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울프

Nightwolf[1]

MSEL_PORTRAIT_NIGHTWOLF.png
원래 시간대: 모탈 컴뱃 3디셉션, 아마게돈
대체 시간대: 모탈 컴뱃(2011). 성우는 래리 오마하(Larry Omaha).[2]어나더 코스튬[3]

여기까지가 생전 상태고...

NightWolf_MKX_Render.png
모탈 컴뱃 X 사역마(카메오)

1 개요

모탈 컴뱃 시리즈의 등장인물. 모탈 컴뱃 3에서 라이덴이 선택한 7명의 전사 중 한명으로 등장했다. 본래 직업은 역사 학자이자 문화 유산 관리인. 현대 복장을 걸친 아메리카 원주민을 연상케하며 마법으로 도끼나 활을 만들어 사용하고 번개를 부르는 힘을 지녔다. MK3 최강캐중 하나로 쓰기쉬우면서 성능도 좋다. 특히 준비동작도 없이 바로 나가는 기습 돌진기가 최강으로 데미지도 좋으면서 바로 띄우기로 연결된다. 이거 한대 맞고 콤보 제대로 들어가면 거의 죽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모탈 컴뱃 3 애니메이션 렐름의 수호자에서는 외모에 걸맞지 않게 공돌이 속성으로 등장한다. 본가 게임에 비해 미칠듯한 동안은 덤.

모탈 컴뱃: 디셉션에서는 오나가를 막기 위해 스스로 '신 이터'가 되어 일족의 죄를 짊어지고 오나가의 봉인을 강행한다. 여행중인 젊은 슈진코와 만나 10년을 함께 수련했으며 이 기간이 오나가를 봉인하는데 도움이 된것으로 보인다.

1.1 대체 시간대

Ancestors. Give me strength!

등장 멘트

모탈 컴뱃(2011)에선 라이덴의 보좌로 등장. X레이 기술 명칭은 Ancestor's Call.

복수에 사무친 스콜피온을 향해 "일족이 억울하게 희생당한 건 당신뿐만이 아니오."라고 말한 걸 보면 이 인물도 험한 삶을 살아온 듯. 미래를 바꿔볼 생각으로 스콜피온을 설득한 라이덴과 다르게 진심으로 스콜피온을 이해하고 설득하려 했지만, 오히려 복수심에 불타는 스콜피온에게 "응보를 포기한다고? 네 동족을 능욕할 셈이냐?"고 까였고 실력으로도 패배했다. 이후 라이덴이 리우 캉과 함께 천계로 잠시 갈때 어스렐름의 전사들의 지휘를 맡았는데, 그러자마자 신델이 등장해 소냐와 케이지를 제외한 모두를 죽였고, 신델을 막기 위해 동귀어진하다가 죽는다. 그리고 동지들과 함께 사이좋게 콴치에게 사역당한다.[4] 아작난 키타나 다음으로 라이덴과 싸웠으나 결과는 라이덴 먼치킨 인증.

아케이드 엔딩에서는 더욱 안습. 샤오 칸이 그의 스피릿 울프(나이트울프가 자신의 영혼 일부를 늑대형태로 만든 것. 쉽게 말해 분신.)에 기생해 늑대인간이 돼서 샤오칸의 지구 정복을 위한 도구가 돼버린다. 결국 어느쪽 모드건 암울한 운명. 여러모로 이렇게 끝내기엔 아까운 캐릭터.

모탈 컴뱃 X 스토리 모드 초반에서 콴치에게 잡혀 있는 상태로 소냐, 쟈니, 켄시를 공격했다가 켄시에게 처치당한다. 전편에서 지구를 위해 자기 목숨을 바친 자가, 지금은 지구의 희망인 3명의 목숨을 거두려고 하니 소냐와 쟈니의 입장에서는 기가 막힐 노릇. 켄시가 "나이트울프!"라고 한걸 봐서 켄시와도 아는 사이였던 듯. 8장: 잭스에서 다시 등장하여 콴치와 나머지 사역마들과 함께 콴치의 요새로 가던 중, 생환된 잭스가 지휘하는 군인들에게 매복당하고 저항을 하다가 전황이 불리해지자 퇴각. 그리고는 출연 끝. 다만 그림자 형제단 팩션킬중 검은 기운이 상대를 둘러싸 뼈만남겨버리는게 3편의 승천 페이탈리티와 메카니즘이 유사한데 이게 정황상 나이트울프 것으로 추정된다.

에론 블랙이 서부 총잡이 캐릭터라서 총잡이 vs. 인디언 라이벌 구도를 기대했던 유저들은 아쉬워했다. 다만 뒷배경을 보면 나이트울프의 선조들과 에론 살라사르[5]는 미국 백인들의 서부개척으로 인한 피해자라는 공통점이 있다.

여담으로 모탈 컴뱃 캐릭터 중에서 최초로 삼국전투기 패러디에 사용됐다. 3편의 디자인으로 등장했으며 역할은 약라발능.

2 가시밭길 미래

절대 밝다고 할 수 없다. 허무하게 죽어나갔던 다른 사역마들과는 달리 생전 어스렐름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고 적을 하나라도 더 죽이고 장렬히 산화하기는 하였지만, 이것이 과격해진 라이덴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을지는 글쎄... 또한 나이트울프 힘의 근원인 조상들의 정령들도 이 양반을 과연 용서할지 의문.
  1. 게임상 내레이션에서는 '나잇울프'가 아니라 '나이울프'라고 또박또박 발음한다.
  2. 이 분은 실제로 아메리카 인디언이시다.
  3. 인게임 모델링을 보면 그리 젊지는 않다. 사실 이 게임에서 나이트울프말고도 벡터로 작업한 타 캐릭터의 아트웍들은 인게임 모델링에 비해 꽤 젊게 나온 편.
  4. 아무리 콴치가 세계관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강력한 마법사라고는 하지만 정령의 힘과 마력을 쓸 수 있는 캐릭터가 변변한 저항도 없이 너무나도 쉽게 사역을 당해서 유저들은 난감해했다.
  5. 에론 블랙의 본명. 연령은 150세로 19세기 후반에 섕쑹에 의해 노화가 대폭 늦춰진 걸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