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라 리오

이름中村 莉桜 / なかむら りお
생일8월 24일
신장162cm
체중48kg
자신있는 과목영어
자신없는 과목공민
취미,특기야한 농담, 나기사에게 성희롱하기
장래의 목표외교관
옛날의 별명천재 초등학생
현재의 별명아저씨 중학생
가슴사이즈D컵 (크다)
성우타바타 미오 (OVA)
누마쿠라 마나미 (TVA)
아피아 유[1](미국판)
배우타케토미 세이카
700px
게임판 프로필 일러스트

Rio Nakamura

목차

개요

가나하 히비키
암살교실의 등장인물. 쿠누기가오카 중학교 3학년 E반.

11화 인트로 표지로 소개되었던 '기발한 암살 타이밍을 노리는 개인주의자'의 대표 주자 중 한 명. 날라리처럼 보이는 금발(?)에 나이프 케이스에 갸루 핸드폰처럼 큐빅을 박아넣는 장식을 선호. 성격도 털털하며 희노애락과 자신의 주장도 강한 당당한 여학생.

특기 과목 영어로 중간 시험에서 전교 11등을 기록했다가, 1학기 기말고사에서 100점으로 영어 전교 1등을 차지.[2] 기말고사에서 몇 안되는 만점자가 되었다.(다른 1위로 오른 E클래스 애들 전원 90점대) 노는듯한 인상이지만 뛰어난 외국어 실력때문인지 닉네임 에피소드 때 반에서 붙여준 별명은 '날라리 외국인'. 닉네임을 붙여준 사람은 이소가이.

옛날에 천재 초등학생으로 불렸다는 것이나, 노력했더니 저런 성적이 나왔다는 점 등을 볼 때 초반에는 E반으로 떨어진 이유가 궁금해 지는 아가씨.

카야노 카에데 다음으로 시오타 나기사와 엮여서 나오는 장면이 많다.아무래도 옆자리다 보니 그런듯 하다. 짧고 굵게 임팩트를 남기는 편. 나기사의 성희롱이 취미라거나, 나기사에게 코드네임 '성별'을 붙여준 장본인이기도 하고, 진로상담 에피소드때 나기사의 쪽지에 여고, 간호사, 메이드(...)라고 쓰기도 했고, 학원제 에피소드때는 나기사의 바지를 벗기고(...), 캐릭터북에서 나기사와 카르마의 관계를 흥미롭게 보고있다고 쓰여있다. 혹시... 여학생중 2번째로 비중이 큰편. 존재감도...- 그리고, 일본에서는 암살교실 영단어장이란게 나오기도 했는데, 그 내용 상당수가 나카무라가 나기사를 성희롱하는 내용과 빗치쌤의 시모네타라고 한다(...). 참고로, 이중에는 웨딩드레스(...)를 입은 나기사를 아저씨수염을 붙인 나카무라가 희롱(...)하는 사진도 있다. 결국 발렌타인 에피소드에서 나기사를 좋아한다는게 드러났다.

진로상담 에피소드에서 그녀의 과거에 대해 짧게 나오는데, 초등학교까지는 천재적 머리로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았지만 보통이 되어 친구들과 어울리길 원해 바보같은 행동을 한 결과 공부하는 방법을 잊어버리고, 상심한 부모님을 보고 잃은 것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머리도 좋아지고 싶지만 친구들과 같은 시선에서 바보같은 일도 하길 원하는데, 그 둘을 모두 E반에서 할 수 있었다며 살생님에게 감사를 표한다.

학원제 에피소드 땐 나기사에게 여자같다고 자주 놀린 것에 대해 사과한다. 나기사도 신경쓰지 말라고 말하는 것을 보고 이젠 그러진 않을 것이라고 말하자마자 리조트 에피소드 때 나기사에게 반한 유우지라는 남자아이를 뜯어먹기 위해(...) 다시 자신의 웨이트리스용 치마를 나기사에게 입힌다(...) 그리고 치마를 입히기 위해서 바지를 벗겼다
치마를 입힌다음 바지를벗긴거다 오해하지말자.. 그럼 리오는 뭘로 가린거지
최종 기말시험에서의 등수는 전교 3등. 천재로서의 재능을 되찾은 듯하다.

132화에서 나기사가 그분에게 암살기술인 키스를 시전하는 모습을 모두가 당황한 순간 카르마군과 함께 촬영했다. 카르마가 좀 더 빠르다

이후 살생님을 살리는 방법을 찾자는 나기사의 의견에 암살자와 표적이라는 인연이 살생님이 말한 암살교실이라면서 1년동안의 추억은 소중하지만 그렇기에 다른 암살자도 아니고 자신들이 죽여야 한다면서 반대했다. 테라사카 료마 패밀리도 동조하는 분위기.

146화에서 죽이자 팀의 참모로 전황을 살피다가 막바지에 테라사카 등 수비대 3명을 차출하여 마지막 공격에 나선다. 카르마는 애당초 수비대들 마지막 공격에 투입하기 위해 아끼고 있었고, 이 계획을 참모인 나카무라에게도 말하지 않았는데 그녀는 돌아가는 상황만으로 카르마의 계획을 읽어낸 것. 카르마의 지휘능력을 생각하면 나카무라도 상당한 전술적 이해력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후 테라사카에게 "네가 어쩌면 이반에서 제일 성실한 걸지도 모르겠다."라는 말을 듣고 쑥쓰러워 한다. 얼굴에 홍조를 띄우는게 귀엽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곳에 매복해있던 나기사에 의해 순식간에 리타이어.

발렌타인 에피소드인 159화에서 카야노 카에데아카바네 카르마와 같이 놀리는 와중 카야노가 나기사에게 어떻게 초콜릿을 줘야될지 모르겠다고 하자 카르마, 카야노와 같이 은밀정찰로 반 모두의 초콜릿 전달방법을 정찰한다. 이윽고 카야노가 나기사에게 초콜릿을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방황할 때 카야노는 나기사의 표적을 향한 올곧은 마음이 자신의 마음의 빈틈을 메워줘서 좋아지게 된거라고 생각, 초콜릿을 건네주는데 자신이 지을 수 있는 최고의 미소로 전달하는 방법을 택한다. 카야노의 그런 표정을 보고 카르마는 자신보단 남을 위해 희생하는 그런 부분이 유키무라 아구리와 닮았다고 평가를 내리는데 이 와중에 나카무라는 그런 카야노의 씩씩한 표정을 보고 '저렇게 씩씩하면 옆에서 뺏어갈 수도 없다.'라고 은연중에 나기사에 대한 마음을 언급한다.

최종화에서는 교환 학생 신분으로 외국에 가서 공부하고 있다. 배경을 보건데 영국으로 간 듯.

여학생 중 출연 비중이 높다보니 커플링에서도 메이저는 아니더라도 은근히 출석 비중이 높은 포지션. 실사영화판에서도 은근 눈에 잘 띄는 포지션.

  • 시오타 나기사에게 이성적인 호감을 갖고 있지만 짓궂게 놀리기를 좋아한다.
  • 아카바네 카르마와는 커플 떡밥이라기보다는 성격이 서로 비슷해서 악동 콤비같은 느낌으로 자주 엮이는데, 이 때문에 카르마나처럼 메이저는 아니더라도 은근히 이 쪽 커플을 지지하는 세력도 있다.
  • 테라사카 료마가 평소 나카무라를 은연중에 관심있게 지켜본 듯한 떡밥을 던지기도 했다.
  • 스가야 소스케와는 본편에서 이렇다할 떡밥이 있던 건 아닌데, 애니메이션 2기 1화 담력시험 에피소드에서 한 조로 움직이기도 했고, 둘다 5:5 앞가르마 헤어스타일이 비슷해서인지 어쩐지 픽시브 등지에는 커플 태그가 많이 있다.
  1. 러브 라이브! 선샤인!! 미국판에서 와타나베 요우 역할을 맡았다.
  2. 그런데 정작 안에 계신분은 영어를 정말 못했다고. 나카무라가 영어하는 거 언제 나올까 조마조마했다고 회상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