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
이름 | 누마쿠라 마나미 沼倉愛美(ぬまくら まなみ) |
성별 | 여성 |
직업 | 성우 |
생년월일 | 1988년 4월 15일 |
출신지 | 일본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 시 |
신장 | 160cm[1] |
혈액형 | AB형 |
취미・특기 | 노래, 뜨개질, 마사지, 서예 |
애칭 | 누(ぬー)[2], 누누(ぬーぬー)[3] , 누맛치(ぬまっち), 액터즈스쿨[4] |
소속사(음반) | 아트비전 (Flying Dog[5]) |
소개링크 | 아트비전 프로필 페이지 Love Is Beautiful(구 블로그) 누마쿠라 마나미 공식 블로그 오피셜 홈페이지 공식 트위터 |
목차
1 소개
아이돌마스터 SP의 가나하 히비키 역으로 데뷔했으며, 아이마스SP의 오디션 때는 기동전사 건담 F91의 엔딩곡인 '이터널 윈드 ~미소는 빛나는 바람 속에~'[6]를 불러서 최종 합격. 또한 이 때 같이 오디션 보러 온 하라 유미와 친분을 쌓았으며, SP 동기로서 개인적인 친분이 매우 깊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데뷔 후 만든 공식 사인은 하라 유미, 나카무라 에리코, 하세가와 아키코 세 명에게서 어드바이스를 받아 개발한 것이라고 한다.
러브라보의 리코 역을 맡은 이후에는 푸강아의 실세인 타카오를 맡는 등 이마이 아사미나 쿠기미야 리에 등과 함께 아이마스 본가쪽 성우측에선 꽤나 활발하게 성우 활동을 하면서 아이돌마스터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성우 활동을 하며 연기력도 매우 늘었는지,연기의 톤이 매우 넓어져 활발한 캐릭터인 가나하 히비키부터 꼬맹이 같은 성격의 폴라 맥코이, 츤데레 캐릭터인 엔도 사야, 차가운 성격의 나베랄 감마까지 커버칠수있는 미칠듯한 연기 톤을 자랑한다. 다만 낮은 톤의 캐릭터를 맡을 수 있는 여성우가 상대적으로 드물기에 최근 주로 맡는 역할은 쿨 계열 여성 캐릭터가 많은 편이다. 아이마스의 P들도 애니메이션에서 누마쿠라가 연기한 캐릭터를 봐도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일 정도면 연기의 톤 자체는 톱급 성우라 할수 있을듯.[7]
2016년 7월 21일, 솔로 데뷔가 결정되었으며 「Animelo Summer Live 2016 刻 -TOKI-」 3일차에 개인 명의로 출연도 확정되었다.
2 아이돌 마스터의 가나하 히비키
담당 캐릭터인 가나하 히비키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가 3년차에 접어드는 시기에 새롭게 등장하였고 당시 같이 참가하게 된 성우인 시죠 타카네역의 하라 유미와는 같은 오디션 장에서 처음 만났다고 한다. 오디션에서도 불렀던 곡이자 캐스팅 후 처음 녹음했던 곡은 GO MY WAY!!. 앞서간 캐릭터들의 분량을 따라가기 위하여 발탁되자마자 주 2회 반다이남코로 가서 줄창 노래의 녹음을 해야했다. 10주년을 넘어설만큼 시간이 지난 지금 돌이켜보면 당시 녹음된 자신의 노래들은 참 부끄러운 부분이 많지만 누마쿠라 자신에겐 부끄러울지라도 그것이 가나하 히비키의 역사라고 생각하기에 재녹음을 하고 싶다는 마음은 없다고 이야기한다.
아이돌 마스터 765 프로덕션 올스타즈에 소속된 성우로서는 88년생 막내로 원래는 후타미 자매역의 시모다 아사미가 빠른 86년생으로 막내였다. [8][9] 참고로 765 프로 내 최연장자인 와카바야시 나오미와는 13살이나 차이난다.(...) 반대로 생각하면 후속 프로젝트인 신데렐라 걸즈, 밀리언 라이브를 구성하는 주요 멤버들과는 비슷한 연령대이거나 약간 연장자 축[10]에 속하게 되기 때문에 이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다. 특히 해당 후속 프로젝트 내에는 자신과 구면이거나 친하게 지내온 성우들[11]이 있어 친한 동료이자 아이돌 마스터의 선배로서 좋은 조언자가 되고 있다. 아이마스 시리즈에서 주로 푸쉬를 받는 신호등의 멤버도 아닌 히비키의 성우인 누마쿠라가 후속 프로젝트들의 멤버들과의 이벤트가 있을 때는 유독 자주 나오게 된 이유이다.[12] 나이도 비슷하고 사람 자체가 워낙 좋다보니 765프로 올스타즈를 어려워할 수 있는 후속 프로젝트 성우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처음 합류했을때는 낯가림이 심한 데다가 앞서 언급한 연령 문제 그리고 하필 본가 성우들은 앞서 이야기했듯이 아트비전 계열 성우들로 채워진 것[13]도 있어 765 프로 소속 성우들과의 교우에 많이 어려워하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먼저 같이 밥 먹자고 하지 못하고 혼자 다른 쪽으로 가서 양손으로 주먹밥을 먹고 있던 적도 있으며 이마이 아사미를 '이마이 상', 하세가와 아키코를 '하세가와 상'[14]이라고 줄곧 부르던 시절도 있었다. 하지만 뛰어난 실력, 유한 성격과 성실한 모습으로 금새 성우들과 팬덤에게 받아들여졌고, 동 시기에 아이돌 마스터에 합류한 하라 유미와 마찬가지로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었던 덕에 곧바로 여러 라이브 무대[15]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다. 특히 자신이 처음으로 아이돌 마스터의 프로듀서 팬들과 대면했던 3rd 라이브는 잊을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데 게임상에서 라이벌로 등장했던 자신이 과연 받아들여질까라는 불안감이 컸었기에 따뜻하게 맞이해주었던 당시의 광경이 더욱 잊혀지지 않는다고. 이는 같은 처지였던 하라 유미도 공감하는 부분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상당히 격한 안무를 겸하면서도 라이브가 흔들리지 않고 성량도 뛰어난 덕분에 무대에서 더욱 돋보이는 성우 중 하나. 30대가 거의 대부분에 40대도 있는 765 프로에선 가장 젊으면서도 기량이 뛰어나기에 무슨 일이 있으면 그냥 20대 중후반으로 본가 성우들 중에서 가장 젊으며 다른 시리즈 성우들과 비슷한 나이대인 누마쿠라 마나미를 데려다가 무대에 세워버린다. 덕분에 아이돌 마스터의 수많은 곡들을 안무와 함께 엄청나게 습득한 상태이다. 2014년 4월 말에 있던 니코니코초회의3 초음악제전2014에서 야마자키 하루카, 하라 사유리와 '부탁해, 신데렐라!'를 부른 적이 있는데, 약 7개월 후 AFA에서 오오하시 아야카와 다시 그 곡을 부를 때는 레슨을 하지 않았음에도 무사히 성공시켰을 정도.
그런 성장은 원래 뛰어난 재능을 지니고 있던 점도 있지만 본인도 굉장히 노력을 한 것이 영향을 크게 끼쳤다. 성격상 대충하는 것을 견디지 못하고 최선을 다해야한다는 생각이 강하여 사소한 실수도 용납을 못하는 편이다. 하츠라지에 게스트로 온 타카하시 치아키가 말하길 데뷔 초기 퍼포먼스 중 계단을 오르다 살짝 헛디딘 적이 있는데, 그 후에 무사히 마쳤음에도 공연이 끝나고 누마쿠라가 엄청나게 울었다고 한다.[16] 지금이야 아이마스 걸즈 내에서도 손을 꼽을 정도지만 초기에는 경험 자체가 없었기 때문에 못했다고 한다. 움직임을 배운 당일에는 기억할 수 있지만 다음날이 되면 잊어버려서 매일매일 연습한다고. 그런 노력들이 나카무라가 언급한 선천적인 센스와 더해져 아사쿠라 아즈미나 하라 유미가 어떻게 해야할까 잘 이해가 안될 때는 누마쿠라를 참고한다고[17] 하고, 같은 움직임도 다르게 느껴진다[18]는 말을 들을 정도로 된 것.
누마쿠라 마나미 본인의 그러한 능력으로 아이돌 마스터 2나 원포올에서 히비키의 노래가 아닌 곡을 잘 소화해냈을 때에는 전용 곡 킬러(持ち歌キラー)라던가 히비키의 말버릇인 난쿠루나이사의 응용인 난쿠루네에나(なんくるねぇな)같은 태그가 히비키의 영상에 붙으며, Rebellion, 행복의 레시피, 첫사랑 조곡을 하루에 전부 부르는 등 여러 장르를 전부 커버하는 능력은 여전하면서도 오버마스터나 Rebellion같은 관객들을 휘어잡는 카리스마성이 강한 곡으로 무대에 오르는 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2014년에 이어 니코니코 초회의 2015에서도 후속 프로젝트 멤버들을 이끌고 무대에 올라 후속 프로젝트의 곡들까지 안무와 함께 훌륭하게 선보였다.[19]
765 프로덕션 올스타즈 멤버 중 시리즈에 대한 애착이 대단한 것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물론 올스타즈에 소속된 성우 중 다수가 담당 역이 대표작일 정도로 많은 열정을 보여주지만 3년차에 합류한 멤버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큰 애정의 소유자. 아이돌 마스터로서의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보여주는 점도 그렇지만 수백에 이르는 아이돌 마스터의 곡들은 전용곡이 아닌 이상 사실 부른 당사자들은 물론 제작진조차 세세히 파악하기 힘든게 사실이다. 놀랍게도 누마쿠라 마나미는 각 곡의 제목부터 시작하여 언제 어떤 무대에서 누구랑 불렀는지도 상당히 상세하게 기억하는 모습을 보인다.[20] 아이돌 마스터는 게임 장르에선 물론이고 애니메이션의 틀에서 보아도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많은 곡과 다양한 라이브 이벤트를 치르기에 무대에 자주 서는 성우들이나 팬들조차도 어떤 무대에서 무슨 곡이 불렸는지 애매하게 기억할 수 밖에 없다. 누마쿠라 마나미는 이런 점에서 비교적 정확하고 상세하게 무대와 불렀던 곡을 구별하여 기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단순히 기억력이 좋은 것이 아니라 시리즈에 대한 큰 애착이 그대로 드러나는 일면이라고 볼 수 있다. 2014년의 극장판 공개 직전 특집 생방송에서도 아이돌 마스터의 곡과 관련한 코너를 진행하면서 등장한 곡이 어떤 앨범에 속해있는지까지 정확히 파악하는 면모를 보여 당시 함께 출연 중이던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사운드 디렉터 우치다에게 어떻게 그리 정확히 알고 있냐는 말을 듣기도. 누마쿠라 본인은 알고 있는게 당연한 것이라며 오히려 장난스럽게 화를 냈다. 이후 진행된 인트로 1초만을 듣고 어떤 곡인지 맞추기 코너에서도 본인이 불러보기는 커녕 앨범판을 제외하곤 들어본 적도 없는 876 프로덕션 미즈타니 에리의 싱글 프리코그를 맞춰냈다. 방금전 누마쿠라에게 한소리 들었던 우치다 사운드 디렉터는 이 곡의 작곡가이기도 했는데 그조차 찰나의 순간을 고민해서 식별했음에도 그보다 빨리 알아채고 손을 드는 모습을 보였다. 동석 중이던 아이돌 마스터 총괄 사운드 프로듀서인 나카가와 코지도 작곡한 본인인 우치다가 인지하는 것은 이해하나 누마쿠라가 맞추는 것은 대단하다 하지 않을 수 없다며 감탄하였다.
2015년, 아이돌 마스터 10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합동 라이브 M@STERS OF IDOL WORLD 2015에도 빠짐없이 참여하며 임신, 출산 등으로 몇몇 멤버가 부재했던 765 프로덕션을 지탱했다. 특히 누마쿠라 마나미에게 있어 이 라이브는 각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었기에 연습 단계부터 필사적으로 임했다. 엄밀히 말하면 누마쿠라는 호시이 미키역 하세가와 아키코, 시죠 타카네역 하라 유미, 하기와라 유키호역 아사쿠라 아즈미, 오토나시 코토리역 타키타 쥬리 4인과 함께 10년을 채운 멤버는 아니였지만 그녀에겐 소중하디 소중한 데뷔작이고 합류한 이후 라이브란 라이브는 빠지는 일 없이 모조리 참가해왔던 만큼 이번 라이브에는 특히 신경을 써가며 정성을 들였다. 본 공연이 아님에도 전혀 힘을 빼지 않았기에 이를 지켜보던 후속 프로젝트 후배 성우들에게 매우 큰 자극이 되기도 했고, 레슨 단계나 리허설 등 준비 과정에서 키사라기 치하야역 이마이 아사미가 나서서 조언을 해야하는 상황이 되면 자신이 사태를 사전에 정리하지 못했던 것에 몹시 면목없어 하며 사과하는 등.[21] 아이돌 마스터 라이브 사상 처음으로 인컴 마이크를 사용해 양 손이 자유로운 안무를 선보였으며 도중에 물총을 이용한 퍼포먼스도 피로했다. 다만 2일차 공연에서 10주년차에 해당한 멤버들만으로 구성된 세트리스트였던 my song을 감동의 눈물로 지켜보며 한편으론 그들이 쌓아온 10년 이상의 시간을 완벽하게 공유하지 못해 저 무대에 서서 함께 부르지 못한 것이 분하고 슬펐다고 후술했다. 이 10주년 공연을 성공시킨 뒤 맞은 2016년에는 지금껏 유지해오던 긴 머리를 과감히 자르는 모습[22]을 보였는데, 그간 가나하 히비키의 포니테일 머리를 재현하기 위해 길러왔던 스타일이기도 했기에 그녀 내적으로도 하나의 방점을 찍는데는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와 함께 캐스팅되었던 올스타즈의 스타팅 성우 선배들에게 업혀가며 걸어왔던 자신이 이제는 수많은 동료, 후배 성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무한한 기쁨을 느끼며 아이돌 마스터의 역사를 만든 일원으로서 자각과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한다. 누마쿠라 마나미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은 보잘 것 없을지 모르지만 자신에게 가능한 것을 하나하나 해나간다면 모두와 함께 나아갈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한다.
자신도 올스타즈의 멤버이지만 막내로서 다른 올스타즈 성우들을 매우 잘따르는데 간혹 성우들이 모여 식사라도 하게될 때 누마쿠라가 일 때문에 당장 합류를 못하는 상황이 놓여지면 안와도 된다고 만류하는데도 늦게라도 끝까지 합류하려고 한다고.
3 친분이 있는 성우
아이돌마스터와 관련된 성우와는 상기 언급된 나이적인 이점이나 성격 덕분에 대체로 친하게 지낸다.
성우 50문에서 밝힌 바로 서로의 집에 방문 한 적이 있는 성우는 이마이 아사미, 시모다 아사미, 아사쿠라 아즈미, 하라 유미, 아카사키 치나츠, 타도코로 아즈사 라고 하는 데 이들 모두 아이돌마스터 시리즈 출연 성우들이다!
나카무라 에리코와는 사무소 선후배이자 아이마스 선후배. 나카무라가 사정상 라디오를 쉬게 됐을 때 핀치히터로 가끔 등장한다. P.S. 프로듀서에서의 반응을 보면 나카무라가 누마쿠라를 상당히 귀여워하는 듯. 누마쿠라는 아이마스의 엄마를 나카무라 에리코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자신을 가끔 '누마쿠라'라고 부르는 나카무라에게 영향을 받아 하루냥을 야마자키라고 부른다고.[23] FM와시노에(FM鷲ノ繪)에 2014년 12월 23일에 나카무라의 대타로 출연하였는데, 여기서 누마쿠라 자신도 가보지 못한 나카무라의 자취집을 와시자키가 잠시 가봤다고 하자 "어째서!? 내 쪽이 더 어리고 귀여운데!! 이상하지 않아요?!" 라며 따졌다(...)
이마이 아사미와는 후술되었듯 스킨쉽이 잦으며(...) 같은 변태숙녀프로듄느 동지, 캐릭터 컬러가 파랑 계열 등등으로 친한 편. 애니마스 오디오 코멘터리에 따르면 누마쿠라가 이마이의 집에 갈 때 음식을 자주 만들어 주는 듯 하다. 2015-16년 연말연시에도 이마이 아사미의 집에서 미-나와 함께 있었다는 듯.
하라 유미와는 같이 아이돌마스터에 데뷔한 이후에 같은 소속사라는 공통점때문인지 몰라도 계속 친하게 지낸다. 아이마스스테이션!!! 이 중간에 이마이 아사미와 아사쿠라 아즈미가 바톤터치를 한다거나 아이마스스테이션+ 가 되면서 아사쿠라가 하차하는 상황이 있더라도 하차하는 일 없이 아이스테+에서 거의 매주 수록 후엔 식사를 같이 했다 하며, me to me라는 성우 유닛도 결성했었다. 하라는 거의 유일하게 누마쿠라를 '마나미'라고 요비스테로 부른다. 과거 누마쿠라는 아이스테의 이벤트에서도 신부로 삼고 싶은 사람으로 하라 유미를 꼽았으며 아이스테+에서 '저 대신 하라누- 둘이 결혼해주세요' 라는 억지스러운 메일에서도 남편 역할을 맡았다. Monday Night Fever☆ 앨범 발매 인터뷰에서조차 농담으로 부부냐고 질문하자 자신이 남편이라 할 정도.
타도코로 아즈사는 누마쿠라의 팬(...) 밀리라지에서는 항상 그녀와 무엇을 했던가 등을 자랑한다고 하며, 누마쿠라가 게스트로 온 10화에서는 모쵸는 안아줬는데 왜 나는 안아주지 않느냐며 미션 1위 보상으로 자신에게만 안아주기 권리를 추가하지 않나, 니코니코초회의의 로손 이벤트에서는 히비키 성대모사를 하랬더니 "누-상 좋아해? 나도 완전 좋아해~!" 라고 한다거나. 이치방쿠지 라디오에 신데렐라걸스 아베 나나역의 미야케 마리에와 함께 나왔을 땐 '누-상 다이스키 콤비(ぬーさん大好きコンビ)'를 결성했다. 팬 타도코로의 행적
요시무라 하루카와는 양성소 동기라고 한다. 그때 당시 요시무라를 보고 귀여운 애가 있구만~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먼저 요시무라의 생일을 챙겨줘서 요시무라가 친해져도 되겠구나, 생각하게 되었다고. 우연히 만난 날에 집에 자러 오는 등 습격해 오는 일이 잦다. 근데 요시무라가 편식이 심한 지 음식을 만들어 줬는데 싫어하는 음식이라는 말을 듣기 싫어서 음식은 해주지 않는다고. 요시무라 하루카가 은근 인맥이 넓어서 덕분에 신데렐라 쪽은 그녀를 경유해서 친해지는 경우가 있다.
토야마 나오에 의하면 같은 계열사 소속인 후배 사쿠라 아야네 역시 누마쿠라의 집에 자주 자러 온다는 듯하다. 러브라보 게스트로 왔을 때 서로에게 벽쿵도 한 적이 있으며 파프니르 라디오에서는 히다카 리나와 누마쿠라가 그녀의 가슴을 만졌다고. LINE에 아야네루 라고 보내면 '아야네는 나의 요메'라는 답장이 온다.
그 외에도 6년 이상 라디오를 같이 하고 있는 자칭 가족같은 존재[24]인 타케타츠 아야나와 사무소&아이마스 후배인 스와 아야카,[25] 푸강아부터 여러 작품에 같이 출연한 우치야마 유미, 아이카츠 수록으로 친해진 오오하시 아야카 등이 있다.
4 그 외 트리비아
4.1 아이돌 마스터에서
- 항상 착실하게 행동하려 노력하는지라 니코나마 등지에서는 선배들의 보조 역할을 자주 하고 남을 잘 챙겨주려 한다. 요시무라 하루카가 합동연습때 부족한 모습을 보이자 계속 옆에서 가르쳐주며 연습을 권해주고 여러가지 조언을 해준다던가 [26], 이마이 아사미가 자신이 준 생일 선물을 레슨장에 두고 가도 웃으며 용서해줬다던가
너의 입을 막기 위해서 츄-를 해주겠어!![27]
- 타카하시 치아키의 후계자가 될 뻔한 적이 있다. 게마가 출장판 방송의 코너에서 섹시한 여자를 연기한 적[28]이 있었는데, 타카하시가 이걸 보고 후계자로 영입하려 했으나 이마이 아사미에게 저지당했다.
- 아이마스레디오 156화에서 하루카와 야요이의 생일 축하 메시지를 말하는 도중 혀가 꼬여 'くぃどぅるるる' 라고 하게 되었는데, 이게 네타화 되어서 종종 합성 필수 요소로 되었으며 니코니코 대백과에도 설명되어있다.
- 이마이 아사미와 본의 아니게 신체적 접촉이 많다.[29]아이마스스테이션!!! 88화에서는 노밍고스를 언급했다가[30] 입술에 뽀뽀를 당한다던가[31] THE IDOLM@STER M@STERS OF IDOL WORLD!! 2014 특전 영상의 메이킹 필름에서 서로 뽀뽀를 해준다던가(...)
- 술에 굉장히 약하다. 아이스테 88화의 노밍고스와의 뽀뽀 사건도 자신이 준비한 도수 8%짜리 사과주 한 병도 채 안되는 양에 둘 다 취해버린게 원인.
- 사촌동생이 "아이마스SP에 나온다며?"라고 말해줘서 꽤나 놀랐다고 하며, 덤으로 그 사촌동생(여자)이 알게 된 것은 오빠 덕분인 모양. 참고로 그녀의 후덕한 오빠, 누마쿠라 입장에선 동생인 그는 "누나 앨범은 안 사. 난 쿠기밍 팬이니까."라고 했다고 한다.
- 어렸을 때는 왼손잡이었다고 말했다. 그런데 크면서 오른손잡이로 바뀌었다고.
- THE IDOLM@STER 2009 H@ppy Christm@s P@rty!! 의 라이브에서 KisS를 부를 때 채찍을 들고 노래를 불렀다.
- 아이마스 사운드 프로듀서 나카가와가 '페치가와'라고 불리게 한 장본인.
- '일본의 불쌍한 사람 대표'를 자칭할 정도로 운이 안좋다. 밀리라지에 게스트로 나왔을때도 하필 자기소개할 때 방송 사고가 나서 방송이 잠시 들리지 않았다던가, 자신이 라디오 진행할때도 이상한 방송사고가 일어난다. 애니마스 15화의 생생함까 선데이에서 히비키 챌린지 중 가나하 히비키가 비를 쫄딱 맞아가면서 달리는 부분은 제작 당시 "역시 누마쿠라 상은 불쌍한 컨셉이겠죠"라는 식의 진행으로 결국 누마쿠라의 운 없음 속성이 히비키에게 옮겨간 것이라고 한다.[32] 이것은 자신의 담당 캐릭터인 가나하 히비키에서 피드백되어 불쌍한 캐릭터(響は不憫)라는 특성이 붙어 버린다. 그리고 다행히(?) 수 년 후 밀리언라이브의 타도코로 아즈사가 멋대로 자신의 불행 속성을 계승해버려서 그 쪽은 타도코로에게 맡긴다고 하였다만 현실은 여전히...
- 키가 160cm 로 큰 편은 아니지만 765 올스타즈 성우 중에서는 하라 유미 다음으로 큰 키이며 소두에 다리가 길어 비율이 좋은 편. 특히 다리는 애니마스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대놓고 칭찬받는다던가 한다.[33]
- 아이스테 126화에서 뜨개질 해서 만든 머플러를 여친에게 선물 받았다는 내용의 사연이 왔는데, 머플러를 짜야 한다→뜨개질을 할 수 있어야 한다→누마쿠라밖에 못하니까 아사쿠라 아즈미나 하라 유미 중 한 명에게 '츄-'를 한다는 기괴한 흐름을 타서 하라 유미의 입술에 뽀뽀를 하려다가 하라 유미가 도망가버려서 실패했다.
- 어떤 프로듀서가 라이브 도중 다리페치 때문에 아사쿠라, 이마이, 누마쿠라의 곡에는 노래에 집중을 못했다며 혼내달라고 하자 다리를 안 본 쿠기미야, 시모다, 타키타 씨에게 실례라며 다음부터는 다리페치라면 전원의 다리만 보라고 충고하였다.
- 아이돌마스터 8th 마쿠하리 라이브에서 핫시에게 뽀뽀하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혔지만 "공연 중이니까 참아야지"라면서 꾹 참고 공연이 끝난 후 할 생각이었는데 잊어버려서 후회하고 있다고...
- 8주년 마쿠하리 라이브에서 Rebellion을 선보였을 때 소수의 프로듀서들이 '진실의 빨강(真実の赤)'이라는 가사에 맞춰 빨간 사이리움을 꺼낸 것에 감동했다고 아이스테+ 27화에서 언급한 이후, SSA를 거쳐 9주년 , 10주년에 이르러선 회장이 완전히 빨간 사이리움으로 물들게 되었다.
- 아사밍고스P에 묻혀서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프로듄
누느다. 로손 스페셜 파티에서는 가챠에서 SR 히비키를 얻었다고 하였고, 데레라지에 게스트로 나왔을 때 총선거에서 매번 이가라시 쿄코에게 투표한다고 했으며 밀리라지에 게스트로 나왔을 때는 랭킹 보상 히비키를 얻었다고 자랑하기도. 신데렐라 걸즈 세컨드 라이브에도 이마이 아사미, 나카무라 에리코와 참가했는데, 이마이 아사미가 보이스 오디션 투표 중간집계에서 후지와라 하지메가 나오자 일어나서 좋아하자 "아사미씨, 좀.."이라고 해놓고 본인도 아이바 유미가 나오자 똑같이 날뛰었다고...
- 아이스테+의 첫 앨범에서 My gift to you를 커버하면서 음역대를 테스트했는데 2옥타브가 커버 되는 것으로 판명되었다고.
- 선배와 후배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이유로 2014년에 다시 시작한 아이스테에서 '누고로 마나미의 연애격언'[34]이라는 코너를 맡게 되었다.
- 토마토를 잘 먹지 못했다 하는데, 2015년 본인의 생일 화에서 여러가지 토마토 선물과 함께 극복한 듯.
- 가나하 히비키의 MA3 커버곡으로 Buzzstyle 이라는 곡을 담당하게 되었는데, 자신의 창법으로 부르니 엉망진창이 되자 원곡 가수의 창법을 완벽히 카피해서 불렀다고.
- 히비키의 MA3 곡인 Pon de beach를 라이브에서 부르게 된다면 티셔츠를 입고 마이크 대신 헤드셋을 써서 많은 댄서들과 함께 맨발로 게임 내의 동작을 재현하고 싶다고 하였다. 그리고 10주년 라이브의 첫 날, 아이마스 라이브 최초로[35] 핸드마이크 대신 인컴마이크로 Pon de beach를 부르게 되었다. 간주 중에 프로듀서들을 향해 물총으로 쏘기도 했으며, 또한 게임의 댄스를 완벽히 재현하기 위해 쿠규와 함께 가장 열심히 연습하였다고.
- 4번째 아이돌마스터 이치방쿠지/크레인킹 라디오의 퍼스널리티가 되면서 누마쿠라 마나미의 SSG 1화에서 10분 정도 말한 것 이후 처음으로 단독 퍼스널리티가 되었다. 처음 부분에 10시(じゅうじ)를 활용한 다쟈레가 대본에 써있어서 매주 고통받으며 진행했다. 3번째 이치방쿠지 라디오의 퍼스널리티가 바로 그 니고 마야코였기 때문에 자신도 열심히 하지 않을 거라고 선포하였지만 대본에 써 있든, 쿠지에 '누마쿠라가 한다'는 내용이 적혀있든, 후배/선배들의 압력 등으로 어쩔 수 없이 누마쿠라 자신도 열심히 상품을 소개하게 되었다.
- 이지방쿠지 라디오 4회에 게스트로 와타나베 유이와 마츠자키 레이가 오자 라디오를 반쯤 강탈당해서 상품 소개 시간 이외에는 야구 라디오가 되어버렸다. 그 와중에 쿠지로 요미우리 자이언츠를 뽑아버려서 게스트들에게 혼났다. 대신 이것이 사실상의 호무라지 0화가 되고, 이 덕분에 야구는 거의 모르지만 호무라지 게스트로 참가하여 Trident의 Blue Destiny 앨범과 푸강아 극장판을 선전하러 가게 되었다.
- 이치방쿠지 라디오 7회 게스트 이마이가 9주년 도쿄 라이브의 후반부는 완벽히 부르지 못했다며 그 부분은 컷하고 누마쿠라의 허벅지만 잔뜩 찍어서 넣어버리자고 하니까 특전에 편집 제대로 한 상태라면 괜찮다고 했다(!) 아사쿠라를 덤으로 끌어들여 허벅지 콤비가 될 뻔했으나 당연히 그런 특전은 없었다.
- 10주년 라이브 당시 신데마스의 프로듀서 역 타케우치 슌스케로부터 346에 들어오지 않겠냐며 모두가 보는 앞에서 명함을 받았다. 심지어 반대편에 765의 프로듀서 양반이 있었다. 분노한 선배의 '해보자는거냐!'로 응수. 이 일화가 꽤 유명해진 탓에, 2차창작에선 타케우치P가 히비키한테 명함을 건내 765에서 빼돌리려는 팬아트나 패러디가 나오기 시작했다. 이런 거라던가
문제의 그 장면
- 솔로로 오버마스터를 부르는 일이 꽤 많아서 그 사이 발전해버린 댄스 탓에 10주년에 오버마스터를 같이 부른 하라와 아사쿠라가 오버마스터 댄스가 이렇게 힘들었나?! 라며 당황했다고.
- 2016년 아이스테 생일 기념 화에서는 모처럼 캐릭터 동화를 시연했는데 마지막 부분에 오디오가 들리지 않는 방송사고가 나서 이후 앙케이트에서 '매우 좋았다'가 62%[36]로 꺾이는 불상사를 당했다(...)
- 요시무라가 리허설 때부터 웃는 얼굴로 노래를 부르는 765 AS를 보고 대단하다고 누마쿠라에게 말하니 누마쿠라는 "다들 리허설이어도 프로듀서상들이 보이는거야" 라고 답해줬다고 하며, SSA때부터 10주년 합동 라이브를 신데렐라가 망치면 안된다는 고민을 하자 "그런게 아니라 모두 함께 즐겁게 보내자. 동료니까" 라고 격려해줬다고.
- 아이스테 트위터에서 드물게 "10주년 BD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하나 잘못 말한 것이 있다"고 트윗하였는데, 히비키의 신장을 142cm라고 생각해 자신과 19cm 차이난다고 말한 것. 히비키의 신장은 152cm이다.
- 10주년 라이브 BD 발매 기념 니코나마에서 과거의 라이브를 다시 보는 코너가 있었는데, 4th 시절 자신의 헤어스타일에 대해 진지한 얼굴로 "뭐야 이 머리(何だこの髪型)"라고 진지하게 츳코미를 걸었다.
- LINE에 아이마스 765 AS 선배 성우들의 별명(에리링, 밍고스, 쿠규, 히로링 등)을 치면 한 번 별명으로 불러보고 싶다는 답이 온다. 꽤 나이 차이가 나다보니 보통 이름+상즈케(에리코상, 아사미상, 리에상, 히로미상 등)로 부르고 있다.
4.2 타케타츠·누마쿠라의 처음이라도 괜찮습니까?[37]에서
- 상대가 상대다보니, 방송 내용이 내용이다보니 보통 츳코미 역이긴 하지만 누마쿠라도 평소처럼 열심히 하지는 않는다.
- 좌우명은 '성실하게 살아가는 것'. 가끔 일하기 싫다~같은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그런 태만함이 나쁜 일로 돌아올거라 생각하고, 성실하게 살았는데 나쁜 일이 일어난다해도 자신에게 "제대로 했으니까!" 라고 말할 수 있으니까 후회는 안하게 된다고 한다.
- 타케타츠 아야나 프로듀스 기획에서 타케타츠가 간호사복을 입어줬음 한다고 했다. 그리고 이후 블로그 DVD에서 자신도 입게 된다.(...)
- 해파리 모에가 있다. 해파리 보러 수족관도 가끔 갔다고. 이후 개복치 게임 네타가 나왔을 때 개복치가 해파리를 먹는다고 하자 해파리를 먹는다고 그 게임을 안한다고 하였다.
- 9화에서는 특별한 변태적인 에피소드가 있냐고 물어봤더니 자신이나 타인의 머리카락을 뽑는다던가 각질을 뜯는 것이 좋다고 하였다.
-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다고 한다. 과거 집 근처에 벚꽃으로 유명한 곳이 있어서 보러 갔는데 바람이 강하고 모래가 많은 곳이라 난감했다고.
- SM 여왕님 코스프레를 한 적이 있다. 당연하지만 SM 여왕이라 해도 가면에 하이힐, 채찍 등 간단한 소품들을 사용한 정도. 채찍을 휘두르자 작가인 M메가네가 맞지도 않았는데 이상한 소리를 내서 채찍으로 직접 때리지 않았다고 해명하기도 하였다.
- 새 해 계획으로 보통 자동차 면허 따기나 물건 잃어버리지 않기를 설정하는데, 데뷔부터 지금까지 하나조차 성공시킨 년도가 없다. 특히 물건 잃어버리지 않기는 이미 결심한 시점에서 벌써 수록 현장에 무언가 두고 왔다.
- 타케타츠가 사무소 NG적인 발언을 하면 나카노 아즈사의 じゃじゃ馬Way To Go로 컷 당하는 것 처럼 누마쿠라가 NG 발언을 하면 가나하 히비키의 'Brand New Day!'로 컷 당한다.
- 타케타츠가 엽서의 냄새를 맡은 이후로 '킁카킁카'가 하나의 특징이 되어 '킁카 버튼' '킁카 향수' 마저 생길 정도였는데,
- 파일:Z3kGHFa.jpg
- 2012년 7월 19일에 발매될 예정인 PSP용 게임 '아가레스트 전기 Mariage'에서 '킁카' 캐릭터의 성우 역할을 맡았다.(!!) 위가 그 이미지. 4월 19일자 라디오에서도 언급되었다. 참고로 게임 제작진들에게 라디오에서의 '킁카'를 알고 캐스팅한 것인지는 차마 물어보지 못했다고.(...)
- 하츠라지 공개녹음에서 '가슴 vs 엉덩이 vs 다리' 에 대한 설문을 할 때 타케타츠가 '누-상은 다리가 예쁘지' 라고 하자 '아야는 가슴이지' 라고 대답했다.
- 마이페이스적인 기질이 있다. 정색한 얼굴로 아무 말도 안하자 타케타츠가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봤더니 졸리다고 했다고 한다.
- 학창 시절에는 공부도 그럭저럭 하고 특별히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지나치게 평범한 학생이었던 탓에 지금 이런 변태가 되어버렸다고 자책하는 발언을 하였다.
- 2015년 생일을 맞이하여 어째서인지 리얼충이란 말을 자주 들어서 '빈 틈이 있는 여자'로 이미지 체인지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또한 사쿠라 아야네에게 상담하여 하얀 옷을 입는 것을 추천받아서 27세에는 '하얀 누-상'이 되기로 하고 만날 때 마다 체크를 받고 있다고 한다.
- 2014년 하츠라지 자체 다이어트 기획에서 꼴찌[38] 를 하여 벌칙으로 야키니쿠를 부담하게 되었다. 2015년의 다이어트 기획 '누-잡(ヌーザップ)'에선 타케타츠와 스태프들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트레이너 역할을 맡았다. 타케타츠가 다이어트에 대성공한 후 다이어트 비법은 뭐냐 물을 때 '누-잡'이라고 대답한다고 하며, 누-잡은 이후 하츠라지의 징글로도 사용된다.
- 2014년 하반기에 하라 유미와 온천을 갔는데, 하라 유미의 팔이 노출되어 있어서 그냥 두 번 정도 깨물었다고 한다. 하라 유미도 딱히 싫어하지 않고 오히려 텐션이 올랐다고.
- 2015년부터는 생일이 되면 Happy Birthday 누- you 징글로 축하받는다.
- 2015년 타케타츠의 생일 기념 화에서 '아야의 세 가지 좋은 점'으로 ①솔직하다 ②얼굴과 목소리가 귀엽다 ③가슴이 크다(...)를 꼽았다.
- 2015년에는 칠석을 맞이하여 견우와 직녀 컨셉의 미니 드라마를 하였는데, 직녀 역의 타케타츠가 견우 역의 누마쿠라에게 만나서 무얼 하고 싶었냐고 물어봤더니 "음…그건 말이지…여기선 못말하겠는데… 집에 가서 천천히, 하자?" 라고 대답했다. 그 전에 '직녀를 먹어버리고 싶다'고 한 것과 종합해보면... 검열삭제.
- 생일 때에는 리얼충 소리 듣는다고 불평하다가 2015년 9월 29일자 방송에서 라인 친구 수와 트위터 팔로워 수로 계산하는 리얼충편차치에서 높은 수치가 나오자 자신은 리얼충이라고 선언했다. 트위터를 안하므로 팔로워를 0으로 설정해서 나온 결과[39]인데, 만약 트위터를 하더라도 팔로워는 30~40명 밖에 안될거니까 자신은 리얼충이라고 주장하는 누마쿠라에게 타케타츠가 "당신 아이마스의 사람이잖아?!" 라고 화냈다(…)
타케타츠도 아이마스의 사람인건 함정 - 고등학생 때부터 사용하던 핸드폰을 계속 사용하고, 아이팟을 교체하는 듯. 초창기의
흑역사자작 시들을 모두 그 핸드폰에 저장해놓았다고 한다. 2016년 3월에 드디어 아이폰으로 바꿨다고. - 랜스 앤드 마스크스 수록 현장에서 졸려서 타케타츠의 어깨에 잠깐 기대었더니 타케타츠가 굉장히 부끄러워 했다고 한다.
- 2015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타케타츠에게 뜨개질 한 모자를 주고 시계를 받았다.
- 연말에 선배의 집에서 홍백가합전을 보며 랜스 앤드 마스크스 단체 라인방에 "스즈코오오오오오!!"라고 외쳤다고.
- 2016년 생일 화에서 올해는 뭘 해도 되는 해라는 평을 받아서 타케타츠에게 면허를 따라는 추천을 받았지만 면허는 거의 포기하였다고.
- 히라가나 'ぬ'를 폐지한다는 기사에 관련한 네타가 나오자 격분하였다. 자신의 유일한 아이덴티티라는 듯.
- 일본주를 좋아하며, 점차 술을 잘 마시게 되는 '도중'이라고.[40]
- 2016년에 이마이에게 지갑을 선물 받았는데, 그 이유가 누마쿠라가 수 년 전에 자신이 준 선물 지갑을 아직도 사용하고 있어서.
- 지갑, 우산 등을 자주 깜빡하는 단점에도 불구하고[41] 물건 보관은 잘하는 편이다. 중학생 때 샀던 PS2를 아직도 갖고 있고, 초등학교 고학년생 때 입었던 점프슈트를 2016년 하츠라지 홋카이도 목장 특집에서도 입었으며 현재는 아이폰을 사용하지만 그 전까지는 데뷔 전부터 쓰던 피쳐폰을 사용하였다.
4.3 기타
- 현재의 좌우명은 '많이 반성해라. 후회는 하지마.(たくさん反省しろ 後悔はするな)'
- 좌우명이 저런 만큼 주변의 평가도 대체로 '착실한 사람'이라는 의견이 많다. Trident의 Purest Blue MV 메이킹 필름에선 대놓고 Trident의 착실한 사람 담당이라고 설명할 정도. 스스로도 이런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어서 성실하고 착실한 사람이라는 말을 듣는 것이 최고의 칭찬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 데뷔작부터 주변 사람들의 폭주를 제어하는 일이 잦았던데다 진지한 성격 덕분에 커버력이 굉장히 좋은 편이다. 이후쿠베와 와시자키의 평가로는 다른 업계의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의 빠르고 적재적소에 맞는 코멘트력, 주제에서 떨어진 얘기로 흘러갈 때 단 한마디로 원래 주제로 돌아가게 하며 또 그런 능력을 자랑하지 않는 것이 대단하다고.
- 여성 성우 치고는 여성 팬이 많은 편. 2015년 초의 무비마스 우치아게 파티의 라이브 뷰잉 영화관에서는 누마쿠라가 나오자 여성들의 환호가 들렸다고 하며, 니세코이 라디오 23화에서 게스트로 나왔을 때 선택된 후츠오타의 메일이 전부 여성의 것이었다. 2016년 3월 초의 랜스 앤드 마스크스의 이벤트에서 밝힌 바로는 학생시절에 여자에게 고백받은 적이 있다는듯.
- 매일 1인 반성회를 한다고 한다. 이런 점은 고쳐야지, 라고 자기 전에 침울해하다가 자고 일어나면 침울한 기분은 잊게 되고 새로운 목표에 도전할 수 있어서 좋다고.
- 와시노에나 와시자키 개인 라디오에서 가끔 품성을 칭찬받는다. 2015년 1월 말, 2월 초에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의 극장판 개봉 기념으로 일본 각지에서 Trident 3인, 치하야 군조 역의 오키츠 카즈유키, 그리고 와시자키 타케시와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중간에 도시락 정도로 식사를 때웠다고 한다. 그런데 테이블에 의자가 4개 밖에 없자 당연하다는 듯이 의자를 하나 더 가져와서 와시자키도 같이 먹자고 해줘서 와시자키가 감동했다고.
- 고음 처리가 능숙한 편이며 여러 장르의 노래를 깔끔한 목소리로 부를 수 있는 것이 장점. 진지한 노래를 부를 때와 귀여운 노래를 부를 때의 톤이 꽤나 달라서 캐릭터의 목소리로 불러야 하는 캐릭터송도 잘 부른다.
- 오디션 당시의 선곡센스에서도 볼 수 있듯이 훌륭한 오타쿠 기질을 보유하고 있는데,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와 공각기동대, 은하영웅전설 등을 위시한 남성향 SF물 쪽에 심취해 있고 부녀자 성향은 별로 없는 것 [42] 으로 알려졌다. 건담에 있어서는, 본인 말로는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로 시작했는데 파고들다 보니 우주세기파가 되었다고 한다. 덕분에 게로게로 키친 실사판에서 사카구치 다이스케가 람바 랄 드립을 할때 같이 웃었다. 가장 좋아하는 MS는 큐베레이. 애니메이션 보면서 가장 인상 깊은 장면이 기동전사 건담 F91 마지막 장면[43]이라 밝히기도 했다. 거기에 본인이 가장 아끼는 곰인형에 라인하르트라는 이름을 붙여 줬으며[44], 등장인물 중에서 나이트하르트 뮐러를 가장 좋아하며 이상형도 뮐러라고 한다. 2013년에 있었던 니코니코초회의2에서는 히비키 챌린지 코너에 게스트로 알파카가 나왔을때, 코멘트로 알파카의 이름 후보를 모집하자 그중에 알폰스가 있었다. 누마쿠라는 당연히 웃었다.
- 진 삼국무쌍4를 좋아해서 현역PS4를 제쳐두고 PS2를 사용중이며, 마초를 좋아해서 플라즈마지카모임 2회에서 스미페에게 마초로 플레이할 것을 권유하였다고.
- 낯가림이 심해서 잘 웃지 않고, 말을 먼저 걸지 않는 편인데다 자신한테 꽤나 엄격해서 무섭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오오하시의 누마쿠라에 대한 첫 인상이 무서워보였다 였으며 Trident의 야마무라 히비쿠도 처음엔 무서웠다고 한다.
- 작품의 이벤트 등에 참여할 때는 담당 캐릭터의 헤어 스타일 같은 외모적인 특징을 따라하는 편. 아이마스의 이벤트에 참가 할 땐 포니테일을, 하나야마타 이벤트에는 빨간 안경을, SB69의 이벤트에는 안경과 트윈테일을 하는 등. 홍각의 판도라의 무대인사 때에는 머리카락으로 네코미미를 만들어 참가한 바도 있다.
- 과금전사 기질이 있다. 스키이모! 75화에서 꼽은 단점부터가 곧잘 과금한다는 것이며, 성우BAR에서 밝힌 최근의 실패담은 가챠를 위해 꽤나 질러버려서 모처럼 비싼 가게에 갔는데 잔액 부족으로 물건을 사지 못했던 것이고 러브라보 멤버들이 하던 게임을 추천받아서 튜토리얼을 끝내자마자 2000엔을 질러서 아카사키가 굉장히 놀랐다고 한다. 어떤 게임[45]에 꽤 과금을 했는데 데이터 저장이 안된 채로 아이팟을 초기화해버려서 과금 데이터마저 날라간 이야기를 IT 폴리스에게 상담하기도 하였다.
- 2013년 초에 머리카락을 많이 잘라서 단발이 되었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무슨 일 있었냐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한다. 물론 아무 일도 없었으며 무도관에도 섰고 아이마스 7주년의 요코하마 아리나 라이브도 무사히 끝났으니 잘라볼까 해서 잘랐다고.
- 타케타츠의 라이브 영상 코멘트에서 "아야가 가장 귀여운 건 언제?" 라는 퀴즈의 정답으로 귀에 바람을 불어 넣으면 그 반응이 귀엽다고 하였다.
- 자신의 전용 캐러가 많은 편. 주로 아이스테와 하츠라지에서 만들어졌다. 대표적인 예로는 YUMIX하라 P에 의해 만들어진 마나오(愛男). 그 이후로 남자다운 행동을 하게 되면 데레라지 82화때처럼 마나오라는 설정으로 등장한다. 2014년에 누고로가 나오게 되면서 누고로로 점차 대체되어 가는 중. 그 외에도 외계인 누만 성인[46], 모에 캐릭터
흑역사누-냥[47] 등이 있다. 고부고부쨩 130화에 핀치히터 퍼스널리티를 맡았을 때 자신의 단독 이벤트를 하게 된다면 이러한 캐릭터들을 이용하고 싶다고 하였다.
- 뜨개질도 할 줄 알아서 모자나 목도리를 짤 수 있다고 한다. 취미/특기란에도 적어놓았지만 요즘은 거의 하지 않는다고...하였으나 2015년 크리스마스 선물로 타케타츠에게 모자를 해주었다.
- 하츠라지 프로액티브 특전 영상이나 SHOW BY ROCK!! 니코나마에서 밝힌 바로는 학창시절에 공부는 전체적으로 잘했다고 한다. 수학이나 음악, 한자 등 미래와는 관계 없을거라 생각한 과목들도 일단 점수는 잘 나왔다고 한다. 특히 한자는 좋아하는 과목이었다고. 그래서인지 가끔 요시무라 하루카나 타케타츠 아야나 등이 한자를 못 읽을 때 대신 읽어줄 때가 있다.
- 스타킹을 신은 다리보다 맨 다리가 좋다고 한다. 오오하시 아야카가 아이스테+ 14화에 게스트로 나왔을때도 맨 다리라고 하자 바로 만졌다. 이마이 아사미의 SSG에 게스트로 나왔을 때도 이마이 아사미의 다리를 만지고 맨 다리가 아니자 불평을 했다.
즉슨 밍고스는 그 때 투명 스타킹을 신고 있었다는 얘기다 하악하악덕분에 누-누-는 변태숙녀 시리즈(ぬーぬーは変態淑女シリーズ)라는 니코동 태그도 있다.
- 독특한 페티시즘이 몇몇 있다. 러브라보 라디오 도중 페티시즘에 대한 네타가 나왔을 때에는 "성인 여성한테 유치원생 원복을 입히는게 좋아요" 라고 이야기 해서 함께 진행하던 아카사키 치나츠를 벙찌게 만들기도 했다. 그리고 그 이유를 물었더니 실제 성인 여성한테 입혀본적이 있는데 굉장히 잘어울렸다고... 또한 하츠라지나 스키이모 75화에 게스트로 나왔을 때나 혈관 페치임을 밝혀 MC들을 당황시켰다. 혈관 만지는 것을 좋아하며, 밝혀도 다들 당황스러워 할 뿐 만지게 해달라고 할 수도 없으니 되도록이면 밝히지 않는 편이라고. 자신의 오른쪽 복숭아뼈의 혈관이 도톰하고 말랑말랑해서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 자칭 M이다. 취미도 참기대회(我慢大会)[48]일 정도. 다만 그 과정의 아픔보다는 끝나고 나서의 달성감 쪽이 본 목적. 자신의 한계를 시험해보는 게 좋다고.
- SB69의 담당 캐릭터인 레토리가 시안을 도촬하는 것에서 착안하여 누마쿠라는 이나가와가 실수를 할 때마다 폰으로 사진을 찍는다. 니코동 생방송 중에도 MC 이나가와가 코너를 하나 빼먹자 당황해하는 이나가와의 사진을 찍었으며 '이나링 폴더'도 있다고.
- 2009년 하츠라지 1화때부터 『어느 아키하바라 OL의 사정』, 성우 BAR에서까지 후지산을 등반하고 싶다고 말해오고 있다. 물론 상대 퍼스널리티 타케타츠 아야나와 시미즈 카오리, 후치가미 마이는 누마쿠라 혼자 등반하라고 거절하였다.
- 기본적으로 보케나 츳코미 둘 다 가능하지만 라디오를 같이 했다거나 친한 사람들이 요시무라 하루카, 하라 유미, 타케타츠 아야나, 아카사키 치나츠같은 보케 성향이 짙은 사람이다보니 츳코미 역을 맡을 때가 많다.
- 데뷔한 지 대략 7년이나 지나서야 아트비전 프로필 사진이 바뀌었는데, 사진 찍기 귀찮아서 냅뒀다가 하나야마타 이벤트 팜플릿으로 사진을 찍을 때 매니저가 바꿀 거냐고 물어봐서 바꿀 수 있으면 바꾸라고 했다고.
- 니코니코동화에 출연하면 단어에 누(ぬー)를 붙인 코멘트가 다수 올라온다. 예를들면 허벅지(ふともも)와 누(ぬー)를 합성한 누토모모(ぬともも), 뉴타입이 아니라 누-타입 같은 단어들. 물론 그럴때마다 본인은 "아무 단어에나 누(ぬー)를 붙이면 된다고 생각하지 말란 말이야!" "마지막으로 말하겠는데, '누(ぬー)'의 남용은 그만하라고!" 같은 말을 해도 그만 할리가...
누멘나사이(ぬめんなさい)누-센(ぬーセン)게다가 니코니코 초음악제 2015에서는 본인이 '유닛(ユニット)' 을 자신이 '누-'라고 불린다고 일부러 '유눗토(ゆぬっと)'라고 발음했었다.
- 거의 항상 '누마쿠라상' '누-' 내지는 '누-상'으로 불리는지라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고 하였다. 라인 계정에 '마나미'를 치면 '핫...(はっ…)' 이라는 대답이, '마나미쨩'이라고 치면 '불리는게 익숙해지지 않아..동요(呼ばれ慣れない…動揺)'라는 대답이 온다.
- 황혼소녀X암네지아 드라마CD에서 카노에 키리에 역을 맡아 아이돌 마스터에서 시죠 타카네 역을 맡은 하라 유미와 같이 출연했고, 애니메이션에서도 캐스팅 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키타무라 에리가 대신 캐스팅 되었다. 드라마CD와 애니메이션 캐스팅이 다른 일은 굉장히 흔한 일이지만 같은 동기인 하라 유미는 그대로 출연이 확정 되었고, 아이돌 마스터 이외에는 큰 대표작이 없는 두 명에게는 황혼소녀X암네지아에서 비중있는 캐릭터를 맡는다는 것이 기회가 되었을 수도 있는 일이다. 하지만 이는 러브라보에서 드라마CD의 성우가 쿠기밍이었던 주역인 쿠라하시 리코 성우를 꿰참으로써 보상받았다.
- 특이하게도 크리스마스 이브와 크리스마스에 인연이 깊다. 크리스마스 이브는 자매의 생일이고 , 크리스마스는 자신의 데뷔작의 오디션에서 캐스팅되었을때라고 한다. 잊을 수 없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 PS VITA 전용 게임인 대소란 대쉬 & 탈취의 주인공 중 한 명의 성우로써 게스트로 출연한 니코나마에서 PS4를 걸고 한 내기게임에서 이긴 덕분에 무려 PS4를 선물로 받게 되었다!
- 재채기를 가끔 하는 편이다. 재채기를 모아놓은 영상의 길이가 이후 반응 포함하더라도 5분을 넘는다.
- 니코동의 영상들을 가끔 찾아보는 듯 하다. 히비키의 노베마스도 읽은 적이 있으며, 상기 언급된 누-누-는 변태숙녀 시리즈, 눗빠라이(ぬっぱらい)[49]라던가 하라미는 천연시리즈 태그를 알고 있었다.
- 레일워즈 뒷풀이 자리에서 술에 약간 취한 상태의 치하라 미노리에게 비스코라는 이름의 과자를 준 적이 있으며 이후 2014년 아이돌마스터 도쿄 공연 마지막날 대기실에서 긴장하던 치하라에게 다시 비스코를 주면서 격려 했다고 한다. 그 소리를 들은 사람들은 드디어 누마쿠라가 연상을 노리는 거냐고 했다. 일단 치하라와 누마쿠라의 연령차이는 무려 8살(...)이다. 참고로 치하라는 아이돌마스터 마왕 엔젤에서 산죠 토모미와 아이돌마스터 원 포올에서 카미이즈미 레온역을 연기한 바 있다.
- 학생시절에 딱히 부활동을 하진 않았다. 고등학교 때 아카펠라 동호회 같은 곳에 참가는 해봤지만 곧 관뒀다고 한다.
- 이지스함 키리시마에 탄 바가 있으며[50] 일본의 관함식 이벤트에서 Trident의 일원으로 일일함장을 맡게 되었다.
-
시간을 거꾸로 먹는지 옛 사진보다 지금이 훨씬 예쁘다[51]
- 암살교실의 나카무라가 영어가 특기라는 설정이라 '언제 이 녀석이 영어를 말할까' 라며 걱정했다고. 학창시절에 특히 못하는 과목은 없었지만 현재 영어만은 자신이 없다고 한다.
- 아니서머 직전 패미통에 솔로 데뷔에 관해 인터뷰한 것이 공개되었다. 링크
5 주요 출연작
5.1 TV 애니메이션
- 2006년
- 피코몽 테이머즈 - 요요
- 2009년
- 은혼 - 학생A
- 2012년
- 러브라보 - 쿠라하시 리코
- 모야시몬 - A.소예(Aspergillus sojae)
- 사사미양@노력하지않아 - 에도가와 죠우
- 아이카츠![52]- 토도 유리카
- 2013년
- 아이카츠! 2기 - 토도 유리카, 팜
-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 쿠사카베 유미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 타카오
- BLACK★ROCK SHOOTER - 코하타 아라타
- 2014년
- 2015년
- 2016년
- 다가시카시 - 엔도 사야
- 암살교실 2기 - 나카무라 리오
- 홍각의 판도라 - 클라리온
- 성전 케르베로스 용각의 파타리테 - 므므
- 요괴워치 - 다리스, 그 외 단역들
- 슈발체스마켄 - 키르케 슈타인호프
- SHOW BY ROCK 쇼트!! - 레토리
- 아르슬란 전기 2기 - 알프리드
- 마법소녀 육성계획 - 리플
- 액티브 레이드 -기동강습실 제8계- - 아키
5.2 극장판 애니메이션
5.3 게임
- 그라나도 에스파다 - 미레유
- 괴리성 밀리언아서 - 이누가미
- 대소란 대쉬 & 탈취 - 아마사카 마리아[53]
- 도쿄 제나두 - 쿠가야마 리온
- 아가레스트 전기 Mariage - 킁카
- 아이돌 마스터 SP 이후 모든 아이마스 관련 게임 - 가나하 히비키
- 아이카츠! 신데렐라 레슨 - 토도 유리카
- 아이카츠! 2명의 my princess - 토도 유리카
- 아이카츠! 365일의 아이돌 데이즈 - 토도 유리카
- 아이카츠! My No.1 Stage! - 토도 유리카
- 작은 그녀의 소야곡 - 시치리 이사나
- 킬러 이즈 데드 - 스칼렛
- 한계돌기 몬스터 몬피스 - 피아
- 슈발체스마켄 - 키르케 슈타인호프
- 프린세스 커넥트 - 미야사카 타마키
- 테일즈 오브 베르세리아 - 니코
- 하얀고양이 프로젝트-토와 쿠온
5.4 라디오
- 주식회사 아키바브릿지 영업부 ~카오리, 마나미의 『어느 아키하바라 OL의 사정』~ - 메인 퍼스널리티
- 러브라보 RADIO - 메인 퍼스널리티
- THE IDOLM@STER STATION!!![54] - 메인 퍼스널리티
- 타케타츠 누마쿠라의 처음이어도 괜찮습니까? - 메인 퍼스널리티
- THE IDOLM@STER STATION!!+ - 메인 퍼스널리티
- 푸른 라디오의 아르페지오 - 메인 퍼스널리티
- 푸른 라디오의 아르페지오 개(改) - 메인 퍼스널리티
- 푸른 라디오의 아르페지오 개(改) ~아르판! 이오나가 니시즈미 미호와 바다에서 만났다~ - 메인 퍼스널리티
- 미드가르 학원 방송부 - 메인 퍼스널리티
- THE IDOLM@STER web 라디오 ~이치방쿠지&크레인킹 스페셜~ 큐피피핑★우가—! - 메인 퍼스널리티
- THE IDOLM@STER web 라디오 ~이치방쿠지&크레인킹 스페셜~ 히비키 챌린지! 프로듀서, 전원 집합이라구! - 메인 퍼스널리티
5.5 참여 악곡
- 아이돌마스터 스테이션!!!
- 아이돌마스터 스테이션!!+
- Monday Night Fever☆ - 누마쿠라 마나미, 하라 유미
- me to me
- 슈퍼☆스타 - me to me
- 발전도상 My Life - me to me
- Promise - me to me (원곡:하츠네 미쿠)
- Show Time! - me to me
- All My Love - me to me
- 안단테 - me to me (원곡:하츠네 미쿠)
- First Kiss! - me to me (원곡:하츠네 미쿠)
- Gravity=Reality - 타치바나 미카 (원곡:메구리네 루카)
- 고독의 끝 - 타치바나 미카 (원곡:카가미네 린)
- 러브라보
- 연애 하고싶어! - 후지사키 여자 학생회 집행부 (러브라보 오프닝)
- Best FriendS - 후지사키 여자 학생회 집행부 (러브라보 엔딩)
- 사사미양@노력하지않아
- VIVA 사리사욕 - 에도가와 죠우 캐릭터송 (블루레이 5권 특전 CD 수록)
- 푸른 강철의 아르페지오
- Trident(성우 유닛)의 음반 항목 참조
- 악마의 리들
- concentration(3화 엔딩) - 타케치 오토야
- QUEEN (13화 엔딩) - 10년 흑조
- THE LAST PARTY - 10년 흑조
- 우러러보니 존귀하구나 - 10년 흑조
- 하나야마타
- 花ハ踊レヤいろはにほ - 팀 "하나야마타"(하나야마타 오프닝)
- Dream JUMP!! 팀 "하나야마타"
- make a friendship - 유이야마학원 중학교 요사코이부 토키와 마치(마치 캐릭터송)
- 기쁨・싱그로니시티 - 유이야마학원 중학교 요사코이부 토키와 마치
- 눈꽃 - 팀 "하나야마타"(하나야마타 12화 엔딩. 원곡은 smileY inc.)
- 총황무진 파프니르
- Ray of bullet - 이리스 프레이아, 모노노베 미츠키(총황무진 파프니르 엔딩)
- かわらないもの。 - 모노노베 미츠키 캐릭터송
- SHOW BY ROCK!!
- 青春は non-stop! - 플라즈마지카(SHOW BY ROCK!! 오프닝)
- Have a nice MUSIC!! - 플라즈마지카(SHOW BY ROCK!! 엔딩)
- Joyfulness - 플라즈마지카
- 迷宮DESTINY - 플라즈마지카
- 流星ドリームライン - 플라즈마지카
- 弱虫アマノジャク - 레토리
- Love net Lady - 레토리
- 青春はOn-Going! - 플라즈마지카
- ラブリー☆チューニング - 플라즈마지카
- 암살교실
- 学園天国 - 3年E組カバ担
- QUESTION - 3年E組ヌル担
- 3年E組ヌルヌル音頭 - 3年E組ヌル担
5.6 음악CD 프로젝트
6 성우 유닛
- ↑ 아이마스 MOIW 2015 BD의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161.5cm이 되었다고 밝혔다.
- ↑ 타케타츠 아야나가 하츠라지에서 누씨(ぬーさん)라고 굳혀 부른 것을 계기로 제 2의 공식 별명이 되었다.
- ↑ 아이돌 마스터 쪽에서 공식 별명으로 밀고 있는 누누의 경우 라디오 방송에서 공식화되었다.
- ↑ 명명: 하나자와 카나 - THE IDOLM@STER STATION!!! 11화에 하나자와 카나가 나왔을 때 즉석에서 붙여주었다
- ↑ Trident의 음악 프로듀서였던 니시베 마코토가 叫べ의 작곡을 담당하고 Trident의 스타일리스트가 스타일링을 담당하는 등 Trident의 체제를 다소 이어 받은 걸로 보인다.
- ↑ 가도장에서 부른 적도 있다.
- ↑ SP에서 첫등장 했을때의 히비키는 활발하고 약간 천연끼가 있는 성격이였지만 정작 부르는 노래는 쿨하고 카리스마 있는 노래인 경우가 많았다. 이 갭에 익숙해져서 점차 연기의 폭이 넓어진듯
- ↑ 단 시모다 아사미는 765 프로 내에서도 가장 이른 시기부터 활동한 멤버 중 하나. 이후 빠른 87년생의 아사쿠라 아즈미가 교체 합류한다.
- ↑ 여담으로, 본가 성우진 중 빠른 생일인 인물의 비중이 꽤 된다.
- ↑ 86년생 시모다 아사미,87년생 아사쿠라 아즈미와 함께, 본가 성우진 중에 그나마 나이가 어린 축에 속하는 케이스.여담이지만 아이마스의 다른 시리즈들 최고 연장자로 취급 중인 85년생 미야케 마리에,마츠자키 레이(신데마스),후지이 유키요(밀리마스)는 누마쿠라보다 2살이나 연상이다.
- ↑ 해당 프로젝트의 성우들을 잘 보면 본가부터 시작해서 유독 아트비젼계 성우들이 많은 편이 특징이다.정확히는 아트비젼 소속 양성소인 일본 나레이션 연기 연구소쪽 수강 경력자들이다보니 당연히 이치나레를 거쳐서 아트비젼에 소속되어 있는 누마쿠라와 직간접적으로 인연이 있는 사람들이 튀어나오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신데렐라 걸즈 죠가사키 미카역으로 현재 아임 엔터프라이즈에 소속된 요시무라 하루카가 있는데 요시무라 하루카는 아이돌 마스터에 합류하는 것에 큰 부담을 느껴 초기에 많은 고생을 했는데 이 시기를 넘길 수 있었던 큰 힘이 되어준 것이 연기 연구소 당시 동기였고 먼저 아이돌마스터에 들어온 누마쿠라 마나미라고 밝힐 정도이다.
- ↑ 가령 니코니코초회의 2014의 OFA 홍보 이벤트에서는 우치다 마아야와 아사쿠라 모모, 데레라지 vs 밀리라지에서는 밀리라지, 데레라지 멤버와 다른 이벤트에 간 오오하시 아야카의 대타로 온 하라 사유리, 영어회화(웃음)에서는 요시무라 하루카와 함께하였다. 영어회화 이벤트에서 요시무라가 누마쿠라보다 연상임도 밝혀졌다.
- ↑ 지금은 타 소속사 소속 혹은 프리렌서로 뛰는 본가 성우들은 원래는 아트비전계열 출신이다.
- ↑ 하세가와는 만난지 3년이 되어가는 2011년 2월 아이마star☆ 게스트 화에서도 '하세가와상'이라 불리고 있었다.
- ↑ 그 중 4th 라이브에서는 나카무라 에리코조차 솔로로 부른 적 없는 태양의 젤러시를 안정적으로 불러서 나카무라 에리코에게는 꽤나 미묘한 일이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나카무라 에리코 참조.
- ↑ 그러나 누마쿠라는 지금(2014년 12월)이었다면 데헷☆ 하면서 넘어갔을거라고(...)
- ↑ 심지어 니고 마야코도 잘 모를 때는 누마쿠라를 슬쩍슬쩍 본다고.
- ↑ 사이타마 슈퍼 아리나에서 함께 Alice or Guilty를 피로한 후쿠하라 아야카와 미야케 마리에의 발언.
- ↑ 다만 니코니코 초음악제 2015 본인 솔로 곡인 Rebellion 에서는 가사 미스가 수 차례 있었는데, 직전에 페이트 오브 더 월드를 부른 후 쉬지 않고 곧바로 부른데다 그 다음 날은 하나야마타의 세컨드 라이브&토크 이벤트였음을 감안하면 체력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할 수 있을 듯.
- ↑ 9주년 오디오 코멘터리의 시점에서 2010년 5th 때 자신의 Next Life 솔로 이후 キミはメロディ를 6명이서 불렀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었고, 쿠기미야가 フタリの記憶을 자신이 부른 버전으로 연습했다고 하자 그것이 2013년 윈터 페스티발에서 시모다와 부른 것이라고 바로 대답하였다.
- ↑ 이마이 아사미는 후에 이 일을 돌이켜보며 뜬금없이 누마쿠라가 미안해하는지 이해하지 못했었다고. 이마이는 이 라이브에서 이전처럼 후배, 동료들에게 조언하고 챙겨주던 것을 멈추고 모두가 자립하길 바랐다. 다만 그 오지랖 정신이 완전히 침묵하진 않았던 모양.
- ↑ 이전에 머리를 쇼트 컷으로 했을 때가 3년 전인 2013년 초인데, 이 역시 당시의 아이마스로서는 최대 규모의 라이브였던 요코하마 아레나의 7주년 라이브와 리스아니에서의 무도관 공연을 무사히 성공시킨 후 자르겠다 해놓고 미뤄왔던 머리를 자를 수 있었다고 하였다.
- ↑ 초기 하루냥 시절엔 야마자키라고 불렀으나 이후 '뿅키치'가 정착되면서 뿅키치라고 점차 부름
- ↑ LINE에 '타케타츠 아야나'라고 보내면 '뭐라고 부를까, 상대자, 가족. 잘 모르겠지만 소중한 존재입니다' 라고 답신이 온다.
- ↑ 악마의 리들에서도 그 둘의 호흡이 잘 맞았다. 물론 적대 관계였지만....
- ↑ 요시무라 하루카의 로손 스페셜 파티 후기
- ↑ 아이마스튜디오 63화에서 누마쿠라의 폭로를 막기 위해 이마이 아사미가 한 말. 물론 실제로 하지는 않음.
- ↑ Good Looking Guy, 줄여서 GLG의 첫 등장. 누마쿠라가 이후 섹시 관련으로 벌칙게임 등을 하게 되면 종종 코멘트에서 볼 수 있다.
- ↑ 예시
- ↑ 사실 술이란걸 숨기고 마시게 한 누마쿠라가 원인이다(…) 이전 이마이의 생일 때에도 이마이를 노밍고스로 만들기 위해 브랜디가 들어간 과자를 먹게 하였다.
- ↑ 정작 누마쿠라는 이미 취해버려서 괜찮다고 하고 오히려 이마이 아사미가 진짜 해버렸다!! 며 당황했다(...)
- ↑ 이 때 TV 버전에선 히비키가 말할때 입이 움직이지 않는 사고가 있었는데, 제작진들도 방영이 되고 나서야 알았다고. BD에서는 수정됨.
- ↑ 9화의 오디오 코멘터리에서 이마이 아사미가 만지고 싶다고(...) 발언하는 등. 누마쿠라도 이마이의 맨 다리가 좋다고 맞받아쳤다.
- ↑ 설정상으론 사랑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누고로가 사랑은 무엇인가, 여자란 어떤 것인가 등에 대해 설명하는 코너지만 실상은 '사랑은 클럽 CITTA(2015년 아이스테 공개수록 이벤트가 열린 장소)이다' 같은 문장을 그럴 듯하게 설명해야 하는 코너.
- ↑ TGS같은 비공식적인 라이브에서도 라이브 준비를 위해 인컴마이크에서 핸드마이크로 바꿔왔던 아이마스다.
- ↑ 일반적으로 아이스테는 90% 중반대를 기록한다(...)
- ↑ 2014년부터 리뉴얼 되어 '타케타츠 누마쿠라의 하츠라지!'로 제목이 바뀌고 격주 60분 방송에서 매주 화요일 23시부터 30분 동안 방송으로, 2016년 4월부턴 매주 목요일 23시 30분부터 30분 방송이 되었다.
- ↑ 줄어든 체중/원래 체중의 비율에 따라서 순위가 정해진 것이기에 90kg대의 스태프들까지 포함되어있는 승부에서 원래 마른 편이었던 누마쿠라가 꼴찌를 면할 수는 없었다. 그래도 누마쿠라 자신은 나름대로 다이어트에 성공한건지 원하던 몸무게가 되었다고.
- ↑ 계산식은 (라인 친구수 - 트위터 팔로워)/10+50. 친구를 100명으로 가정했으므로 누마쿠라는 60, 타케타츠는 팔로워를 46만명으로 설정해서 -46900(…)
- ↑ 하츠라지 2016년 정월 기념 방송에서 샴페인 한 잔에 둘 다 살짝 취했다.
- ↑ LINE 출처
- ↑ 하츠라지에서 건담 관련 이야기를 할 때 건담에 대해 잘 모르는 타케타츠 아야나가 부녀자 친구와 했던 이야기를 하며 '공' '수' 같은 단어를 반복하자 계속 해서 좋을 말은 아니라며 저지했던 적이 있다.
- ↑ 오디션 선택곡으로 지정했던 이터널 윈드가 나오는 바로 그 장면이다.
- ↑ 키르히아이스도 있다.
- ↑ SHOW BY ROCK!!으로 추정됨.
- ↑ 공개수록 참가자 버전으로 하츠라지 징글로 사용됨
- ↑ 원래는 아사쿠라가 원조였지만 포롯페퓨(ぽろっぺぴゅー)라는 어미와 누밥후-(ぬばっふー)라는 인삿말 같은 강한 캐릭터성으로 몇 번에 걸친 은퇴 선언에도 불구하고 2015년 아이스테 공개수록, 2016년 8월 아이스테 100화에도 결국 등장하였다.
- ↑ 전파정보국 등 게스트로 나왔을때 취미를 물어보면 대체로 이것이라고 설명하며 그럴 때마다 매번 당황해하는 MC나 주변 사람들에게 무엇인지 설명한다. 원래는 친구들과 한여름에 덥게 껴입고 전골을 끓여먹는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같이 해주는 사람이 없어서 자주 못하고 있으며, 참기대회 네타가 나올 때 마다 하라 유미에게 '혼자 하는 그거' 라고 디스당한다.
- ↑ 술주정꾼(よっぱらい)에 누(ぬー)를 합성한 단어
누정뱅이 - ↑ 관련 영상은 이쪽의 특전에 포함되어있다.
- ↑ 실제로 옛날 쪽이 더 나이 많이 보인다는 말을 듣는다고 하츠라지에서 밝혔다(…)
- ↑ 애니는 2012년부터 방영되었지만 토도 유리카가 처음 등장한 19화는 2013년에 방영되었다.
- ↑ 2월 27일날 발매한 PS VITA용 다운로드 전용 게임이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성우정보가 적혀있지 않으며 이후 니코나마를 통해 성우정보가 공개되었다.
- ↑ OBC 라디오오사카와 함께 니코니코동화의 타루키정에서 방송중. Hibiki Radio에서는 약 35주 전 방송분량을 웹라디오 방송 해 주고 있다. 현재는 초 A&G 로 방송사를 옮겨, 이름을 바꿔 1회부터 다시 시작...했다가 2014년 10월 8일부터 아사쿠라 아즈미가 다시 재합류하였고, 채널도 다시 니코니코 동화로 옮겼다.
- ↑ 니코니코 초음악제전 2014에 결성된 일일 유닛. 유닛 멤버는 누마쿠라 마나미, 하라 사유리, 야마자키 하루카. 당일 해체(...)되었으며 이 네타는 이후 밀리언 라이브 카스가 미라이의 캐러밴 스토리에서 패러디되었다.
- ↑ 니코니코 초음악제전 2015에 결성된 일일 유닛. 유닛 멤버는 누마쿠라 마나미, 타도코로 아즈사, 후지이 유키요, 후쿠하라 아야카. 중2병스러운 이 유닛명은 당연히 후쿠하라 아야카의 작품. 해체되어버린 하이사이 퓨쳐 스타와는 다르게 10th 라이브에서 콜라보를 할 수 있다는 플래그를 세웠지만 결국 실제로 10th 라이브에서 등장하는 일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