까지 구분해내지 못했다. 코헤이를 멀리서 지켜보면서 그를 곤란하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