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종합격투기/1988년)

"마에스트로" 김동현B

종합격투기 전적23전 13승 8패 3무 셔독
6KO, 5SUB, 2판정
2KO 2SUB 4판정
생년월일1988년 9월 9일
국적대한민국
신장180cm
체급-77.1kg/-70.31KG
링네임마에스트로
주요 타이틀TOP FC 라이트급 챔피언
소속팀 매드

전적

  • 주요 승: 강정민, 차인호, 이용재
  • 주요 패: 히로나카 쿠니요시, 도미닉 스틸 , 폴로 레예스


TEAM MAD 소속의 UFC 웰터급으로 데뷔했으나 라이트급인 선수.

같은 팀, 같은 이름, 같은 UFC 선수에 랭킹까지 한없이 높은(...) 선배 김동현에게 인지도가 밀려서 주로 작은 김동현(줄여서 작동), 김동현B와 같은 별칭으로 불리우고 있다. UFC 서울 첫 대회에서는 김동현 vs 도미닉 워터스, 김동현 vs 도미닉 스틸이라는 희대의 말장난 매치들이 잡혀서 해설자와 캐스터 그리고 격투팬들을 많이 헷갈리게 했던 적도 있다. A:야 김동현 도미닉이라는 흑인 선수한테 졌대! B: 아니 도미닉한테 김동현이 이겼다는데? A,B:???

UFC 서울에서 임현규 선수가 발목을 부상을 당하며 아웃되자 속되게 말해서 땜빵으로 UFC계약을 하게 되었다. 2주도 안 되는 시간 안에 준비해서 상위체급에 도전한 탓에 분전했으나 슬램과 사고성 버팅에 의한 KO를 당하고 말았다. 앞으로 본 체급인 라이트급에서 뛰겠다고 하는 중. 4경기 계약을 했으나 자신들의 기준에서 별볼일 없게 2연패를 하면 퇴출시키는 UFC의 특성 때문에 다음 경기가 고비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땜빵을 자주 뛰거나 혈전을 펼치는 선수들에게는 부드러운 면이 있는 UFC를 생각하면 몇 경기 더 남았을지도.

UFC 199: 루크 락홀드 VS. 마이클 비스핑 2차전(미들급 타이틀 매치) 대회에서 마르코 폴로 레예스와 대결했는데 이 경기에서 난타전을 펼치며 선전했지만 가드가 허술하여 결국 3라운드에 KO패를 당하여 연패에 빠진다. 그래도 다른 경기들을 제치고 파이트 오브 더 나이트 보너스를 받았다. 화끈한 경기로 시작해서 충격적인 결과로 마무리 된 UFC 199

2016년 기준 현재 만 28세이며, 군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