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네메시스 프라임을 찾으신다면 네메시스 프라임으로.
네메시스 프라임은 Aligned 세계관의 등장하는 인조 트랜스포머이다.
1 상세
1.1 트랜스포머 프라임 애니메이션
네메시스 프라임은 비밀 군사조직인 MECH이 옵티머스 프라임의 모습을 흉내내 만든 인조 트랜스포머이다. MECH는 브레이크다운을 분해해 얻은 트랜스포머의 신체구조, 스타스크림의 티코그를 빼앗아 알게된 트랜스포머의 사물 복사 능력 등을 토대로 네메시스 프라임을 만들었다. 다만 자아는 없고 MECH 본부에서 사령관 사일러스가 직접 조종한다.
사일러스는 네메시스 프라임을 이용해 오토봇과 미군 기지를 습격했다. 오토봇들은 MECH의 기지로 잠입해 네메시스 프라임과 싸우게 되고, 진짜 옵티머스 프라임과 한판 붙는다. 옵티머스는 네메시스에게 밀리지만, 파울러 요원이 네메시스를 조종하고 있는 사일러스를 찾아내 그의 시선을 돌린 동안에 네메시스를 쓰러뜨린다. 네메시스가 쓰러진 충격으로 둘이 싸우던 건물 지붕이 무너지고, 그 아래에 있던 사일러스는 추락하는 네메시스 프라임에게 깔려 중상을 입는다. 네메시스 프라임은 조종석이 부서져 완전히 멈춘다.
2 기타
- 원판에서 네메시스 프라임은 처음엔 옵티머스 프라임역의 피터 컬런이, 나중엔 사일러스역의 클랜시 브라운이 하지만 한국과 일본은 처음부터 사일러스 역인 엄상현과 이시즈카 운쇼가 맡는다.
네메시스 프라임의 명칭은 미코가 이 인조 트랜스포머를 부른 명칭이다. 공식명칭은 아닌셈이지만 옵티머스와 똑같은 악의 트랜스포머들의 전례인지 팬들은 네메시스 프라임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