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축구선수)

포항 스틸러스 No.6
김준수 (金俊洙 / Kim Jun-Su)
이름김준수
생년월일1991년 7월 29일
국적대한민국
출신지경상북도 영주시
학력풍기초-포철중-포철공고-영남대
포지션센터백, 풀백
신체조건185cm / 78kg
소속팀포항 스틸러스(2013~)

포항 스틸러스수비수. 포항 스틸러스 유스인 포철중-포철공고 출신으로 포항 유스 출신이 늘 그렇듯이(…) 우선지명을 받고 영남대로 진학, 2학년까지 재적하다가 2013년 포항에 입단했다. 센터백으로 입단했지만 그 자리에는 김광석,김원일이 부동의 주전이었기때문에 백업으로 시작했지만 좋은 체격과 괜찮은 센스로 점점 입지를 넓혀가고 있었다. 비록 팀이 지는 것은 막지 못했지만 2014시즌 하반기에 포항이 3백으로 나올때마다 꼬박꼬박 나오면서 김광석의 유력한 후임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2015시즌 2라운드 울산과의 홈 경기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거듭하면서 구멍으로 활약, 이후에도 정신을 못차리면서 다시 백업으로 밀려났다. 여기서 황새의 신의 한수가 나오는데 6월부터 김준수를 아예 오른쪽 풀백으로 포지션 변경한 것. 안그래도 그 자리에서 뛰던 박선용이 제대로 활약하지 못해서 수비에 약점을 보이고 있었는데 김준수는 포지션 변경을 하자마자 그 틈을 노려 박선용을 밀어내버렸다. 그리고 이후 부동의 주전으로 떠올랐고 김준수의 포지션 변경은 2015시즌 포항의 최대 성과 중 하나로 기록되게 되었다.

센터백 출신답게 풀백으로 포변한 이후에도 수비력이 매우 안정적이고 오버래핑도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다만, 포항의 크로스 고자 전통(…)은 어디 안가는지 크로스 정확도에서 약점을 보인다. 그런데 그런거 치고는 반대편으로 넘겨주는 롱 패스가 나쁘지 않다.크로스 정확도가 나쁘다고 했지 롱 패스 정확도가 나쁘다고 한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