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록맨 클래식 시리즈)

1 설명

ネプチューン / Neptune

록맨 월드 5의 8보스 일람
머큐리비너스마르스주피터
새턴우라누스플루토넵튠

록맨 월드 5의 등장 보스. SRN.009

* 프로필(록맨 & 포르테의 데이터베이스에서)
* 무기인 솔트 워터는 대부분의 금속을 녹슬게 한다. 염분 섭취가 지나친 것을 신경쓰고 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1]
* 장점 : 수영에 능숙하다.
* 단점 : 발에 무좀이 있다.로봇인데 무좀이 있나?
* 좋아하는 것 : 해수욕
* 싫어하는 것 : 낚시 물고기라서...

스페이스 룰러즈의 일원. 록맨 5웨이브맨과 매우 비슷한 타입.[2] 수중에서 강력한 힘을 보여줄 것 같지만 게임에서는 지상에서만 싸우기 때문에 그의 진정한 능력은 알 수 없다.(...) 전투용 로봇와는 달리 태평스러운 성격이다.

2 작품 내에서의 모습

2.1 록맨 월드 5

초반 4보스중 하나로 등장하며, 스테이지가 의외로 어려운 쪽에 속한다. 초반부터 등장하는 중간 보스인 효이는 기관포 3개와 유도 미사일을 발사한다. 전함의 갑판이 올라갔을 때 점프하여 록 암으로 공격하면 된다. 그리고 전함 내부에서는 웨이브맨 스테이지처럼 대미지를 주는 수증기가 나오며, 나중에는 물속까지 나온다.스테이지에는 물속이 있는데 정작 넵튠은 물속에서 싸우지 않는다.

보스전. 기본적으로 랜덤 높이의 점프를 2~4번한 후 공격을 한다. 록맨 월드 5에서 머큐리 다음으로 난이도가 낮은 보스이지만 아래의 패턴 2 때문에 노대미지 클리어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패턴 1.강력한 액체 포물탄을 날린다. 가까이 붙어 있을 때만 사용하는 패턴. 록맨 8아쿠아맨이 발사하는 워터 벌룬과는 다르게, 이 넵튠이 발사하는 액체 포물탄은 지면에 부딪히면 3개의 액체가 튄다. 멀리 떨어져야 회피할 수 있다.

패턴 2.방안을 쿵쿵뛰면서 천장에서 물방울들을 떨어뜨린다. 멀리 떨어져 있을 때만 사용하는 패턴. 이때는 방안이 흔들려 슬라이딩이 자주 캔슬 되기 때문에 물방울들을 회피하기가 어려운 편이지만 물방울 하나하나의 대미지는 낮다.

롬 미스릴의 난이도 평가로는 점수는 10점 만점에 3점이고 순위는 64위

약점 무기는 어스의 스파크 체이서(EA). 하지만 어스는 8보스를 모두 클리어한 뒤, 등장하기 때문에 보스 재생실에서나 써볼 수 있다.
파일:/20150518 135/rkdtnwlsks88 1431951265132iS4Ge JPEG/bandicam 2015-05-18 21-10-37-705.jpg
획득 무기는 솔트 워터(NE). 포물선으로 날아가는 강력한 액체 포물탄을 던지는데, 지면에 부딪히면 3개의 작은 액체가 튄다. 큰 포물탄이 적에게 닿으면 그냥 같은 양의 데미지를 주면서 끝. 그렇다고 연속 튕기기가 되는 것도 아니고, 쓸데없이 에너지 소모가 많아서 묘하게 잉여로운 무기다. 보스전에서는 마르스의 약점으로도 쓰인다.

2.2 록맨 기가믹스

록맨 월드 5의 스페이스 룰러즈 이야기를 다룬 록맨 기가믹스에서도 등장한다. 여기서는 나이트맨을 관광보냈으며 최후에는 섀도맨에게 파괴된다. 스페이스 룰러즈 8 보스 중에서 6번째로 사망.

  1. 영문판에서는 "부식돼서 떨어지는게 나을거다"
  2. 특히 머리의 삼지창 장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