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스페이스 비스트
신장 : 5 ~ 50미터 체중 : 3만 9천 톤 |
이름의 유래는 노스페라투. 껍질을 벗겨지고 피하 조직이 노출된 생쥐와 닮은 모습을 하고있는 스페이스 비스트로 신장과 체중을 자유롭게 변경시킬 수 있다. 극중에서는 주로 미조로기에게 조종당한다. 신축성이 있는 길다란 혀와 손에 있는 날카로운 발톱이 무기이며 특히 손톱으로 베는 공격은 다크 파우스트의 표피를 관통시키고 치명상을 입힐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다. 생명력이 강하여 메가 캐논 체스터의 메가 캐논 버니셔나 울트라맨 넥서스의 크로스 레이 슈트롬을 맞고 몇번이나 폭발해서 죽더라도 단기간에 부활한다. 그 비밀은 입 안에 있는 재생기관이며 완벽하게 죽이기 위해서는 입 안의 재생세포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되며 파괴하지 않는한 몇번이라도 소생, 부활한다. 그외에도 죽은 인간에게 자신의 세포를 이식하여 자신의 분신으로 조종하는 능력이 있고 이마에서 광선을 발사하여 인간을 체내에 끌어당겨 생포하는 것도 가능하다. 높은 도약력을 가지고 있어 밤의 안개에 섞여 뛰면서 나이트 레이더를 농락하기도 하는등 잔재주도 많은 편이다.
강력한 생명력의 원인은 가르베로스와 마찬가지로 더 원의 영향이라고 한다. 회상장면에서는 미조로기가 다크 메피스토와 융합할 때부터 그 존재가 확인되었으며, 미조로기와 함께 나이트 레이더 대원을 살해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다. 작중에서는 코몬이 나이트 레이더에 배속되기 반년전에 사이다 일가를 습격하여 미조로기와 함께 이들을 몰살시키고 사이다 리코를 조종하기도 했다. 12화에서는 미조로기의 명령으로 다크 필드 내에 출현, 코몬을 감싼 다크 파우스트 즉 사이다 리코에게 치명상을 가하여 두 번째의 죽음을 맞이하게 했기 때문에 코몬 카즈키가 특히 미워하는 비스트이다. 그후에 넥서스의 암드 넥서스에 의해 오른쪽의 손톱을 파괴당하고 크로스 레이 슈트롬에 의해 쓰러진다.
그러나 후에 재생기관에 의해 부활하여 코몬이 동물원에서 만난 야마무라 일가를 습격하고 야마무라 부부를 비스트 휴먼으로 조종하며 사이다 리코와 이름이 동일한 야마무라 리코라는 소녀를 이마에 가둔 채 전투에 임했다가 나기에게 비스트에 대한 증오심을 힘으로 바꾸라는 조언을 받은 코몬이 발사한 메가 캐논 배니셔에 의하여 격퇴당하지만 이마에 야마무라 리코가 있었기 때문에 야마무라 리코는 목숨을 건지지만 부상을 입게 되고 두번째로 되살아난 노스펠에 의해 리코를 끌어들인 사건이 코몬에게 새로운 트라우마를 주게되며 플래시백을 느끼며 동요하고 공격하지 못해서 이시보리 미츠히코 대원을 위험하게 하면서 한번은 TLT를 탈주하는 소동을 일으키면서 전선이탈을 하게 만들었다. 모든것은 코몬을 어둠에 끌어들이기 위한 미조로기의 책략으로 이후의 전개를 보자면 중대한 복선인 셈.
16화의 초반에 재생기관의 존재가 들통나지만 코몬이 없는 나이트 레이더는 고전을 거듭하며 와쿠라도 팔을 다친다. 그러나 그후에 그 자리에서 싸울 의지를 되찾은 코몬과 넥서스가 합류한 일로 형세가 역전된다. 최후는 앙팡스에게 턱을 잡히는 동안 코몬이 와쿠라에게 디바이트 런쳐를 건네받고 디바이트 런쳐를 발사해 재생세포를 파괴당한다. 그후 쥬넥스의 오버 레이 슈트롬에 의해 완전한 죽음을 맞이했다.